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 합금 갓마즈. 장난감★이야기


퍼스트 합금 갓마즈다.
제조사도 어딘지 모르겠는데, 예전에 갓마즈에 한창 꽂혀있을 때 ES 합금을 살까 어쩔까 하다가 상대적으로 저렴하길레 대신 사본 킷이다. 이후에 ES 합금도 결국 샀지만.
갑자기 생각나서 이제야 포스팅. 전에도 장난식으로 한번 올린 적이 있긴 한데, 정식으로 포스팅한 적은 없으니.
박스아트만 보면 ES 합금 부럽지 않다. 비공식 제품인지 이름에 갓마즈를 쓰지 못하고 식스 갓이라는 애매한 타이틀을 달고 나왔다.


박스 뒷면. 꽤 박력있는 이미지다.


구성품은 블리스터 포장된 본체와 매뉴얼로 심플하다.


블리스터는 또 2단으로 나뉨. 대부분의 완성품이 그렇듯이 상단은 본체와 부속품, 하단은 베이스와 역시 부속품 일부가 담겼다.


빠르게 본체부터 꺼내봄. 분리가 불가능한 SD 형태의 갓마즈 소체와, 가이아가 별도로 들어있다.
가이아가 없는 마스크쪽은 텅 빈 상태.


뒷모습. 손가락 한마디 만한 가이아는 별 이상 없지만, 갓마즈는 뒷면에 나사구멍이 숭숭 많이도 뚫렸다. 최근 포스팅했던 그레이트 임팩트 모델 그렌라간과는 아주 다른 모습. 킷이 작아서 나사구멍이 더 커 보인다. 어유~ 흉해라.


가이아는 크기가 매우 작지만 이정도는 움직인다.
입매는 웃고 있는데 눈은 인상을 쓰고 있어서 꽤나 건방져 보인다. 만화에서 일진한테 빌붙어 기생하는 쩌리들에게서 주로 보이는 썩소다.


건방진 가이아의 목을 뽑아내고 갓마즈 내부에 수납할 수 있다. 머리가 커서 설정대로 합체하기는 힘든 모양. 머리는 뽁! 하고 경쾌한 소리를 내며 기분 좋게 뽑히네.


마스크는 가이아 얼굴이 새겨진 걸로 교체 가능.


마스크만 따로 보면 이렇다. 가이아를 안에 수납하면 머리가 뽑힌 가이아 대신 얼굴이 새겨진 마스크로 교체해서 마치 가이아가 제대로 합체한 것처럼 보일 수 있다. 재밌네.
마스크는 자석으로 탈착되어 쉽게 교체 가능. 사실 자석이 없이도 워낙 타이트하게 맞물려서 굳이 자석이 필요했을까 싶긴 하다.


가이아를 수납하고, 다시 제대로 된 갓마즈.
짧은 팔다리에 적당히 비율이 좋은 머리. 프로포션이 썩 이쁘다. 턱선이 갸름해서 얼굴도 잘생겼고.


우라누스와 타이탄의 디테일도 잘 담아냈다. 스핑크스 배꼽의 갓마즈를 나타내는 GM 마크도 앙증맞게 잘 새겨넣었네.


신과 라는 클리어 파츠까지 사용해서 몸체의 디테일을 높였다.
다리는 올곧지 않고 안쪽으로 조금씩 기울여진 형태라서 가만히 서있어도 다리를 벌리고 있는 듯 하다.


옆에서 봐도 다리를 뒤로 쭉 뽑은 것처럼 생겨서 가만히 세워두기만 해도 자세가 좋네.


가동성을 알아보기 위한 슈퍼히어로 랜딩 포즈. 팔이 짧아서 안타깝게도 실패!
각 관절이 너무 헐렁이지도 않고, 너무 빡빡하지도 않게 잘 움직여준다.
생긴 것만 보면 무릎에 라쳇 관절이 있을 것 같은데, 의외로 어깨에만 심었다. 외에는 다들 일반 관절.
어깨를 돌릴 때 드르륵 드르륵 라쳇 움직이는 느낌이 재밌다.


발목을 뽑아서 접지력을 높여줄 수도 있음.


부속은 그리 많지 않아서, 교체용 손 몇 개와 마즈 플래시라는 이름의 칼 뿐.


몇 안되는 교체용 손은 칼을 쥐는 손, 편 손 외에 악수를 하는 듯한 손이 들어있는데, 갓마즈 손은 검은색이고… 파란 손의 주인공은 과연 누구? 갓마즈한테 악수를 나눌 만한 친구가 있었나 싶다.


상단에 위치한 부속 외에 하단에도 갓 파이어용 엠블럼이 전용 지지대와 함께 들어있다. 저 G 마크 엠블럼은 갓마즈 완성품에선 다 본 것 같다. 초혼, ES 합금 등.
베이스에도 제대로 된 이름을 쓰지 못해서 내심 안타깝네.


사실 큰 기대 없이 가볍게 사본 제품인데, 생각보다 마음에 들었다. 프로포션이 취향이라 아주 좋음.
퍼스트 합금이라는 이름에 맞게 합금파츠도 군데군데 쓰였지만 크기가 작아서 아쉽게도 무게감은 좀 덜함. 그래도 보기보다 튼튼해서 부담없이 만질 수 있네.
눈에는 led로 라이트도 켜지지만, 밧데리가 없어서 아쉽. 눈에 노란 도색이 입혀졌는데 빛이 잘 투과되나?

ES 합금과 나란히 세워보고 싶지만, 그 작은 ES 합금이 합체가 은근 성가셔서…. 아, 분리된 모습으로 떼샷이라도 함께 찍어줄 껄 그랬나? 갓마즈가 스핑크스보다 작을 것 같긴 한데.
다음에 같이 찍어볼 기회가 있겠지. 초혼은 아직 합체도 안 해봤다.

희한하게 색이 좀 빛 바랜 듯한 낡은 색감이라 사자마자 중고스러운 느낌도 살짝 들었었지만, 꽤 마음에 든 갓마즈였다.
퍼스트 합금 시리즈가 더 있나 찾아봤지만, 아쉽게도 그리 다양하진 않았네.
SD 합금제품도 다양하게 나왔으면.

핑백

덧글

  • 닉네임없음 2022/04/12 09:46 # 삭제 답글

    귀욥
  • TokaNG 2022/04/17 12:25 #

    ㅎㅎ 귀엽죠?
  • 바이올렛 2022/04/13 21:16 # 답글

    요게 또 es합금과는 다른 느낌이군요. 비라이센스인가요?
  • TokaNG 2022/04/17 12:26 #

    그런 것 같아요. 제 이름을 못 쓰는 걸 보니.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78504
3108
2546311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