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페터 알씨. 장난감★이야기


트럼페터의 스마트 킷 시리즈 04번, 알씨다.


박스아트 참 일관성있게 잘 뽑는다. 특징이 되는 칼라를 바탕으로 해서 한데 모아두면 알록달록 이뻐 보이겠네. 심플하면서도 눈에 잘 띄는 박스아트라서 맘에 듦.


박스 옆면에 그려진 제품 특징 이미지에는


전작인 클리프점퍼가 찬조출연했다. 둘이 뭐가 있나? 로봇 주제에 사귀나?!
클리프점퍼는 들어있지 않다고 표기되어있네.


이 9종이 다 나오긴 할까 싶지만, 이제 3번째 오토봇이다. 징하네, 정말.
해외 웹사이트에 보니 이미 6번째 제품까지 프리오더중이던데, 05번이 사운드웨이브, 06번이 사이버트론 버전 범블비였다. 05번 사운드웨이브는 11월 발매예정인 것 같던데… 기다려지네.


간단한 킷이라서 빠르게 완성해봄. 느긋하게 만들어도 완성까지 두어시간이 채 안 걸린다. 그런것 치곤 완성도는 썩 좋아서 모으는 보람이 있는 시리즈다.

알씨는 왠지 가녀린 여성 이미지가 강한 오토봇이었는데, 내가 세워놓길 이렇게 세워서 그런지, 갑바가 떡 벌어지고 하체가 튼실해서인지 여전사 같은 느낌이 강하다. 완성품으로 나왔던, 요염한 자태의 알씨와는 다르다. 그 알씨도 사볼껄.


뒷모습.


바퀴가 통째로 드러난 뒤꿈치가 재밌다. 마치 롤러 블레이드처럼 굴러다닐 것 같은 모습이다.


백팩은 중앙을 가로지르는 접합선이 있긴 하지만, 부분도색과 절묘한 색분할로 모양새가 꽤 좋다.
등짝 한가운데에 스탠드 결합용 구멍이 크게 뚫렸네. 킷이 작으니 저 구멍이 더 커 보인다.


부드러운 곡선이 인상적인 상체. 그래도 허리가 잘록한게 여성스러운 바디라인이 남아있긴 하다.
얼굴은 엄청 작은데도 부분도색이 깔끔.
가슴 한가운데 오토봇 마크가 그려져 있다.


종아리부터 발목까지 일자로 떨어지는 각선미가 독특하다. 발목이 고정되어 있을 것 같지만, 뒤꿈치는 상하로 움직이고 앞꿈치는 회전이 가능해서 접지에는 별 영향이 없다. 저런 발로도 용케 잘 서있네.


얼굴은 진짜 새끼손톱만큼이나 작은데도 조형이나 도색이 아주 잘 되었다. 트럼페터가 밀리터리 킷을 주로 만들었다더니, 정교함이 장난이 아니다.
생긴게 정말 리얼한 안드로이드 로봇 같이 생겼네. 불편한 골짜기에 다다르기 직전의 모습 같다.


부속은 이만큼. 처음으로 무장이 손과 교체식이 아니라 손에 쥐는 형태로 들어있다. 교체용 손도 두 쌍이나 들어있어서 가장 푸짐. 손이 너무 작아서 자칫 잃어버리기 쉽겠다. 범블비 이후 처음으로 배틀 마스크도 따로 들어있다.


라이플은 주먹손에 난 구멍에 쏙 끼워넣으면 됨. 이 작은 손도 디테일이 꽤 좋네.


배틀 모드. 편손 조형도 썩 좋다. 가동률은 꽤 정직한 편이지만 양손을 모으는 포즈도 어느정도 되긴 한다.


고글 쓴 마스크는 그다지 취향이 아님. 어느 킷이더라? 고글을 투명하게 만들어서 안의 눈이 비치게 만든 킷도 있던데 그런거라면 이쁘겠다.


베이스는 역시나 공용. 아직 하나도 안 만들었는데, 종류가 더 많아지면 몰아서 만들… 기도 귀찮겠다.


베이스끼리는 연결되기도 하니 떼샷 연출에도 요긴하겠다.


전작인 클리프점퍼와 함께. 둘 다 작긴 한데, 알씨는 어깨폭이 좁아서 더 작게 느껴진다. 머리 크기도 엄청 차이나고.
전체적인 비율은 알씨가 훨씬 보기 좋다. 범블비가 팔이 길긴 했네. 범블비와 같은 체형인 클리프점퍼 팔길이가….


범블비도 함께. 이제 시리즈가 네 번짼데, 오토봇만 세 개가 나왔다. 하나씩 번갈아 내주지 않고.


디셉티콘은 딸랑 하나라서 다구리를 칠 수도 있겠… 는데, 체급 차이를 무시 못하겠네. 영화에선 주인공 버프로, 블리츠윙이 방심하기도 해서 당했지만, 실제로는 혼자 다 쓸어버릴 수도 있겠다.
이기는 편 우리편. (야)


주말에 하나씩, 이번주에 만들어본 트럼페터 알씨였다.

이번엔 킷이 너무 간단해서 하나 더 까서 시작해볼까 싶었는데, 애가 아파서 병원 왔다갔다 하느라 피곤해서 GG. 잠깐 움직였는데도 체력이 방전되서 눈 감았다 뜨니 시간이 순삭되었다. 이래서야 프라질도 못하겠네.
어쨌거나 하나 만들어서 다행이다.

덧글

  • 잠본이 2022/08/29 09:54 # 답글

    육아와 취미를 병행하는건 정말 힘든 일이죠(숙연)
    발뒤꿈치 형태는 어쨰 프라임 쪽 알씨 닮았네요.
    https://tfwiki.net/wiki/Arcee_(WFC)
  • TokaNG 2022/08/30 13:18 #

    프라임 알씨는 바퀴가 땅에 닿진 않네요. 이건 뒤꿈치가 바퀴라서 더 신선한 것 같습니다.
  • 바이올렛 2022/08/29 18:14 # 답글

    색분할이 잘 되어 있군요. 비변형이라 프로포션도 좋은 것 같고...
    이 제품들도 한두개씩 점점 늘어나는군요.^^ 도경님 집은 도라에몽 뱃속보다 더 무궁무진한 것 같습니다.ㅋㅋㅋ
  • TokaNG 2022/08/30 13:19 #

    아이구~ 그럴리가요.
    어쩌다 갖고 싶은 킷이 생길 때마다 바이올렛님 블로그에서 찾아보니 다 나오던데요? ㄷㄷㄷ...
    물론 그중엔 이미 정리하신 킷도 많았지만.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55624
3860
2575587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