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반 사자비 클리어 ver. with 점장모형 메탈프레임. 장난감★이야기


다반 뉴 건담 티피 ver. with 점장모형 메탈프레임에 이어, 이번에는 다반 사자비 클리어 버전과 역시 점장모형의 메탈프레임이다. 사자비 메탈프레임도 준비중이라고는 들었는데, 생각보다 빨리 나왔네.
사자비도 뉴 건담처럼 코팅 버전으로 사고 싶었지만 안타깝게도 품절상태라, 언제 재입고될지 모르는 코팅을 기다리기 보다는 일반판이라도 살까 하다가 역시 일반판은 반다이껄로 사기로 하고, 클리어 버전이 눈에 띄길레 스페셜한 클리어 버전을 사봄. 놀랍게도 아직 사자비 버카를 산 적이 없어서 이번이 처음이다.
코팅 버전과 클리어 버전이 잘 어울릴까 싶긴 하지만, 둘 다 일반판이 아닌 스페셜 버전이라는 것에 의의를. 다반의 클리어 런너가 품질이 어떤지도 모르는데, 일단 질러놓고 아차! 하긴 했지만 지도 프라면 만들어지긴 하겠지.
이번에도 사자비 클리어 버전에 옵션 추가로 메탈프레임을 붙여 주문했다. 가격은 뉴 건담보다 1만원정도 더 나가네.


우선 사자비. 박스가 뉴 건담보단 커서 책상이 가득 찬다.
역시나 단색 박스에 숫자로 제품명을 대신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숫자 뒤에 스페셜한 S를 붙이지 않고 밑에 작게 투명판이라고 써놨다. 어쨌거나 알아는 볼 수 있겠다.


박스안에 가득한 런너들.


사자비를 구성하는 대표색인 빨강과 검정, 그리고 많은 버니어를 채워줄 자잘한 노란 부품들이 클리어로 나왔다.
내부프레임을 구성하는 은색도 (겉보기엔) 깔끔.


사자비 특유의 투톤인 빨간 외장은 버카에서 한 술 더 떠서 세가지 톤으로 나왔었는데, 이번 클리어에서는 그 세가지 톤을 다 재현했는지 모르겠다. 그냥 런너만 봐서는 죄다 빨갛게만 보여서 구분이 전혀 안 되네. 스페셜 코팅 버전은 그래도 톤 차이가 어렴풋이나마 느껴지긴 하던데.
클리어 런너의 투명도는 반다이처럼 맑지 않고 무광마감을 살짝 얹은 것처럼 탁하다.
표면 역시 매끈하기 보다는 부드러운 무광느낌일 듯.
조립감은 좋을지 걱정이다. 반다이의 맑은 클리어는 니퍼로 자른다기보다는 으깨지고 깨진다는 느낌이 강해서 조립하기 성가셨는데, 이건 그정도는 아닐지도. 다반 특유의 난이도는 있겠지만.


이번에도 전지가동손. 다행이 런너 상태는 뉴 건담보단 나아 보이는데, 겉이 멀쩡하다고 속까지 멀쩡하리라는 법도 없으니…. 여전히 걱정스럽다.


습식데칼과 어디 쓰일지 모르는 씰과 led 유닛이 포함됐다. 뉴 건담에는 led 유닛 안 넣어주더니?
저 노런색 보호지의 씰은 건담 독스 at 홍콩이라고 쓰여 있는데, 홍콩에 건담 독이 있었나? 요코하마의 건담 독이랑은 다른 건가…. 반다이의 클리어 사자비에도 저런 씰이 들어있었는지 궁금해진다. (검색해보니 MG 사자비 버카 컬러 클리어가 홍콩 독스 한정판으로 나왔었네.)


매뉴얼은 뉴 건담처럼 반다이껄 그대로 복사했다.


기체설명까지 싹~.


인쇄 품질은 뉴 건담보다는 좋은 편. 뉴 건담은 저해상도로 카피한 것처럼 흐리멍텅했는데, 이건 꽤 선명하다.


그리고 실질적 본품인 점장모형의 메탈프레임. 뉴 건담의 메탈프레임이 조립이 좀 힘들긴 했지만 무게감 등이 썩 훌륭해서, 이번에도 기대된다. 특히 주요 관절이 클릭관절로 바뀐게 좋았음.


역시 고급스러운 패키지. 무게감도 상당하다. 뉴 건담보다 무거워서 꺼내는데 블리스터 포장이 휘청~.


구성품은 이만큼. 이번엔 POM 런너가 양이 적네.


2단으로 된 블리스터에 가득 채워진 메탈프레임. 무릎관절 등 조립된채 들어있는 파츠가 더 많아졌다.
아차, 뉴 건담 만들다가 드라이버 헤드가 다 뭉게졌는데 사자비까지 무난히 조힙할 수 있을까? 드라이버를 새로 사야 하려나…. 이번에도 나사가 몇 개 들어있네.


이건 매뉴얼에는 표시되지 않는 파츠인데, 뒤늦게 서비스로 넣어준 건지? 클릭관절인듯 한데, 일일이 조립해줘야 한다. 나산 안 들어있는데, 스냅타이트로 메탈파츠가 튼튼하게 끼워지나?;
뭐라뭐라 적힌 쩍지가 동봉되었는데 뭔 말인지 1도 모르겠다.


뉴 건담처럼 메탈 뿔이 포함되었는데, 금색으로 나왔어야 할 뉴 건담은 노란색으로 칠해놓고, 빨간색인 사자비에 쌩뚱맞게 금색 뿔이? 적용사진을 보니 그리 어울리진 않는 것 같다. 광빨은 좋네. 뉴 건담 뿔을 이렇게 넣어줬어야지.


뉴 건담도 아직 프레임 상태인데, 기왕 이렇게 된 거 사자비도 프레임만 만들어서 프레임부터 비교해봐? 사자비는 조립하면 무게가 얼마나 나가려나.


만들 거리가 쌓이고 쌓였는데, 또 궁금해서 산 제품이 늘었다. 이번에도 프레임까지는 후딱 만들어봐야지.

에어리얼도 빨리 만들고 싶은데 자꾸 밀리네….

덧글

  • 바이올렛 2022/11/07 11:30 # 답글

    다반에서 사자비 클리어도 나오는군요. 메탈 프레임과의 조합도 기대됩니다.^^
  • TokaNG 2022/11/18 00:38 #

    클리어 품질이 반다이만큼 투명하진 않지만, 개인적으론 이런 탁한 클리어도 마음에 드네요.
  • tarepapa 2022/11/07 13:00 # 답글

    번역기 돌리니 저 서비스 파츠는 MG 발바토스에 쓰는거라고 하네요
  • TokaNG 2022/11/18 00:39 #

    어쩐지 어디서 본 듯한 관절이더라니….
    MG 발바토스 꺼내서 저것만 갈아끼워줄까 싶어지네요.
  • 포스21 2022/11/16 11:05 # 답글

    다반 사자비 클리어는 호기심에 사놨는데... 메탈프레임은 아직... 한번 조립감 같은 거 감상글 올려주세요.
  • TokaNG 2022/11/18 00:40 #

    빨리 만들어야 감상 포스팅을 할 텐데….
    이번주말에는 깔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50624
3860
2575582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