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UC 건담 운드워트. 장난감★이야기


이번에도 프라탑 허물기의 일환으로 만든 HGUC 운드워트. AoZ에 등장하는, 클럽G 한정판으로 나왔었던 킷이다.
사실 만든지 몇 주 됐는데, 이제야 포스팅. 이번주는 너무 더워서 조립을 못했다.


작은 소녀 같은 형태의 MS다. 그래서 인기가 있었던. 일반으로 나와도 충분히 잘 팔렸을 것 같은데, 왜 한정판인지 모를 일. 반다이의 행보야 늘 알다가도 모를 일이지만.
프로포션도 독특하고, 구조도 독특하고, 디자인까지 다 독특한 재밌는 건담임.
헤이즐이랑 사출색을 맞췄으면 나란히 세웠을 때 좀 볼만했겠는데, 같은 시리즈 킷이면서도 사출색이 달라서 썩 어울리진 않겠다.


뒷모습도 특이하게 생겨서, 거미 배같이 생긴 커다란 구조물이 허리 뒤쪽, 리어 스커트 자리에 달려있다. 리어 스커트라고 하기에는 위치가 좀 애매하고….


발은 원래 디자인은 자립이 힘들 것 같이 생겼는데, 수납되어있던 작은 받침대를 꺼내서 세울 수는 있다. 저런 빈약한 받침대로도 용케 잘 서있음. 커다란 궁둥이(…) 때메 무게중심도 뒤로 쏠릴 것 같은데.


아무래도 자립이 불안해 보이는 디자인이라 이런 간단한 베이스가 포함됐다. 이런 베이스라도 킷을 올려놓고 버티는데는 아무 문제가 없음. 없는것보다야 확실히 낫지.


눈이 거의 보이지 않는 독특한 헤드. 눈이 없는 것도 아니고, 스티커도 붙는데 완성하면 눈을 볼 수가 없다.


어떻게든 보려 해도 보이지 않음. 눈 안 보인다고 얼굴이 못생긴 건 아니고, 묘한 매력이 있다.
상체는 되게 좁아서 머리크기보다 좁네. 그런데도 대두로 보이지는 않고 순정만화에 나오는 소녀처럼 묘한 밸런스가 있다. 순정만화 주인공들도 머리 엄청 큰데도 희한하게 귀엽고 그런데.


너무 가늘어서 불안해 보이는 허리는 똑바로 서지 못하고 자꾸 한쪽으로 어긋난다.
만들면서도 신경쓰여서 몇 번이나 뺐다 끼워보고, 제대로 세우고 싶어서 이리저리 돌려봐도 어디가 문제인지 좀처럼 바로 서질 못하네. 그리 티가 나진 않지만, 반듯하게 세우지 못한 거랑 반듯하게 세워지지 않는 거랑은 다른 문제라….


팔은 생긴 것도 특이하지만 관절도 독특해서,


꺾이는 모양새가 특이하다.


뒤로 쭉 펼쳐지는 모습도 특이. 일반적인 건담이랑은 달라서 특이하다는 말이 참 많이 나오는 킷이다.


무장은 컴포짓 실드라는 게 하나 들어있는데, 기다란 라이플 모드로도 사용하고 파츠 교환으로 집게발 같은 클로 모드로도 활용 가능하다.
긴 총신(?) 부분에 길고 얇은 스티커 붙이기가 성가심. 기껏 붙여도 자꾸 들뜨고. 너무 얇아서 색분할을 기대하긴 힘든 부분이긴 하다.


부속으로는 변형 파츠가 이만큼. 교체용 손도 한 쌍이 들었다.


변신을 위해서는 사지를 분해해서 변형한 다음 재조합해야 하는데, 노고에 비해 변신 완료된 모습이 그리 멋드러지진 않아서 패스.
만들 때만 해도 이번에는 변신도 해보고 무장도 쥐어보고 다 해보려고 했는데, 완성하고도 몇 주나 방치한 뒤에는 역시 귀찮아져서….
변신과정이 그리 어렵거나 복잡해 보이진 않는데, 사진 다 찍고 다시 되돌리는게 귀찮음.


씰도 몇 들어있는데, 매끈한 모습이 좋아서 이것도 패스. 이런걸 붙이려면 적어도 먹선정도는 넣어준 다음에야 어울린다.


운드워트 분신술.
처음에 살 때 킷이 예쁘긴 한데 한정판이라 언제 또 살 수 있을지 몰라서 한번에 두 개를 사놨었는데, 그중 하나는 받자마자 만들고, 나머지 하나를 이제야 만들었다.


당시에 만든 킷은 라이플도 쥐어줬었다. 내내 들고 있다가 이사할 때 박스에 싸면서 내려놨지.
본체보다 긴 라이플을 들고도 용케 잘 버텼다.


쌍둥이 같은 운드워트들. 같은 킷이니까 쌍둥이 같은게 아니라 쌍둥이 맞네.
왠지 모르게 토끼가 연상되는 킷이다. 그래서 AoZ에 토끼 같이 생긴 마스코트가 있나?
같은 킷이지만 나란히 있으니 보기 좋다. 두 개 사길 잘했네.


두 번째 만든 킷이지만, 킷 자체가 워낙 이뻐서 재밌게 만들 수 있었던 운드워트다.
게이트만 좀 작았으면….
킷이 작고 오밀조밀한데, 쓸데없이 크고 굵은 게이트가 많아서 여기저기 자국이 많이 남는다.
헤이즐은 뒤늦게나마 MG로 나와줬는데, 이것도 MG로 나왔으면 좋겠네. 대륙에서 1/100 스케일로 나온 적이 있지만, 킷 품질이 구리다고 해서 차마 사진 못함. 그래도 일단 사볼껄 그랬나 싶고….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83504
3108
2546316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