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 건담 디 오리진 - 건담. 장난감★이야기


HG 디 오리진 건담이다. 클럽G 한정판인 쿠쿠루스 도안의 섬 버전의 원본인.
퍼스트는 어지간하면 나오는 족족 다 만들어보면서도 이건 어째 타이밍을 놓쳐서 여태 못 만들고 있었는데, 쿠쿠루스 버전 만들고 삘 받은 김에 후딱 구해서 만들어봤다. 국내에는 재고가 전혀 없어서 직구로.
요즘은 무슨 일반판 건프라도 한정판만큼이나 구하기가 어렵네. 킷 가격은 국내가랑 거의 비슷했는데, 배송비가 비싸서 결국에는 국내가보다 두 배가 되었다. 있을 때 미리 사둘껄. 뒤늦게 구하려 하면 이리 피박을 쓰네. 하지만 언제 재판을 해줄지 모르니….


이미 한번 만들었던 킷이라 금방 뚝딱 만들었다. 이번에는 전기형으로. 그렇잖아도 오리진 건담은 킷 하나를 사면 전기형, 중기형 두 가지 타입을 만들 수 있어서 두 개 사야 하나 싶어는데, 색놀이 한정판 덕에 다른 컬러로 두 가지 타입을 다 만들어볼 수 있게 됐네. 존버의 순기능인가? 아, 킷 값이 따블로 나갔으니 되려 손해구나.ㅠㅜ


사출색이 아주 정직해졌다. 흰색은 하얗게, 파란색은 파랗게, 빨간색은 … 좀 물 빠졌네. 노란색은 노란색.
백팩의 빔샤벨을 하나 제거하고 단 숄더 캐논이 눈에 띈다.


어깨 끝과 가슴 상판 등 일부가 달라진 전기형. 미묘한 차이라서 건덕이 아니면 거의 틀린 그림 찾기 수준이겠다.
후기형은 메탈콤포짓으로만 재현 가능한 거였나. 나중에 메콤은 후기형으로 셋팅해놔야겠네.


한쪽팔에는 미사일 포드가 장착되었다.


하체는 변화 없음.


종아리 부스터도 동일. 색만 달라졌을 뿐인데, 느낌도 묘하게 다르긴 하다.


쿠쿠루스 버전을 만들었던 중기형 파츠가 고스란히 남았다. 딱 저만큼 바뀐다.


어깨의 개틀링은 그대로. 끼울 때마다 부러질까 겁나네. 너무 작아서 손에 집기도 힘들고.
MG는 노란색 커버도 들어있었는데, 기왕 서비스 후한거 노란색 커버도 넣어주지. MG는 노란 커버를 달아놔서 나란히 세우면 위화감 들겠다.


부속도 동일. 색만 달라지고 라이플 두 자루, 바주카, 실드가 그대로 들었다. 쌍라이플도 물론 가능.


무장 장착. 라이플도 전기형의 투박한 라이플을 쥐어줬다.


오리진에서는 원래 실드를 거꾸로 쥐는데, 지난번 쿠쿠루스 버전이 익숙한대로 만드느라 잘못 만들었다. 매뉴얼에서도 거꾸로 조립하게 되어있음.
거꾸로 쥐는거 낯선데, 특이해 보여서 좋긴 하네.


씰이 참 많이도 들었다. 이 작은 킷에 뭘 그리 덕지덕지 붙일 거라고. RG면 모를까, HG에선 이정도 씰을 처음 보는 것 같은데….


앞서 만들었던 쿠쿠루스 버전의 중기형과 함께. 색 차이뿐 아니라 미묘하게 달라진 부분들도 찾아보면 재밌다.
나란히 보니 옥색이 더 구수해 보여서 올드 타입인 전기형에 더 어울릴 것 같기도 하고…. 전기형, 중기형이 시기상 얼마나 차이 나는진 몰라도, 오리진 건담이 새하얀게 더 새삥 같네.


본의 아니게 들고있는 방향이 달라진 실드. 이 또한 전, 중기형의 차이처럼 보여서 굳이 고쳐주고 싶진 않다.


본체보다 무장이 더 확실하게 달라진 전, 중기형이다. 라이플 생김새 차이가 돋보이네.


데칼은 쿠쿠루스 버전이 더 많아 보인다. 띠가 들어가서 그런 듯. 자잘한 데칼들은 얼핏 봐도 같아 보이네. 다 붙이면 이쁘긴 하겠는데….


이번에도 등장한 리바이브와 EG. 리바이브의 흰색이 옥색인게 아니라 황변이라도 온 것처럼 애매하네. 파란색, 노란색이 비슷해서 더 그렇게 보이는 것 같다. 빨간색은 좀 더 밝아졌음.
퍼스트 건담이 건담의 시작이긴 하지만, 킷이 정말 다양한 버전으로 많이 나왔다. 1/144 스케일만 해도 각기 다른 조형으로 10여종 나온 듯. 이번 오리진까지, 다 사서 만들어봤는데 떼샷이라도 찍어보고 싶네. 반절이 부산 본가에 있지만.


킷 자체가 워낙 잘나와서 또 한번 만들어도 여전히 재미있었던 오리진 건담이었다.
프로포션이나 디테일이 전혀 HG스럽지 않아서 멋지네.

앞으로 같은 킷을 한번 더 만들어야 함…. 또 다른 버전으로.

덧글

  • 바이올렛 2022/09/13 20:24 # 답글

    오리진을 뒤에 만드셨군요. 국내에 씨가 말랐다니... 섬버전도 색이 고와서 빨리 만들고 싶네요. 사제 데칼이 언제 나올지...
  • TokaNG 2022/09/15 01:15 #

    국내에 건프라 자체가 예전만큼 안 보이는 것 같습니다. 인기라인업은 재고가 텅텅~.
    예전에는 품절상품을 보기 힘들었는데, 이제는 재고상품을 보기 힘드네요.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84504
3108
2546317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