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전드 BB - 풀아머 나이트 건담. 장난감★이야기


뜬금없이 레전드 BB 풀아머 기사 건담이다. SD는 좋아하긴 하지만 색분할이 별로라서 잘 안 만드는데.
기사 건담 시리즈를 아주 좋아하지만, 그래서 색분할이 기막히게 나온 레전드 BB 기사 건담은 곧장 샀지만 풀아머 기사 건담은 스티커의 압박이 심해서 안 만들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사서 만들어봤다. 나온지 좀 된 제품이라 재고 있는 곳도 잘 없어서 겨우 찾았네. 재판 예약을 받고 있긴 하더라만.
부품이 얼마 안되는 SD라서 정말 가볍게 만들… 수 있을 줄 알았다.


대충 뚝딱 완성. 만드는 시간보다 스티커 붙이는 시간이 길었던 것 같다. 개수는 그렇게 질릴 정도로 많진 않은데, 깔끔하게 붙이기가 힘들어서 씨름 좀 하느라.
곡면에 붙는게 많아서 굉장히 신중하게 붙였음에도 그리 성에 차진 않는다. 그래도 생김새는 아주 멋짐.


가조립 상태가 이런데, 스티커 몇 개로 아주 화려하게 탈바꿈된다.
스티커질이 싫어서 도료를 사서 부분도색을 할까 잠깐 생각했었지만, 그렇게 마음먹다간 또 언제 조립할지 기약이 없을 것 같아서 빨리 만들기 위해 스티커질을 하기로. 그리고 효과는 생각보단 좋았다.


뒷모습. 망토 대신 백식처럼 윙 바인더 같은걸 달고 있다. 아래쪽 날개 각도 조절은 안되지만. 망토보다는 뒤로 공간을 많이 잡아먹네.


곳곳의 스티커. 정말 깔끔하게 붙이기 어렵다. 그냥 곡면도 아니고 구형도 있어서 구김 없이 붙이기란 절대 불가능. 이마의 빨간 보석을 감싸는 은색 스티커는 양쪽으로 나뉘어진게 제대로 맞물리지도 않아서 가운데 틈이 벌어진다. 달롱넷 리뷰에서도 마찬가지라, 절대 내가 잘못 붙인게 아님. 심지어 이렇게 스티커를 쳐발라도 설정색이 다 구현되지도 않는다.
그래도 스티커 품질이 좋아서 반짝반짝 예쁘긴 하다.


눈 스티커는 네 개가 있어서 중 두 개를 붙여 눈 부품을 회전하는 것으로 표정을 바꿀 수도 있지만, 그럴 일은 없을 것 같아서 기본눈 하나만 썼다.
스티커 쓴 흔적이 처참하기도 하지. 뿔 중앙의 빨간 오각형까지 스티커인건 좀 별로였는데. 기사 건담에서는 분할해주더니.


그래도 검의 십자가는 보기 좋게 분할되었네. 빨간 클리어에 반짝이는 금색 십자가가 박혀서 예쁜 검이다.


쌩뚱맞은 녹색 방패랑도 잘 어울리고. 방패의 녹색이 좀 튀긴 한다. 손잡이도 높게 달려서 손에 쥐기 애매하고. 팔을 좀 내리면 방패가 바닥에 끌린다. 손잡이가 조금만 아래로 내려왔어도….


부속은 교체용 손 한 쌍으로 끝. 깔끔한 구성이다. 예전에는 구성이 푸짐할수록 좋아 보였는데, 이제는 루즈따위 없을 수록 좋음. 보관하기도 성가시고.


기사 건담과 함께. 동일한 소체에 외장만 달라진 모습이지만, 분위기가 아주 다르다. 기사 건담은 말 그대로 흔한 중세기사 느낌이고, 풀아머 기사 건담은 판타지 게임에 등장할 것 같은 화려한 갑옷을 걸쳤다. 페이스 가드 형태가 달라서 인상마저 달라진 느낌.


이렇게 기사 건담 둘이 모이니 이제 버셜 나이트도 있어야 하나 싶지만, 그건 진짜 재고가 안 보이던데….

갑자기 왜 레전드 BB 풀아머 기사, 아니 풀아머 나이트 건담인가 하면, 얼마전에 메탈로봇혼 나이트 건담을 손에 넣고나니 풀아머 나이트 건담이 아쉽던 차에 마침 중고장터에서 풀아머 나이트 건담 매물을 발견하고는 가격도 적당해서 냉큼 사버렸단 말이지. 그리고 나이트 건담처럼 레전드 BB와 짝을 맞춰주기 위해 예전에 재고가 있는 것을 봐뒀던 샵에서 당장 사서 메탈로봇혼 풀아머 나이트 건담을 기다리면서 곧장 만들었는데….

그렇게 기다린 메탈로봇혼 풀아머 나이트 건담(이었을 것)이


이것. 깜짝 놀랍게도 그냥 나이트 건담이 왔다. 판매자에게 문의하니 자기도 헷갈렸다고 해서 빠르게 환불받고 반품했지만, 이미 기운이 쭈욱 빠지는 느낌.
나이트 건담도 없었다면 나쁘지 않았겠지만, 바로 얼마전에 생겼으니.
반품하는 것도 귀찮아서 그냥 두개 가질까도 잠깐 생각했지만, 워낙 빠르게 환불해주는 통에 귀찮아도 반품해야 했다.

아, 이러면 나가린데. 메탈로봇혼이랑 레전드 BB랑 짝 지어주려던 계획이….
그래도 풀아머 나이트 건담은 컨버지도 있어서 어떻게든 짝 지어줄 순 있…
지만 컨버지를 어디다 짱박아놨더라?
없는 재고 뒤져서 레전드 BB 풀아머 나이트 건담을 사서 귀찮은 스티커질 해가며 만든 보람이 한순간에 허탕이 되는 기분이라 오기가 생겨서 네이버 쇼핑에서 매물을 검색해봤더니,


최저가 상태 이게 실환가 싶고. 비싸게는 40 후반까지 치솟은 가격을 보며 고개를 저었네.
과연 메탈로봇혼 풀아머 나이트 건담을 구할 수 있을 것인가??


어쨌든, 본래 의도대로 되진 않았지만 덕분에 나이트 건담과는 좋은 짝이 된 레전드 BB 풀아머 나이트 건담이다. 꽤 신중하게 붙인 스티커 덕에 화려하고 멋져 보여서 썩 마음에 듦. 레전드 BB 시리즈가 점차 스티커가 늘어서 모을까 하다 말았지만, 이건 뒤늦게라도 사길 잘했다.
괜히 구판 SD 건담외전의 나이트 건담들도 구하고 싶어지네. 구판이라 더 구하기 힘들겠지.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84504
3108
2546317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