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스펙 레이즈너 MARK2. 장난감★이야기


혼스펙 레이즈너 Mk.2다. 이하 그냥 막투.
지난번 V맥스 버전을 산 판매자의 물건이 다행히(?) 아직 안 팔리고 있어서 냉큼 집음. 처음 판매글이 올라왔을 땐 V맥스 버전보다 비싸게 올라왔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가격을 점점 후려쳐서 훨씬 싸게 샀다. V맥스 버전도 좀 더 묵혔으면 더 싸졌으려나….
아니지, 그냥 보일 때 사는게 낫다. 특히 시중에 매물이 없는 중고는.
이번 막투는 레이즈너 주제에 비행형태로 변신하는 기체라 박스아트가 마크로스스럽다. 변신 전후 이미지가 뙇.


이것도 혼웹한정이라 누런 카톤박스에 한번 더 싸여있다.
겉에 아무 이미지도 없는 카톤박스는 내용물이 뭔지 알아보기 힘들 거라고 생각했는데,


자세히 보니 내용물이 뭔지 적혀있었네?


V맥스 버전도 스티커에 가려져서 그렇지 글자가 적혀있었다. 스티커에도 작게 적혀있기도 하고.
카톤박스를 몇 번이나 보면서도 이런건 처음 발견했네. 그동안 그냥 택배상자 같은 거라고만 생각해서 유심히 보지 않았어서.
중고장터에서 상품이미지라면서 카톤박스 상태로만 떡하니 올라왔을 땐 저게 뭔지 어떻게 알아? 라고 생각했는데, 익숙한 사람들은 알아봤겠구나 싶음.


박스 뒷면. 흔한 상품설명 이미지들이다.


내용물은 심플. 여느 혼스펙들처럼 2단도 아닌 1단뿐인 블리스터에 흑백 매뉴얼 한 장이 전부.


우선 본체다. 앞선 레이즈너들과 달리 외장이 탈착되지 않는 일체형이라 블리스터 에서 꺼내자마자 완성이다. 작은 크기에 비해 굉장히 묵직한 편이다. 박스에서 블리스터를 꺼낼 때도 본체가 있는 쪽만 무거워서 휘어질 정도.
역시나 황변이 엄청나다. 이미 판매자가 고지를 했고, 사진으로도 본 부분이라 판매자를 탓할 건 아니지만, 반다이가 재질을 어떻게 만들었길레 이정도로 심하게 황변이 올까 싶음. 원래 색이 뭐였는지 가늠도 안될 정도로 심각하게 바랬다.
생김새는 레이즈너 흔적이 남아있긴 한데 차마 레이즈너라고 하기는 좀 애매한….


뒷모습. 백팩에 날개가 달리면서 모양이 많이 달라졌다. 스테빌라이저는 둥근 형태를 굳이 고수해서 어색하게 달려있다.


얼굴도 레이즈너라고 하기는 좀 애매…. 파란색에 뺨에 줄무늬가 있어서 도라에몽 건담이라고도 불렸던 레이즈너인데, 이건 건담처럼 콧구멍이 그려져서 그냥 건담 같다. 그것도 뉴 건담처럼 세 개나.
다만, 콧구멍이 건담처럼 꺾이진 않고 그냥 일자로 죽죽 그어져서 그다지 볼품이 없네. 눈은 전 시리즈는 콕핏 캐노피 안에 위치하고 있었는데, 막투에 와서는 캐노피 아래로 내려와서 바로 드러난다. 캐노피에 가려진 눈이 인상적이었는데, 되려 평범하고 심심해졌네.
어깨장갑도 심히 심플해서 되려 디자인이 퇴보한 것 같은데….


캐노피가 열리면서 도색된 파일럿이 드러난다. 이번엔 파일럿도 미리 타고 있네. 전에껀 태워줘야 했는데.


팔꿈치엔 뭔가 기다란게 달려있는데, 애니를 제대로 보지 못해서 뭐 하는 물건인지 모르겠다. 기다란게 볼관절로 자꾸 휘청거리며 움직이니 여간 성가신게 아니다. 디자인적으로 멋지지도 않고. 작중에선 뭔가 하는 물건인가?
팔과 백팩의 얼룩덜룩한 황변이 거슬린다. 왜 파츠별로 깔끔하게 황변되지 않고, 얼룩지고 그러지? 중고긴 해도 블리스터는 테입도 안 뜯은 미개봉이었는데.


손등의 너클은 양쪽 색이 아예 다르다. 황변이 재질에 따라, 도색 피막에 따라 생기고 안 생기는게 아니었나? 도무지 갈피를 못 잡겠다.
게시판에서 보니 황변를 복구시켜주는 뭔가가 있는 것도 같던데…. 고루 펴바르고 볕이 잘 드는 곳에 며칠간 광합성을 시키니 황변이 원래대로 복구되는걸 본 적이 있는데, 그런거라도 해봐야 하나….
그런데 우리집에서 볕이 잘 드는 곳은 고양이들이 넘나들기 좋아하는 곳이라 며칠씩이나 킷을 방치할 수가 없고.
어우~ 허벅지도 너무 노랗네. 드라고나처럼 은은하게 변한 것도 아니고, 무슨 레몬즙 물 먹은 것처럼 샛노랗게….


부속품은 별거 없음. 무장이 다양한 것도 아니고, 외장이 탈거된 것도 아니라. 베이스는 V맥스 때와 같은 새까만색.


교체용 손은 두 쌍이 전부. 편손과 무장 쥐는 손이다. 에반게리온들 보다가 레이즈너의 몇 안되는 손을 보니 되게 빈약해 보인다.
기본으로 달려있는 연질 안테나 외에 여분으로 경질 안테나가 부속되었는데, 너무 가늘고 위태롭게 생겨서 갈아끼우다가 부러질 것 같다. 연질 안테나가 좀 휘긴 했지만 계속 유지하는 걸로.


라이플은 별도의 거치대를 연결해서 백팩에 달아줄 수 있음. 집게형태의 거치대에 꽤 단단하게 끼워져서 다시 빼기 힘들었다. 자칫하다간 부러지겠네.
라이플의 에너지팩은 탈착되는데 별 디테일은 없다.


비행 형태로 변신. 변신이 성가시면 넘어가려 했는데, 그리 어렵거나 복잡해 보이지 않아서 한번 해봄. 그런데 은근히 걸리적거리긴 한다. 캐노피가 기수 안쪽으로 들어가야 하는데 가슴을 위로 올리면 기수가 저절로 세워지면서 자꾸 캐노피 밑으로 들어가서…. 이 부분이 변신의 시작인데 이것 때메 몇 번이나 시도했네.
변신을 하니 가려졌던 부분이 드러나면서 본래색이 슬쩍 보인다. 얼룩덜룩.
날개도 원래는 저렇게 하얀 것이….


발이 모아지면서 버니어가 되는건 마크로스 흉내인가? 되게 익숙한 형태다.
변신 자체가 별로 특이할게 없어서 뒷모습도 딱히….


옆모습. 가슴을 들어올려 머리를 수납하고 팔과 다리를 뒤로 젖혀 정렬했을 뿐이다. 그리고 날개를 펼쳐주면 변신 끝. 스테빌라이저는 좀 더 세워줘야 하는데 워낙 대충해서 세우다 말았네.
팔 정렬하는게 영 어설프다. 다리는 별도 부품으로 양쪽을 결합해줘서 흐트러지지 않는데 팔은 딱히 고정시키는 곳도 없고…. 팔꿈치의 기다란 건 비행 모드에선 뭔가 할 줄 알았는데 별거 없네. 왜 달린 거지, 거추장스럽게?
비행 형태로도 캐노피가 열리긴 한다. 랜딩기어도 있었는데 안 꺼내줬네.


변신모습이 솔롬코를 닮았다. 솔롬코도 레이즈너 막투가 등장할 때 쯤 나오는 기체인가? 그러고보니 본가에 구판 1/100 레이즈너 시리즈 12종 만들어놓은게 있는데, 언제 갖고 오나. RRR 시리즈도 빨리 가져오고 싶은데.


다시 로봇으로 변신. 고질적인 황변만 없으면 좀 더 좋았을 것 같은데… 황변 때문인지, 생긴것 때문인지 그리 성에 차지 않는 모습이다.
애초에 혼스펙 레이즈너 시리즈를 마저 모으는게 목적이지 막투가 딱히 멋있어서 사려던 건 아니지만.


혼스펙 드라고나1 커스텀과 함께. 둘 다 외장을 따로 씌울 필요 없이 꺼내면 완성인 것들이다. 드라고나는 날개나 빔샤벨 등 부속을 좀 달아줘야 하지만. 당장은 새하얀 저 드라고나 커스텀도 나중에 세월이 더 흐르면 레이즈너처럼 누렇게 변할까? 검색으로 황변이 오기 전의 레이즈너 막투를 보니 색이 선명한게 확실히 현재 모습보단 멋있어 보이더만.
진짜 황변 제거해주는 약품이라도 쳐발쳐발 해볼까…? 인지를 하고 샀지만 예상보다 너무 심해서 영….


혼스펙 레이즈너들. 레이즈너만 세 개가 되었다. 레이즈너, 뉴 레이즈너, 레이즈너 마크2까지 다양하게 전시할 수 있겠다.
혼스펙으로 블디가 나와줬으면 했는데, 블디는 구판 프라 말고는 접할 길이 없어서 아쉽다. 묵직한 합금 완성품 블디를 보고 싶구만. 하이메탈 R로라도 내심 기대했는데….


시리즈 완성겸 호기심에 구매해본 혼스펙 레이즈너 막투.
생긴 것도 나름 독특하고 묵직한 맛이 있어 나쁘진 않지만, 직접 만져보니 황변이 좀 속 쓰리긴 한다. 무슨 연유로 생기는지 알면 보관이라도 조심히 할 텐데, 박스에 고이 모셔놨던 미개봉까지 이러면 뭐 어쩌라는 건지.
정도가 있어야지 황변을 세월의 흔적이라고 이해할 텐데, 이건 좀 너무하잖아.
괜히 검색해서 멀쩡했을 때의 사진을 보고나니 더 아쉬워지는 것이다.
황변 제거 약품은 합금 관절에 무해할까? 막 녹슬고 그러거나 하면….
에이~ 귀찮은데 그냥 이대로 냅둬야겠다.

덧글

  • 바이올렛 2021/09/07 18:09 # 답글

    혼스펙 레이즈너도 3종류나 되는군요. 저는 초기버전만 잠시 만져봤는데 베이스에 사운드 기믹도 있고 꽤 신박했던 기억이 나네요. 그나저나 황변이 안습입니다.ㅠ_ㅠ
  • TokaNG 2021/09/07 19:48 #

    황변… 사진만 봤을 땐 판매자가 사진을 잘못 찍은 거겠지 싶었는데 너무나도 정직한 사진이었습니다.ㅜㅡ
    혼스펙들 더러 만지면서도 저렇게 황변이 얼룩지게 생긴 건 못 봤었는데….
    사운드 기믹이 있는 베이스는 아직도 잘 작동할지 궁금하긴 한데, 건전지 사기가 귀찮네요.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9560
3542
2333139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