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장모형 사자비 메탈프레임. 장난감★이야기

다반 사자비 클리어 ver. with 점장모형 메탈프레임, 이번에도 역시 프레임부터 만들어봤다.
메탈 파츠와 POM 재질의 관절 파츠가 있는 건 뉴 건담과 같고, 조립과정은 생각보다 녹록치 않아서 패스.
바로 책상에 세워봤다.


조립하면 분해하기 힘들거나 귀찮아질 것 같은 부분에는 미리 외장을 씌워놨다. 그리고 고간은 나사가 무용지물이라 외장으로 고정하지 않으면 벌어지다 못해 분해되기에 결합용으로 조금만 씌워놓음.
척 봐도 합금 파츠가 많다. 뒷모습을 보면 알 수 있겠지만, 다리는 거의 통째로 합금이라 아주 묵직하다.


달롱넷 리뷰의 프레임샷과 비교해보면 이정도.


매뉴얼 치우고 다시 정면부터 찍어봄.
덩치가 산만한 사자비인데, 외장을 벗겨놓고 보니 꽤나 홀쭉하다. 어깨뽕을 안 달아줘서 그런가?
상당히 낯선 체형이다.


뒷모습. 상체는 합금이 별로 안 보이는데, 하체는 앞서 말했다시피 거의 통째로 합금이라 무게가 상당하다. 큼지막한 파츠들이 죄다 합금으로 찍혀나와서 파츠 하나 무게만 해도 어지간한 HG 정도는 되는 듯.
주요관절, 어깨나 고관절, 무릎 등은 전작과 같은 클릭관절이라 띠리릭~ 하며 움직이는게 경쾌하고 재밌다. 발목은 볼관절이라 클릭관절을 심을 수 없음.
저 버니어 아래쪽 은색 파츠도 원래는 가동이 되는 모양인데, 메탈프레임으로 조립하면 꼼짝도 못하게 된다. 조립 자체가 너무 빡빡해서. 움직이려 용 쓰다가는 똑 부러질 듯.


농구공이 들어있는 헤드. 여느 MS와 달리 콕핏이 머리에 있는 독특한 구성이다. 지옹처럼 머리랑 가슴 양쪽에 있는 것도 아니고. (지옹 가슴의 해치가 콕핏 해치 맞나?)
MG로는 처음으로 탑승 피규어가 없다. 아니, 있긴 하지만 여기에는 안 끼운다.
모노아이는 스티커 없이 습식데칼만 들어있어서 클리어 그린 에나멜을 콕 찍어 발라줬다. 자쿠와 달리 녹색이라 다행.


팔은 조립이 애매해서 검은색 외장을 미리 씌웠더니 하박 프레임이 안 보이고, 조립하면 분해하기 힘들 것 같아서 상박 외장을 미리 씌웠더니 거의 완성상태다.
상박의 은은한 클리어 느낌이 꽤 좋다. 반다이처럼 투명하고 쨍한 느낌의 클리어도 물론 좋지만, 이런 은은한 습자지 같은 반투명도 좋네. 노렸다기 보다는 단지 클리어 품질이 떨어져서일 뿐이겠지만.
어깨는 뉴 건담처럼 앞으로 쭈욱 뽑는 관절도, 위로 들어올리는 관절도 따그락거리는 클릭관절이라 움직이기 좋다. 클릭관절도 파손사례가 아주 없진 않지만, 폴리캡 낙지화보단 망가짐이 더디겠지.
전지가동손은 이번에도 무난하게 주먹 쥐는데 성공했다. 손가락 하나가 꺾인다기 보다는 뒤틀렸다는 느낌이 좀 들긴 했지만, 당장 안 부러지고 달려있으면 됐지. 런너에서 떼어내고 하나 하나 꺾어가면서 식은땀이 흘러 죽는 줄 알았네.


다리는 진짜 묵직하고 좋네. 고관절부터 발까지 죄다 합금 투성이다. 다리 한 짝만 해도 메빌 에바만큼의 무게는 될 것 같다.
심지어 고관절부터 무릎관절까지가 통째로 완성된 채 들어있어서 조립할 것도 별로 없음. 뉴 건담보다 상대적으로 조립이 간단했다. 그렇다고 수월하진 않았지만.


버니어 안쪽에는 노란 콧물색 같은 클리어 옐로우 파츠가 숨어있다. 클리어 파츠라서 회색이 비쳐 보여 티가 잘 나진 않네. 노란색은 일반 런너를 썼어도 좋았겠다.


팔뚝과 무릎, 발목에는 실린더가 은색 메탈 파츠로 들어있어서 반짝거리는게 효과가 좋다. 맥기보단 메탈이 낫지. 원본은 실린더도 회색부품이라 눈에 잘 안 띄는데, 괜찮은 서비스다.


이번에도 메탈프레임을 쓰고 빈자리에 프라를 채워넣어봤다. 묵직하던 상자가 아주 가벼워졌다.


다만, 모든 합금 파츠를 다 쓰진 못하고 두 개가 남았는데, 상체의 무게를 책임질 것 같은 큼지막한 파츠 두 개를 못 썼네. 덕분에 상체는 덩치에 비해 가벼운 편.


여기 검은색 부품에 대응하는 파츠인데, 프라 파츠와의 간섭이 심해서 어떻게 해도 끼워지질 않아서 수없이 시도하다가 결국 포기했다. 애초에 프레임 색인 회색이 아니고 외장색과 같은 검은색이라 색 구현에는 원래 부품을 쓰는게 나아 보이기도 했고. 차라리 잘됐나?
합금 파츠로 조립을 시도했을 때는 어떻게 해도 안 끼워지던 부분이 프라 파츠로 바꾸니 금방 조립되어 허탈하기도. 십여분, 아니 20분을 넘게 씨름하고 있었는데.ㅜㅡ 헛된 수고를….
조립 초입부터 애를 먹여서 짜증도 나고, 순간 이후로도 계속 이모양이면 어쩌지? 하는 불안함도 샘솟음. 다행히 이후로는 썩 무난했지만.


이번에도 조립에 필요했던 십자 드라이버. 필요는 했지만 무용지물이었다.
나사 더럽게 안 들어간다. 다행히 뉴 건담처럼 나사로 고정해야 하는 부분이 있는 건 아니고 결합을 좀 더 튼튼히 하기 위함이라 순접으로 쳐발쳐발 해도 상관없었지만, 안 들어가는 나사 돌리느라 드라이버 헤드가 다 뭉게졌다. 하도 돌려대서 손에 물집도 잡히고.
이제 다시는 못쓸 것 같은데…. 새로 하나 사야 하나? 역시 다이소에서 산 천원짜리 드라이버 세트라서인지 내구성이 똥이다.
나사를 조이는 부분도 합금 파츠의 결합핀만으로도 어느정도 조립이 되어서 다행이었다. 고간처럼 외장으로 고정하기도 하고.

드라이버 말고도 플라스틱 망치도 애용했지만, 사진을 안 찍어줬네. 합금 파츠가 결합이 안될 때는 플라스틱 망치로 안심하고 깡 깡 두드려줬다. 프라였다면 뭉게지거나 깨졌겠지만, 합금이라 상관없음. 덕분에 조립이 조금은 수월했네.

나사만 아니면 조립은 쉬웠다. 나사만 아니면.
나사는 애초에 제대로 들어가지도 못하게 생겼더만. 끝이 뾰족한 나사가 아니라 뚝 끝이 잘린 모양인데 이게 들어가는 홈이랑 결이 안 맞아서.
혹시나 싶어 홈에 직접 대고 조심스럽게 돌려봐도 바로 삐뚤어짐. 난 내가 제대로 못 돌려서 삐끗했는 줄 알았네.


무게는 무려 757g. 프레임만으로도 이만한 무게다. 굉장하네.


뉴 건담이 이정도였는데… 두 배 조금 못되는 무게다.


외장까지 다 만들면 그 묵직한 DLX 옵대장이랑도 비빌만 하겠다. 옵대장 들 때마다 무거워서 어이쿠~ 하는데.
사자비가 역시 덩치가 있어서인지 무게가 상당히 상당하네.


뉴 건담 메탈프레임과 함께. 프레임만 놓고 봐도 체급 차이가 상당해 보인다. 라이트급 뉴 건담에게 헤비급 사자비를 타고 덤비다니, 비겁하구나 샤아.


둘 다 원본 킷에 비해 아주 묵직해져서 좋다. 이제 여기에 외장만 잘 끼워지면….
외장은 무사히 잘 조립될까? 다반이라서 괜히 걱정됨. 뉴 건담 만들면서 다반은 역시 다반이라는 걸 새삼 느꼈기에.


묵직해서 마음에 든 메탈프레임.
대륙에서 MG 스트라이크 시리즈를 선두로 발바토스, 하이뉴 등 메탈프레임이 더러 나오고 있는데, 다른것도 한번 사볼까? 싶을 정도로 만족스러운 무게감이긴 하다.
조립감은 논외.
그런데 아직 외장을 씌우기 전이라 우려가 한 스푼 남았다. 외장은 언제 씌워보려나?
그리고 하이뉴 메탈프레임은 조립후기를 보니 도무지 만들만한 물건이 아니라고. 뉴 건담 생각하고 덤볐다가는 큰코 다친다고 하니 손이 움츠러든다.

일단 뉴 건담이랑 사자비를 외장까지 완성하고나서 더 고민해봐야겠다.
그런데 만들고 싶은 프라가 또 엄청 쌓였는데….
에어리얼은 박스만 까놓고 몇 주째 봉지를 못 까고 있네.ㅜㅡ
언제 만드냐.

덧글

  • 잠본이 2022/11/21 08:38 # 답글

    프레임만 보니까 완전 딴로봇이군요. 철인28호에서 프레임 위에 외장 갈아끼워 범죄 저지르고 도망가는 사건 생각이(...)
  • TokaNG 2022/11/25 13:13 #

    아니, 철인에 그런 에피소드가 있었습니까? 왜 기억이 안 나지?

    하긴, 본지 너무 오래라서 기억나는 에피소드가 거의 없...
  • 잠본이 2022/11/28 08:40 #

    대머리에 외알안경쓴 콧수염 박사가 범인인데 원작과 태양에서 각각 한번씩 나왔지만 그렇게 인상적인 에피소드는 아닙니다.
  • TokaNG 2022/12/07 17:11 #

    그렇군요.
    대머리를 괴롭히는 내용이었...(응?)
  • 잠본이 2022/12/07 23:55 #

    http://zambony.egloos.com/782125
    여기에 더 자세한 내용이 있습죠. ;]
  • TokaNG 2022/12/08 23:29 #

    빅 파이어 박사!!
    자이언트 로보의 BF단과는 무슨 관련이…?
  • 잠본이 2022/12/09 08:43 #

    그냥 동명이인(이름 돌려쓰기)인 듯
  • TokaNG 2022/12/09 15:47 #

    저런...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55624
3860
2575587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