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합금 X 건담 팩토리 요코하마. 장난감★이야기


요코하마에 들어선 건담 팩토리의 그 건담이다. 무려 걷(는 흉내를 내)기까지 하는 1/1 스케일 그 건담.
발표 때부터 갖고 싶었는데, 국내에선 못 사나 싶었다가 직구 사이트에 보이길레 냉큼 사봄.
퍼스트 건담이 의외로 합금 제품은 마땅히 없었는데, 무려 초합금 타이틀까지 달고 나온 킷이라 감개무량하다. 메탈콤포짓이 있긴 하지만 합금량이 그리 성에 차진 않아서 메빌로라도 한번쯤 나와주길 바랐는데.


노란 카톤박스에 담겨 있었다. 네모 반듯한 카톤박스는 두번째 보는건데도 덕분에 실박스가 흠 없이 올 수 있어서 반갑다. 택배상자가 좀 찌그러져 있길레 내심 걱정했었는데.
박스 상단에 초합금 X 건담 팩토리라고 보란 듯이 써놨네.


박스 뒷면은 흔한 완성품스럽다.


박스는 매우 얇은 편. 초합금혼 풀액션과 같은 사이즈네.


금박으로 큼지막하게 그려진 로고가 고급스럽다. 사진으로는 전혀 금색으로 안 보이지만.


박스속 내용물은 스티로폼 상자에 아늑하게 뉘어진 본체와 블리스터 포장된 부속품들. 그리고 매뉴얼 하나.
본체를 감싸고 있는 비닐은 기존보다 얇고 부드러워서 제품에 무리를 주지 않고 자연스럽게 잘 감싸준다. 괜찮은 재질로 바뀌었네.


블리스터 포장 1단은 무장과 교체용 손, 여분 뿔 등이 들어있고,


2단은 스탠드.
요코하마에 설치된 건담이 무장까진 들고있지도 않을 텐데, 실드에 라이플, 바주카까지 기본적인 무장은 충실히 다 들었다. 교체용 손도 무려 5 쌍이나 들어있네. 건담치곤 좀 많은 편이다.


빠르게 소체 꺼내봄. 이번에도 느긋하게 둘러볼 틈 없이 애가 자꾸 보채서 대충.
호불호가 심하게 갈리던 요코하마 건담이었는데, 역시 실물을 보니 사진으로 볼 때보다 훨씬 낫다. 프로포션도 꽤 정상적이고. 발이 좀 작긴 하지만.
초합금 타이틀을 달고 나온 보람이 있게 꽤 묵직하다. 메빌급은 충분히 된다. 외장에는 합금이 거의 안 느껴지는 것도 메빌스럽지만, 주요 관절이 모두 합금으로 이뤄져서 짱짱한 것도 메빌스럽다. 어깨나 무릎 등 주요관절은 딸깍거리는 라쳇인 것도 맘에 들고.


뒷태도 훌륭. 대충 둘러보더라도 빔샤벨 정도는 꽂아줄 껄 그랬나.
잘게 쪼개진 패널라인들과 군데군데 칠해진 진회색과 건메탈들이 난잡해 보이기도 하지만,


얼굴이 잘생겼으니까 다 상관없음. 얼굴은 진짜 마음에 든다. MG 3.0도 좋았지만, 이게 좀 더.
뿔이 너무 길지 않은게 특히 맘에 듦. 시드 킷들이 그다지 마음에 안 드는 이유중 하나가 지나치게 긴 뿔인데. 지나치게 화려한 날개들도 있지만.
이번 퍼스트는 등짐도 심플, 뿔도 적당히 짧아서 아주 좋다.


많고 많은 요코하마 건담 굿즈중에 뭐라도 하나쯤은 갖고 싶었는데, 그중 최고봉인 초합금을 갖게 되어 다행이다.
무등급 1/100이나 1/144 프라라도 살까 싶었지만 스토어에 보이는 제품들은 무등급 주제에 쓸데없이 너무 비싸고, 컨버지나 G 프레임, SDCS들은 보이지도 않고, 1/48 흉상 그거 참 탐나던데….
로봇혼이나 사볼까 했지만 다 필요없고 초합금이 최고지.
무엇보다, 초합금 퍼스트 하나쯤은 있어야 하지 않나 싶고.

덧글

  • 바이올렛 2021/05/17 10:00 # 답글

    오~ 초합금 퍼스트. 메빌풍으로 멋지네 나온 것 같네요.^^
  • TokaNG 2021/05/22 13:19 #

    꽤 묵직하고 좋습니다.
    사진빨이 잘 안받는 킷이네요.
    찍사가 문제일지도.
  • 알트아이젠 2021/05/27 21:11 # 답글

    이거 보니 요코하마 가고 싶습니다.
  • TokaNG 2021/05/29 16:36 #

    전 굳이 가고 싶진….
    아, 실물로 건담 움직이는걸 보면 또 다르려나요?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7620
3542
2331566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