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만난 올드킷(들). 장난감★이야기


로봇혼 에바 시리즈다.
신 시리즈가 나온 마당에 뒤늦게 손에 넣어본 구 시리즈. 늘 뽐뿌 주시는 블로그 이웃께서 장식장 정리하다가 현타가 왔다고 보내주셨다.
이건 절대 '그냥' 보내주신 거임.
뽐뿌도 주시지만 킷도 종종 주신다. 참 좋은 이웃이시네.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은 낡은 박스가 정겹다. 이상하게 나도 완성품 박스는 꽤 아끼는 편인데 별거 없이 쌓아놓기만 해도 자꾸 지 혼자 낡아가던데, 이 에바들도 내용물은 상태가 좋은데 박스만 낡은걸 보니 스스로 낡은 듯.


알록달록한 에바 시리즈가 반갑다. 역시 구 로봇혼들은 박스 전면이 시원하게 뚫려서 더 좋네.


초호기는 새로 나온 것도 있어서 살짝 비교해보니, 완전 다른 킷이다. 바뀌어봐야 얼마나 바뀌었겠나 싶었는데, MG 퍼스트 2.0과 3.0 수준으로 확 달라졌네. 구 로봇혼이 생겨서 신 로봇혼은 패스할까 했는데, 이렇게나 바뀐걸 보니 신 시리즈도 마저 모을까 하는 생각이…. 역시 다른 방법의 뽐뿌였나?!


그리고 같이 보내주신 리볼텍 야시마 작전 세트다.
사실 무장류는 별매품을 따로 구비할 정도로 모으는 편은 아니지만, 에반게리온의 야시마 작전은 워낙 인상적인 에피소드기도 하고, 기왕 보내주셨으니…. 같은 로봇혼이 아닌 쌩뚱맞게 리볼텍이지만, 스케일은 얼추 비슷한 것 같다. 로봇혼 야시마 작전 세트를 검색해보니 실드가 너무 커서 되려 별로던…. 디테일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그리고 혼스펙 엘가임이다. 얼마전에 중고로 구입했는데, 혼스펙으로 엘가임이 있는지도 모르고 있다가 카페 장터에서 눈에 띄길레 덥썩 집었다.
혼스펙은 드라고나 시리즈면 충분한가 싶었는데, 레이즈너도 있고, 에바 초호기도 서로 다른 두 개나 있고, 이번에 엘가임까지 생기니 혼스펙 라인업에도 애착이 생기기 시작했다.
그랬었다.
혹시 아직 모르는 또 다른 살만한 혼스펙이 있나 싶기도 했는데….


혼스펙 특유의 박스 전면 오픈으로 제품 확인이 바로 가능하다.
엘가임은 특이하게 오픈되는 전면이 온전하지 않고 사선으로 잘려 있다.


꽤 그럴싸해 보이는 엘가임.
그런데 막상 꺼내서 확인해보니 기대만큼 만족스럽지는 않다. 혼스펙답게 합금량도 어느정도 있고 부분도색 등으로 설정색 구현도 잘 되고 프라에선 볼 수 없었던 콕핏 구현도 되었지만, 프로포션이 어째 미묘…. 개인적으론 HG 엘가임의 프로포션이 더 마음에 든다. 마스크도 프라가 더 잘생겼네. 그리고 표면이 도색된게 아닌 생프라라 역시나 드라고나처럼 황변이 예상되기도 한다.
딴것보다, 프로포션이 프라보다 못해 보이는게 좀 에러네.
관절도 심각한 낙지고. 중고라도 미개봉이었지만, 사실 혼스펙의 낙지관절은 좀 고질병이라….
혼스펙 엘가임을 사고 하이메탈 엘가임도 구해볼까 뒤적이다 발견하고 주문단계까지 갔었지만, 그렇게까지 애정어린 기체도 아니었는데 뭘 굳이 다 사나 싶어 겨우 참았다.

이렇게 로봇혼과 혼스펙이 새로 생겼다.
나온지 10여년밖에 안된 킷이지만, 일단 올드킷으로 소개해봄.
로봇혼 에바는 리뉴얼돼서 새로 나왔고, 엘가임도 하이메탈 R로 새로 발매되었으니 이미 구판이 된 올드킷 맞지 뭐.

각 킷의 리뷰는 다음에 기회가 되면 따로 해보고, 일단은 이런게 생겼다 정도만.

덧글

  • 바이올렛 2021/06/21 18:15 # 답글

    세월의 흔적이 있는 녀석들인데... 맘에 드셨길 바래요.^^;
  • TokaNG 2021/06/21 19:26 #

    당연히 마음에 듧니다.
    덕분에 신 버전도 질렀어요(…).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7517
2793
2349486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