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반 8818 - 건담 발바토스 6형태. 장난감★이야기


다반의 하이레졸 발바토스, 6형태다. 프레임만 있던 바디에 드디어 외장을 씌워줬다.
외장만 씌우는 거라 그런지, 생각보다 금방 끝냈다. 아직 푸짐한 런너를 보고 질려서 미루고 있었는데.


4형태만큼이나 다이나믹하게 리파인된 모습이다. 미묘하지만 팔다리가 두꺼워져서 반다이의 하이레졸보다 안정적인 프로포션. 반다이껀 사진을 찐따 같이 찍은 것도 있지만, 영 위태로워 보였는데.

순백색… 까진 아니지만 4형태보다 깔끔해진 모습이다. 외장이 투톤으로 나뉘어서 무등급처럼 단조로운 느낌은 면했네. 무등급 사진 다시 보니 허여멀건한게 심심해서 이걸 왜 샀나 싶음.



뒷모습.


하얗게 변한 가슴장갑 덕에 좀 성기사 같은 느낌도 든다. 가슴 중앙의 철혈단 문양이 십자문양이었다면 빼박.


가슴에서 사라진 파란색은 어깨와 팔로 옮겨갔다. 코팅파츠 면적이 작아져서 눈에 잘 안 띄는게 아쉽. 확실히 가슴팍이 대놓고 반짝거리는 4형태가 색깔면에선 화려하긴 하다. 6형태가 디테일에선 전혀 꿀리지 않는데.


높아진 하이힐. 딱 이정도가 외장에서 크게 달라진 부분.
사이드 스커트는 쓸데없이 커졌는데, 애니를 보지 않아서 뭔 기능을 하는진 모르겠다. 모양새만 보면 멋진데, 달아놓고 움직이기엔 영 걸리적거린다.


아무튼, 먼저 만들었던 4형태와는 분위기가 많이 달라졌다.


부속품은 전과 동일. 달라질 이유가 없다.
기믹도 동일하니 다시 보여줄 것 없이 패스. 만사가 귀찮은 요즘이라….


같은 킷을 두 개 사서 더블메이스 가능하다. 일반 메이스 보다는 6형태 특유의 티라노를 닮은 렌치 메이스.
태도만 두 자루 달아줬을 때는 괜찮았는데, 렌치 메이스는 무거워서 그런지 하나만 달아줘도 뒤로 넘어가버리네. 더블로 달아주면 무게중심이 잡혀서 안 넘어질가 싶었는데 택도 없다. 다리를 뒤로 쭉 빼면 좀 버틸까? 일단은 밑에 뭔가를 받쳐서 대충 찍음.


데칼은 메뉴얼도 없으면서….
장갑이 흰색이라 코션데칼만 군데군데 잘 붙여줘도 이쁘긴 하겠다. 문제는 데칼 붙여본지가 백만년이라 대체로 어디 붙는지도 모르겠…. 아무렇게나 막 붙이면 안 붙이니만 못할 텐데.
데칼을 붙일 날이 오긴 할까 싶기도.


킷을 다 만들고도 런너가 이만큼 남았다.


6형태 장갑은 지난번 4형태 만들면서 같이 조립해둔 걸 쓰고, 공통으로 쓰이는 백팩이나 다리 외장만 써서 외장 부품이 상당수 고스란히 남았다.
이정도면 HG급 프라 두 개는 만들겠네.
알록달록 코팅된 부품들이 아깝긴 하지만, 그렇다고 어디 재활용할 곳도 없고….


전에 만들었던 4형태와 함께.


가슴장갑과 어깨뽕,


높이가 달라진 발 등 일부분이 달라진 것으로 느낌이 한껏 달라져서 각각 만드는 재미가 있다.


이걸로 무등급 1/100, HG, 하이레졸에 이어 네 번째 페어인가?
MG는 6형태 장갑이 풀웨폰 세트로 묶여 나와서 6형태 하나 재현하기엔 들어가는 돈이, 버려지는 잉여부품이 아까워서 패스. 클럽G라 예약도 못했다. 단독으로 나왔다면 가격이 만원쯤 비싸져도 샀을 텐데.


그나저나, 쓸데없이 들어있는 베이스는 전에도, 이번에도 안 만들었네. 매번 넣어주던 메빌형태의 베이스였다면 진작 만들었을 텐데, 액션베이스는 영 별로라….
반다이 액션베이스도 여기저기서 받아놓은게 꽤 있을 텐데, 만들긴 귀찮고 버리기도 애매하고….
참 계륵이다.


다반 발바토스 6형태. 박스도 크고 런너도 많아서 빨리 만들어서 치워야지 하면서도 귀차니즘에 차일피일 미뤘는데, 이제 큰 짐 하나 덜었다.
포스팅도 전에 했던 것의 연속이라 짧아서 편하고.

그런데 박스 하나 줄여도 크게 티가 나진 않네. 이사할 때 어떻게 해야 할지 걱정이다.
조립된 것들을 큰 박스에 다 때려박을 수도 없고….
내용물을 한번 정리하긴 해야되겠는데, 방은 좁고 짐은 많아서 여간 성가신게 아니다.
박스에 안전하게 들어있는 완성품만 챙겨갈까….

덧글

  • 바이올렛 2021/08/31 14:35 # 답글

    아직 MG용 옵션 파츠를 만들어 보지 않아서 모르겠는데 무등급이나 하이레졸이 비해선 세련되고 다부져 보이네요. 특히나 광이 나는 메탈릭 마감 파츠들이 고급져 보입니다.^^
    그나저나 저 고급진 외장들... 프레임이 없으니 무용지물이 되어 버렸군요.ㅠ_ㅠ
  • TokaNG 2021/09/05 01:51 #

    두개치 정크라 그렇지, 하나만 사면 저만큼이나 남진 않아요.
    그리고 다반 코팅이 그냥 보기엔 반짝거리고 이뻐 보이지만 반다이처럼 매끈한 코팅은 아니라…. 처음 다반제 코팅 런너를 봤을 땐 이물질이 심하게 묻어서 광택이 죽은 줄 알았어요. 나중에야 무광마감됐다고 알았지만.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10620
3542
2331569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