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전드 BB - 코만도 건담. 장난감★이야기


레전드 BB 코만도 건담이다.
지난 주말에 프라탑 허물기의 일환으로…. 이렇게 작은거 깨작깨작 허물기 보다는 크고 두꺼운 상자들을 좀 까야 되는데, 그런건 까면 하루이틀만에 안 끝날 거 같아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작은 것들에만 손이 간다. 이제 RG조차 만들기 버거움.
이것도 SD라서 금방 뚝딱 만들 수 있었다.
역시 레전드 BB 좋네~. 회심의 SDCS보다 이쁜 것 같다.


SD 건담들은 눈동자 스티커가 다양해서 입맛대로 골라 붙일 수 있지만, 개인적으론 눈동자 자체가 불호라서 정면 보는 눈 하나만 붙였다. 눈 파츠를 뒤집어서 하나 더 붙일 수도 있지만, 굳이….
그래도 혹시 모르니 여분은 남겨두고. 예전에 만들었던 나이트 건담은 다 버렸었네.;


외장을 입히기 전의 경장 타입. 밀리터리 느낌의 코만도 건담이라 사출색도 군용색과 비슷한 짙은 녹색이다. 흑철색도 쓰이고.
가벼운 몸체에 동글동글 민둥머리가 갓 입대한 신병 같이 귀엽다.
다리 뒤쪽에는 골다공증이 심하다. 장갑 씌우면 다 가려지려나?


경장 타입에서 쓰인 스티커는 눈과 고간의 브이 뿐. 고간의 브이는 외장을 씌우면 보이지도 않는데, 저렇게 포인트를 주고 있네.


헬멧 조립중. 조립후엔 보이지도 않는 곳에 부대마크 같은 몰드가 새겨져 있다.


뿔에도 쓸데없이 프레임이 있네.
라고 생각했지만,


박스 이미지를 보니 이 상태가 경장 타입이었다. 뿔 프레임도, 가려질 부대마크도 경장 타입 헬멧에서 볼 수 있는 거였음. 민둥머리보단 볼만하다.
이미 조립한 후에 다시 헬멧의 일부를 분해하긴 귀찮으니 이 모습은 박스 이미지로 대신하기로 하고,


다리 외장을 씌우기 위해서는 귀찮게시리 다리를 분해해야 한다. 발등에도 노란 장갑이 씌워짐.


외장을 다 씌운 코만도 건담. 늠름한 밀덕의 모습이다. 군인답진 않고 밀리터리 오타쿠 같음.
색이 경장 타입보단 알록달록해졌다.


뒷모습. 백팩도 대포를 닮았네. 무장이 주렁주렁 달려서 참 무거워 보인다. 종아리에도 포신이 달려있고.
의외로 팔뚝에는 별다른 장갑이나 무장이 안 붙음. 뭔가 꽂을 수 있는 홈은 있는데.
코만도 건담의 경장 소체를 활용한 바리에이션 킷이 있었던가?


남자답게 잘생긴 얼굴. 맥기 부품은 은색 뿔에만 쓰였다.
어깨에도 뽕이 한껏 들어간 장갑을 씌우고, 거기에 볼을 본 딴 수류탄을 달아줬다.
녹색 장갑에 녹색 수류탄이라 눈에 잘 띄지 않아서 아쉽지만, 원래 군용 무장이라는 게 위장색 일색이라 할 수 없지.
한쪽 눈을 가린 스코프도 멋지다. 스카우터 같네.


개인적으론 마스크를 벗긴 이 얼굴이 좀 더 취향이다. 마스크는 주둥이가 툭 튀어나온게 주걱턱 같아서….
그런데 이 얼굴은 또 쁘띠처럼 어려 보여서 밀리터리 타입에 안 어울리긴 하네.


부속은 이만큼. 달고있는 무장 외에도 머신건이랑 기관포, 나이프 등이 들어있다. 밀리터리 건담 답다.
교체용 손은 편손 한 쌍. 특이하게 한 쪽은 손등에 골다공증이 있네.


편손중 오른쪽 손에는 어깨에 달고 있던 볼 모양 수류탄을 쥘 수 있다. 손바닥에 난 핀에 꽂을 뿐이라 쥐었다… 고 하기엔 좀 이상하지만.


머신건에는 나이프를 총검술을 할 때처럼 꽂을 수 있다. 총보다 나이프가 더 길어 보이지만.
나이프는 손잡이쪽이 빨간색으로 색분할 되어있어서 이쁘네.


기관포는 받침대가 부속되어서


포좌식으로 거치할 수 있음.


기관포에 조합을 바꿔서 등짝에 달고 있던 미사일 런쳐와 백팩 대포까지 달면 메가 런쳐 모드로도 활용 가능.
각도상 보이지 않지만 반대쪽에는 머신건도 달려있다. 무장 총집합체.
손잡이가 높아 보이는데 양손에 잘 쥘 수 있나? 쥐어볼 껄 그랬다.


풀무장 모드. 무장들을 소체에도 다 달아줄 수 있다. 머신건은 손에 쥐고,


나이프는 엉덩이에 차고, 기관포는 매뉴얼에는 명시되지 않지만 백팩에 거치할 수 있음.
무장들이 핀도 많고 꽂을 수 있는 구멍도 많아서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을 것 같다.
이렇게 무장을 다 짊어지니 잉여파츠 적어서 좋네.


예전에 만들었던 레전드 BB 나이트 건담들과 함께. 코만도 건담도 풀아머 나이트 건담 살 때 같이 샀었는데, 이제야 만들었네.
나이트 건담들은 메탈로봇혼도 나와있어서 다 같이 모았는데, 코만도 건담은 메탈로봇혼이 없어서 아쉽.
메탈로봇혼 버셜 나이트 건담은 아직 재고가 있는 샵이 있는데, 레전드 BB는 구할 수가 없어서 역시 아쉽.
나이트 건담 삼총사를 다 모아보고 싶었는데….


레전드 BB 시리즈가 다들 참 잘나왔던데, 꼴랑 이 세 개 겨우 샀다. SD는 스티커 붙이기도 귀찮고, 스티커를 붙여도 설정색 재현이 미흡한 경우가 많아서 잘 안 사져서…. 그런데 레전드 BB는 모아볼만 했네. 다들 참 이쁘다.
아까비~. 반성해라, 과거의 나.


재밌게 만들어본 코만도 건담.
미개봉 줄이기를 열심히 해보고는 있는데, 한 주에 작은 상자 하나가 겨우라서 언제 프라탑을 다 무너뜨리나 싶다.
한창 때는 한 주에 두세 개도 만들었었는데, 역시 결혼하고 애가 생기니 예전만큼 열심히 만들기는 무리네.
나이가 들어서 힘들어진 탓도 있고.ㅜㅡ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85504
3108
2546318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