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 바이팜!! 장난감★이야기


어릴 때부터 좋아했던 바이팜이 드디어! 반다이에서 HG로 나온다. 프리미엄 반다이 한정으로(…).
애니메이션은 보지 않았지만 디자인이 아주 마음에 드는 바이팜. 15소년 표류기를 모티브로 했다고 해서 제목마저 은하표류 바이팜이다. 건담도 모티브는 표류기 아니었나?
아무튼, 바이팜이 드디어 요즘 기술로 다시 나옴. 드라고나처럼 주역기 하나만.


요즘킷 답게 색분할이 드라고나처럼 꽤 잘 된 모양이다. 조립감도 드라고나처럼 쫀득하니 좋을까?


전체적으로 둥그런 곡선이 많은 매끈한 디자인이다. 두꺼운 장딴지가 아주 딴딴해 보이고. 등짐도 심플.


슬링 패니어라는 날개도 달린다. 드라고나도 그렇고, 옛날부터 옵션으로 날개가 달리는 게 유행이었나. 스트라이크 건담도 그 계보를 이은것 뿐이었….
구판은 날개가 포함된 킷과 날개가 없는 킷이 별개로 나왔었다. (아마도….)
드라고나는 확실히 그랬는데, 바이팜은 아리까리하네. 본가에 구판 1/100과 1/144가 다 있긴 하지만, 둘 다 날개가 있는 킷이라서….


액션포즈. 가볍게 살짝만 움직여도 멋드러진다. 저 방패는 좀 낯선데, 구판에도 저게 있었던가…?


바이팜 특유의 뱃속에 들어가는 비행선도 재현. 구판에도 있던 건데 빠질리는…. 그런데 색분할은? 크기에 비해 꽤 복잡할 텐데 어쩌려나.
구성품은 단촐하네.


그리고 드라고나처럼 HG 발매에 맞춰 구판 세트도 발매된다. 세트 1, 2로 나눠서 네 개씩. 드라고나와 다른 점이라면 HG로 발매되는 주역기인 바이팜도 포함되다는 것 정도? 드라고나는 1이 빠져서 원성이 자자했는데.


구판 세트 1 구성품은 바이팜과 빌팜 외~. 애니를 안 봐서 그외 기체는 뭔지도 모르겠다.


세트 1 구성품 상세. 다른건 몰라도 저 인간 피규어는… 도색을 했음에도 무섭게 느껴진다. 도색을 해서 무섭나? 눈알이….


세트 2 구성품은 트란팜, 네오팜 외~. 역시 주요 기체를 한쪽에 몰아주는 경우는 없다. 적절하게 나눠서 둘 다 사게 하네.


세트 2 구성품 상세. 세트 1과 구성이 거의 똑같다. 인간 피규어가 포함된 것도.

구판 바이팜 시리즈는 아카데미에서 카피판으로 나왔던 바이팜, 트란팜만 만들어봤었다. 카피판 이름은 비팜과 네오팜이었지만. 정작 네오팜은 따로 있는데.
구판 시리즈의 재판도 반가운 소식이긴 하지만, 이미 본가에 어릴 때 만들었던 비팜과 네오팜의 반다이 정품인 바이팜과 트란팜까진 있어서 또 살 생각은 안 든다.


작례는 작례일뿐, 실제 사출색은 무시무시한 단색에 불과해서. 그나마 1/100은 최소한의 색분할이 되긴 했지만.

프반이라 국내는 클럽G겠지만, 드라고나처럼 해외는 일반으로 나올 수도?
언제 기습적으로 예약이 뜰진 모르겠지만, 무사히 살 수 있으면. 드라고나 때는 운이 좋았다.
드라고나는 하나만 사고 말았는데, 바이팜은 두 개는 사고 싶은 모양새다. 로봇혼으로 나왔을 땐 완성품을 안 모을 시기라서 애써 넘겼는데, 지금 와선 매우 후회.
이번엔 꼭…!

덧글

  • 포스21 2022/10/16 23:41 # 답글

    흠 이것도 어릴적 대백과.. 같은 데서 본 기억이 나는데? 구할 수 있을지?
  • TokaNG 2022/10/17 23:45 #

    꼭 구하고 싶습니다! ㅠㅠ
  • 잠본이 2022/10/17 10:24 # 답글

    '버니어'가 아니라 '패니어'가 맞다는걸 발견했을때의 그 충격이란(?!)
    건담도 모티브는 십오소년 표류기였는데 기획단계에서 많이 뜯어고쳤고 그걸 다시 원래 아이디어대로 나간게 바이팜이라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바이팜도 원안자로 토미노가 크레딧되어 있는 듯.
  • TokaNG 2022/10/17 23:46 #

    그렇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재능방송에서 해주는 건담 보면서 표류기가 떠오르긴 했어요.
    바이팜을 본 토미노가 이게 내가 하고 싶었던 이야기다! 라고도 했다던데….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55624
3860
2575587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