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 용자왕 도착!! 장난감★이야기


대륙제 용자왕이 도착했다.
센티넬 카피인 MW 제네식 가오가이가. 철자는 일부러 틀리게 한 건지 젱식이 되었다.
가오가이가 철자도 GAR을 GER로 써서 가오가이거가 되었네.
새빨간 박스아트가 강렬하다.
박스가 튼튼해서인지 바다 건너 오면서도 반듯하게 잘 왔네. 완성품도 이만큼 반듯하게 받기는 힘든데.


박스가 되게 크고 두껍다. 반다이 건프라 박스와 비교하면 중형 MG보다 1.5배는 크겠네.
박스 옆면에는 작례도 일부 실렸다.


런너가 가득 차있긴 하지만, 그리 비좁아 보이진 않고 꽤 널널하다. 코팅(? 도색??)된 런너가 많아서인지 여유롭게 포장한 듯 하다. 너무 타이트해서 런너 확인후에 다시 담기도 힘든 것보단 낫다.
런너 개수는 확인해보니 다 맞는 것 같고, 부품 이탈 여부는 이따 다시 확인해봐야겠다. 대충 훓어보느라 작은 부품들이 잘 붙어있나 모르겠네.

얼핏 봐도 각기 다른 금색이 반짝거리는 게 꽤 이쁘다.
박스 한켠에는 완성된 합금 프레임이 들어있는 작은 상자도 보인다.


스티커는 직접 보니 생각보다 많네~.
스티커 품질이 조악하다고 불평글이 더러 보이던데, 진짜 그렇게 안좋은가…?
한두개 붙여보고 마음에 안 들면 붙이지 말아야겠다. 날개의 눈은 확실히 반짝거리는 빨간색이 들어가야 이쁜데….


작은 상자속 구성품. 합금 프레임과 일부 부품이 개별포장 되어있다.
작은 상자도 박스아트가 꽤 이쁘네. 하이레졸의 프레임 상자보다 멋드러진다.


도색된 교체용 손도 잘 들어있고~. 원래는 손가락이 다 금색이 아니었던 것 같지만.
헬 앤드 헤븐용 깍지 낀 손은 꽤 묵직하기까지 하다. 이 손을 끼고 관절이 버티나?


같은 쪽이 두 개 들어있는 불량도 나온다는 사자갈기도 이상 없이 잘 들어있다.
부분도색도 볼만하네.


좀 싼티나는 머리카락도 이상 없음.
센티넬 원본은 투명도도 더 좋고 그라데이션 도색이 들어가서 꽤 예쁜데, 이건 투명하지 않고 탁한데다 형광색에 가까운 촌스러운 단색이라 완성하면 위화감 생기겠다. 다른 부품들은 그렇게 반짝거리고 색이 이쁜데.


대망의 합금 프레임은 혼자서는 서질 못하네. 내가 못 세우는 건가? 리뷰에서 프레임만 선 걸 본 것 같은데?!
프레임 상태에서도 꽤 묵직하다. 미니합금 철인 정도는 되는 듯. 외장까지 다 씌우면 메빌 저리 가라 할 정도로 묵직하겠다. 메빌도 합금은 프레임뿐이니.


프레임 상태에서는 꽤 잘 움직인다. 이리저리 접고 돌리는 재미가 있네.
무릎은 뻑뻑하길레 힘으로 무식하게 접었더니 뒤쪽에 달린 톱니가 뭉개진 느낌이다. 뭐에 쓰이는 톱니지? 외장에 연동되는 건가?
관절 강도가 당장은 뻑뻑하고 좋은데 몇 번 돌려보니 금세 부드러워지는게 낙지화도 빠를 것 같다. 적당히 서있을 수만 있으면 상관없지만….

센티넬 제네식이 고관절이 약해서 잘 깨지는지 합금으로 된 커스텀 파츠가 나왔단다. 단쿠가도 어깨가 잘 깨진다고 난리더니, 제네식도 그러는가?
그걸 이 카피본도 이어받았는지 센티넬의 커스텀 파츠가 호환된다고 사서 갈아끼우는 사람도 있는 모양이다.
나야 완성품이든 프라든 마구 가지고 노는 타입은 아니라서 상관 없지만.
혹시나 싶어 가격을 알아보니, 겨우 부품 두 개에 가격이 꽤 나가서 함부로 사지는 못하겠다. 겨우 부품 두 개라곤 해도, 플라스틱을 합금 파츠로 만들어내는 거니 가공이 까다롭긴 하겠네.
고관절이 깨지지 않는 한은 딱히 살 필요는 없겠지.
막상 깨졌을 땐 또 구하기 힘들어지면 어쩌지?;


매뉴얼은 꽤 두툼.


매뉴얼이 다소 불친절하다고들 하던데, 슬쩍 훓어보니 조립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정도로 잘 그려진 것 같다. 프라 짬밥이 얼만데, 이정도면 충분하겠지. 매뉴얼에 오류만 없다면….


마음 같아서는 받자마자 빠르게 만들어보고 싶었는데, 주중에는 프라질을 할 여유가 안되니 주말이 어서 오길 기다려야지. 이제 겨우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됐을 뿐이지만.ㅜㅡ
다반 아마츠 하나도 곧장 만들겠다고 풀어헤쳐놓고 여태 안 만들고 있는데, 이건 과연 방치되지 않고 빠르게 만들어질까?
부품이 많으면 몇 시간이고 만들어야 해서 하루이틀만에 끝나지도 않는데….
아마츠 하나도 몇 번이고 시도하려가 부품 개수에 질려서 방치중임.
요즘 같은 저질 체력에는 HG 정도가 겨우라서 이건 언제 만들어질지 기약하기 어렵겠다.
그래도 가급적 빨리 만들어봐야지.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85504
3108
2546318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