모터뉴클리어 - 청룡 도착. 장난감★이야기


화려한 모습에 끌려 호기심에 사본 모터뉴클리어의 청룡이다.
코팅판이 나온 시국에 이제야 일반판을. 코팅판은 가격이 거의 두 배길레 싼맛에 일반판으로 만족해봄. 만들어보고 마음에 들면 코팅판도 살… 수 있을까?

박스가 생각보다 커서 놀랐다. 끽해야 중형 MG 사이즈쯤 될 줄 알았는데, 거의 PG급 볼륨이다. 책상에 가득 찬거 보소.


박스 옆면에는 여느 프라모델들처럼 완성된 모습이 담겼다.
대륙제 프라에서 일반적인 박스아트를 보니 묘하다. 그동안 카피 제품만 종종 만들다 보니 죄다 민무늬 박스였는데. 다반처럼 숫자만 크게 박히거나.


뚜껑을 열면 큰 상자안에 자잘한 런너가 꽤 푸짐하게 담겼다. 런너를 어찌나 조각조각 내놨는지, 수량이 엄청나다. 부품 확인 하기도 힘들게.
그리고 큼지막한 매뉴얼과 작은 박스 하나.


런너들에는 달린 채로 부분도색이 되어있는 부품도 꽤 있다. 한두개가 아니라 꽤 많네. 서비스가 굉장하다.


부분도색은 꽤 깔끔한 편. 슈미프나 모데로이드 부분도색도 중국에서 할 텐데, 왜 이렇게 깔끔하게 하지 못할까?브븐도색이 이정도만 됐어도 슈미프의 스티커들은 진작에 다 사라졌겠네. 스티커 때메 안 만들고 있는 것들도 진작에 다 만들었겠다.


클리어 런너도 색색별로 다양하게 들었다. 투명도도 꽤 좋고, 표면도 매끄러워서 반다이 못지 않게 이쁨.


부록처럼 들어있는 작은 상자 하나와 두꺼운 책자 하나.


작은 상자는 무려 메탈 프레임이다. 가격도 저렴한데 메탈 프레임까지 기본으로 들어있다니, 굉장히 굉장하다. 호기심중 하나로 이 메탈 프레임이 얼마나 묵직할까 궁금한 것도 있었다.


거의 통째로 메탈인 팔, 다리 프레임 덕에 꽤 묵직함. 점장모형의 뉴 건담보다는 모자란 것 같지만, 충분히 묵직하고 좋네.


그리고 같이 들어있던 책자는 특전으로 들어있는 올컬러 만화책이다. 01권이라고 써있는걸 보면, 계속 이어질 건가? 청룡 이후로 백룡도 나오고, 아마 황룡도 나올 것 같은데, 그 때마다 한 권씩 넣아주려나.


죄다 중국어라 내용은 모르겠지만, 로봇들이 꽤 멋지게 그려진 만화다. 그렇다고 전체적인 퀄리티가 좋은 편은 아님.


그리고 인물 소개도 조금 실렸다. 그다지 마음에 드는 캐릭터는 없지만, 로봇은 멋지네.


프라를 만들면 이런 모습. 공식사진이 깔끔하게 잘 찍혔다.
마음 같아서는 받으면 곧장 만들고 싶었지만, 기다리는 동안에 까놓은게 하나 있어서 또 언제 만들 수 있을지 몰라 공식 사진으로 맛부터 봄. 여기저기 삐죽삐죽 날카롭게도 생겼다.


사실 청룡은 모터뉴클리어에서 이미 합금 완성품으로 나온 적이 있는데, 그 디자인을 좀 더 다듬어서 프라모델로 낸 킷이다.


그래서 구성도 비슷. 합금 완성품이 청룡, 백룡, 황룡까진 있는 걸로 아는데, 더 나왔는지는 모르겠다. 리뷰를 하시던 이웃분이 딱 그 세 개만 하셔서.
프라모델도 청룡에 이어 백룡이 출시를 앞두고 있으니, 이 기세면 황룡도 나올지도?


완성품과 프라모델을 비교해본 리뷰가 있길레 퍼옴. 사이즈가 같을 줄 알았는데, 크기 차이가 꽤 난다. 군데군데 디테일도 꽤 많이 달라졌고.


디테일 부분 비교샷. 전체적인 실루엣은 비슷하지만, 뜯어보면 디테일이 상당히 바뀌었다. 이름만 같지 전혀 다른 킷이라고 봐도 무방.
아쉽게도 대체적인 디테일은 역시 완성품 쪽이 더 취향이다. 프라모델은 좀 오바스러운 면이 없지 않음. 완성품의 금색 발톱도 마음에 들고.


하지만 얼굴은 프라가 훨씬 잘생겼지.
미묘한 차이지만, 주둥이쪽이 프라모델의 완승이다. 완성품은 몇 번이나 사볼까 싶었다가도 마스크가 마음에 안 들어서 결국 안 샀었는데, 프라는 마스크가 마음에 듦. 그래서 다른 부위가 좀 과한 느낌이어도 일단 사봤다.


전체적인 구성품.
어우~ 소체는 몰라도 저 용 어쩔…ㅜㅡ 척 봐도 만들기 지루하게 생겼다. 뉴 건담 핀 판넬의 X 6도 힘들었는데, 저건 몸통이 X 몇이야….


저렴한 가격, 메탈 프레임의 무게, 마음에 드는 마스크, 가격대비 엄청난 볼륨, 다양한 기믹 등이 끌려서 홀리듯이 사본 청룡. 백룡도 청룡만큼이나 잘나온 모양이던데, 빨리 청룡을 만들어보고 백룡도 사야겠다.
아니, 청룡이 미개봉인 채로 백룡부터 사게 될지도?

아니, 일단 까놓은 프라부터 마무리 해야겠다. 박스탑 줄이자고 프라 깠는데, 또 박스 늘릴 궁리부터 하다니….

덧글

  • 바이올렛 2023/01/19 00:28 # 답글

    저는 진작 구매했는데 아직 박스도 안깠네요. 이후 코팅판이 나와서 더 까기가 싫어졌어요.ㅜㅠ
  • TokaNG 2023/01/26 14:54 #

    코팅판으로 살까 싶었는데 가격이 두 배라...ㅜㅡ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799
521
2601367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