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코하마 팩토리 1/48 RX-78 F00 건담. 장난감★이야기


뜬금없이 1/48 요코하마 건담이 공개되었다?! 1/48이면 메가사이즈 크기인데….
사실 1/48 스케일의 요코하마 건담은 흉상이 이미 나왔었지만, 워낙 치밀한 색분할과 고급스런 그로스 인젝션 사출 덕에 그걸로 끝인 줄 알았는데, 그래서 기왕이면 팔다리 달아서 메가사이즈를 내줬으면 싶었는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날 줄이야.


상체는 흉상의 그것을 그대로 갖다쓴 것 같다.
…는 말은, 이것도 색분할이 쩔 것 같다. 상체만 색분할 미친 듯이 해놓고 새로 만든 팔다리는 설렁설렁 통짜로 내버리면 밸런스가 안 맞아서 안 내니만 못하니, 상체의 치밀한 색분할에 맞춰 팔다리도 기막히게 분할해놨겠지.


전신사진을 보면, 그야말로 쩐다. 요코하마의 1/1 건담에 가장 흡사한 모습이 아닐까 싶음. 초혼보다도 더…. 베이스도 흉상 받침대로 쓰인 그걸 재활용 한 듯 보이네.
저거 다 색분할이겠지? 그로스 인젝션까진 바라지도 않지만, 조립만으로 저 모습이 완성된다면… 와~ 필히 사봐야겠다. 신기하게도 팔다리가 다 달렸는데도 흉상일 때보다 가격이 그리 많이 오르지도 않았다.
사실 흉상이 재판된다고 했을 때 지인에게 대리구매를 부탁했었지만 나중에 재차 확인할 때 내가 대답이 없어서 의사가 없는 줄 알고 내 몫은 주문하지 않았다는데, 그게 차라리 다행일 줄이야. 그때 흉상 주문이 제대로 들어갔으면 괜히 받아보기도 전에 짜게 식을 뻔. 주문이 안됐다는 걸 몇 달이 지난 오늘이야 알았지만.


요코하마의 그것처럼 걷는 동작도 되고,


크기가 꽤 큰데도 자연스러운 무릎앉아가 가능하다. 여태 나온 메가사이즈 건담들은 빅사이즈 프라모델이 나왔다는 것에만 의의를 두고 색분할이나 가동성을 그리 신경쓰지 않는 편이었는데, 이건 뭐…. 손가락은 무려 전지가동손이네. 그것도 손가락 마디와 덮개가 따로 사출된.
아쉽게도 무장은 부속되지 않은 듯 보이지만, 이만한게 어딘가 싶다. 사실 무장은 요코하마 건담도 안 들고 있고.


정상적인 포즈가 없냐.
이게 정말 순조립 모습이라면, 그야말로 이상적인 건프라인 듯 하다. 사실 완성하고나면 다시 보지도 않을 내부프레임 이딴거, 조립할 땐 재밌고 신기하기도 하지만 그것보다 외장 색분할이나 빈틈없이 해줬으면 했는데.
이정도 색분할이면 도색 없이도 충분히 완성도 있는 건프라를 손쉽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서 좋네.


참 깔끔하고 보기 좋… 다.
좀 제대로 세워놓지.
요코하마 건담의 다른 스케일 건프라는 여태 못 샀는데, 이건 꼭 사야지.


박스아트도 이미 나온 듯 하니 곧 발매되겠네.
이거 주문 받는 샵이 있으려나.

덧글

  • 루루카 2021/08/12 07:32 # 답글

    뭔가, 표지부터 포즈들이 하나같이 요코하마하네요.
  • TokaNG 2021/08/16 15:17 #

    요코하마… 어릴 땐 귀신이야기의 배경이었던 곳.
    그래서 아직도 지명 들을 때마다 오싹합니다.
  • 바이올렛 2021/08/13 19:26 # 답글

    하... 저도 최근까지 흉상을 구입해 볼까 싶었는데 전신이 나오는군요. 근데 흉상 가격을 생각하면 전신 가격은...후덜덜하겠습니다.
  • TokaNG 2021/08/16 15:18 #

    자도 흉상이 제대로 주문됐으면 배아플뻔 했습니다. 이건 어떻게 구해야 하나 싶지만.
    전신가격이 초기 PG값정도밖에 안 하더라구요. 1/60 마징가보다 싼….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6620
3542
2331565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