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폼 에반게리온 초호기. 장난감★이야기


팔폼 에반게리온 초호기를 사봤다.
별생각 없었는데 중고장터에 매물이 눈에 띄길레. 에바 완성품들 어지간히 모아놨지만, 개중 독특한 스타일일 것 같아서 호기심에 사봄.
박스가 생각보다 커서 놀랐다. 전면이 훤히 뚫려 내용물이 다 보이는 패키지다.


박스 뒷면은 제품소개라고 하기엔 좀 아쉬운, 전신 이미지가 없는 특징 소개에 그쳤다. 다른 완성품들에 비해 디자인도 그렇게 매우 부실한 느낌.
세상에나… 패키지 디자인이 이렇게 무성의해도 되나 싶고.


옆면에 그려진 이미지가 그나마 꽉 차서 보기 좋다.
이미지만 봐도 프로포션이 굉장히 독특함.


구성품은 매우 심플. 에반게리온 킷중에 가장 심플한 구성일 것 같다. 소체가 들어있는 블리스터와 비닐에 대충 싸여 뒷면에 붙어있던 엄빌리컬 케이블. 초호기 제품중 처음으로 AT 필드가 없는 것 같다.
매뉴얼이랑 베이스는 블리스터에 대충 구겨져 담겨있네. 좀 따로 찍어둘껄.


익숙한 에바 초호기라 대충 소체만 둘러봄. 생각보다 큰 사이즈다. 넥스 엣지 정도나 될 줄 알았는데…. 거의 로봇혼 사이즈에 머리가 커서 더 크게 느껴지네.
머리가 커서 SD인듯 싶지만 팔은 또 길고, 다리는 허벅지부터 발까지 급격하게 줄어드는 라인이 매우 독특하다. 게임에 나오는 육덕 여캐에서나 보던 각선미를….
발이 아주 작아서 베이스 없이는 세우기도 힘들다. 원래 에바라면 다소 구부정한 스탠딩이 특징인데, 그랬다간 무게중심 맞추기도 힘들어서 대충 차렷으로 세워봄.
두꺼운 고관절 움직이는게 생각보다 성가시기도 하고. 대충 움직여보려니 뜻대로 잘 안 움직이네.


뒷모습. 역시 익숙한 모습이다. 도색은 무광으로 꽤 꼼꼼히 잘 되어서 마펙스 제품을 만지는 것 같다. 마감은 마펙스보다 좀 더 깔끔한 수준. 엔트리 플러그는 재현되지 않았다. 어깨나 팔뚝의 마킹도 없는게 좀 심심하네.


정말 독특한 프로포션이다. 썬토이즈 에바와 비슷해 보이기도 하고…. 그보단 바디라인이 다이나믹하지만.
떡 벌어진 골반과 가늘게 빠지는 각선미 덕에 여성형 체형 같기도 해서 우락부락한(?) 에바 초호기의 인상과는 매치가 잘 안되기도 한다. 같은 시리즈의 레이나 아스카는 여성캐릭터라 아주 잘 아울리다 못해 매력적인 바디라인이었지만 에바는 좀 아리까리.
그렇다고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건 아니고. 아주 독특하다는 걸 강조, 또 강조하는 정도.


평소의 에바 그대로인 듯 하지만, 그래도 나름 귀엽게 어레인지된 얼굴은 살짝 벌어진 입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쩌억 하고 입이 벌어진다. 혓바닥과 이빨까지 잘 조형되었는데, 이빨을 흰색으로 칠해주는 건 힘들었나? 교체식이 아닌 가동식이라 마음에 드는 기믹이다.


부속을 별로 없어서 기본무장과 교체용 손 네 개가 전부. 에바 킷중에서도 손이 재일 적은 것 같다. 아, 넥스 엣지도 이정도밖에 없었던가? 마펙스나 로봇혼 등은 손만 해도 엄청 많았는데….


기본무장인 팔레트 건과 프로그레시브 나이프도 어느정도 데포르메가 되어서 짧고 깜찍하다. 무장이 깜찍하다는게 말이 되나 싶지만.
무장 도색도 꼼꼼한게 아주 좋네.

원래 이쯤 되면 다른 완성품이랑 비교샷도 찍어보고 해야되는데, 아직 이삿짐중에 완성품 박스는 까질 않아서 다음 기회에.
넥스 엣지나 로봇혼, 마펙스, 로보도 등 에바 완성품들이 꽤 많긴 하다.
초호기만 호기심에 사본 걸로 끝낼까 싶었는데,


뜻밖의 이호기가 예약중. 내년 4월쯤 발매예정이라는데, 이것까진 사야 하나 싶고….
아니, 이호기를 사면 영호기는? 영호기도 나오려나….


이 투샷까지는 완성해봐야 할 것 같기도 하고. 에반게리온이 색이 알록달록해서 모아놓으면 참 예쁘단 말야.


어쨌거나, 이제 에바 관련 킷은 더 없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느닷없이 추가된 팔폼 에바 초호기다. 팔폼 제품중엔 사실 아이기스가 가장 갖고 싶었는데, 이렇게라도 한번 접해보네.

아이기스… 아, 또 생각나니 갖고 싶네. 초합금이랑 피그마만 사고 팔폼이랑 넨도로이드를 노리기만 하다가 둘 다 못 샀는데.ㅜㅡ 왜 소리소문 없이 나오고 나 모르게 품절되서….

에바 초호기도 팔폼에서 각성버전, 코팅버전을 빙자한 야간전투버전이 나오긴 했지만, 색놀이는 제쳐두고 하나 만져봤으면 됐다. 각성버전은 색도 안 어울리게 핑크핑크해서 진짜 하트빔이라도 쏠 것처럼 생김.
아스카나 레이 등 캐릭터는 아쉽긴 하지만 에바에만 집중하는 걸로. 대륙제 짭도 보이긴 하던데, 짭은 표정이 미묘해 보여…. 로봇이 아닌 캐릭터 피규어는 인상이 생명인데.
팔폼 에바 이호기도 발매되면, 그리고 재고가 눈에 띄면 사던지 말던지 해봐야겠다.

덧글

  • 바이올렛 2021/12/21 20:32 # 답글

    오~ 팔폼 에바도 구하셨군요. 그럼 레이와 아스카도 가셔야죠.^^
  • TokaNG 2021/12/26 09:26 #

    레이랑 아스카는 정품 찾기도 힘들고, 로봇이 아닌 캐릭터 피규어를 그 돈 주고 사기엔 좀 아쉬워서...
    리뷰하신 가품은 표정이 살짝 미묘하더라구요.
    홍대 하팩에 정품이 보일 때 사둘껄 그랬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41624
3860
2575573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