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하비 - 미니 태권브이(들). 장난감★이야기


온하비 레트로 타입 미니 태권브이 시리즈를 만들었다.
부품수가 워낙 적어서 하나당 조립시간이 10분도 걸리지 않음. 10분이 뭐야, 5분, 2분도 안 걸리겠다.
네 개 다 해도 한 시간도 안 걸려서 뚝딱 만들었다. 너무 금방 만들어서 애가 깰 새도 없었네.


첫번째로 로보트 태권브이.


은색인듯 은색 아닌 은색 같은 사출색이다. 거의 회색에 가까워서인지 은색 프라에선 흔한 웰드라인도 거의 안 보인다.
전형적인 태권브이의 모습에,


등에는 백팩을 맨 수중특공대 버전이다. 백팩은 흡사 철인 28호의 그것 같네. 미익이 이상한데 크게 달리긴 했지만.
태권브이가 백팩을 맨 모습은 좀 낯설긴 하다. 수중특공대 기억이 별로 없어서. 다른 시리즈의 태권브이라면 날개를 달고 나와도 괜찮았는데, 오리지날 태권브이는 부스터만 달아도 이렇게 어색하다니.


아주 작은 크기인데도 얼굴 조형이 깔끔하고 보기 좋다. 엣지가 잘 살아있네.


관절은 거의 없다고 해도 무방해서, 가동은 어깨가 돌아가는 정도, 목이 돌아가는 정도로 끝. 몸통은 가슴부터 다리까지 죄 통짜라서 스테츄에 가깝다. 덕분에 아무렇게나 툭 놔도 안정적으로 잘 서있음. 관절 없는 통짜몸이라고 접지가 좋으라는 법도 없는데, 발바닥이 굉장히 반듯하게 잘 붙어있다. 조금의 미동도 없네.


두번째로 슈퍼 태권브이. 자붕글을 닮은 그것이다. 이놈 생각이 나서 하이메탈 자붕글도 샀지 뭐야. (뻥)
메탈릭 느낌이 거의 안 나는 메탈릭 블루다.
은색도, 메탈릭 블루도 차라리 레트로 타입 전작인 황금날개 쪽이 더 나은데? 왜 사출색이 더 안좋아졌을까.


슈퍼 태권브이는 답지 않게 총을 들고 있다. 반칙 아닌가? 극중에서 총을 쏘긴 했었나.
이때부터 나오는 태권브이들은 죄다 날개를 달고 있어서, 오리지날 태권브이가 되려 배신자처럼 보인다.
가슴의 브이와 얼굴 말고는 오리지날 태권브이의 흔적이 거의 안 남아있다.


등짝에 소심하게 달고 있는 날개. 이것도 자붕글처럼 변신을 하던가? 슈퍼 태권브이는 DVD가 있을 텐데, 아직 보진 않았다. 어릴 때 본 거야 기억도 안 나고.


슈퍼 태권브이는 귀 부분이 뾰족하지 않고 납작한 형태다. 눈도 역삼각형이 아닌 역사다리꼴 형태로 다름. 오리지날 태권브이와 차별을 주려고 애쓴 모습이다.
구성은 똑같아서 가동되는 곳도 똑같음. 굳이 가동샷을 더 찍을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총 손잡이가 손에 뚫린 구멍보다 두꺼워서 끝까지 들어가지 않는다. 너무 꽉 끼어서 다시 뺄 수도 없고, 더 밀어넣을 수도 없는 애매한 상태다. 살살 돌려서 빼보려 했지만, 미동도 못한 정도로 단단히 껴서 총을 살짝 돌리려 하니 손잡이가 비틀려 끊어질 위기라 그냥 냅두는 걸로. 공식 사진도 다들 손잡이가 저정도밖에 안 들어간 걸 보니 애초에 저게 다 끼워진 건가 싶고.
은색에도 없던 웰드라인이 그래도 메탈릭 블루라고 난리가 났다. 이걸 웰드라인이라고 봐야 하는 건지, 꼭 프라가 힘을 받아서 부러지기 전에 하얗게 뜬 것 같은 선이 접합선보다 또렷하게 드러난다.
정면에선 보이지 않아서 다행이지만, 참 보기 싫네.


그리고 세번째로 84 태권브이. 첫 대문사진에선 순서를 잘못 세웠지만, 슈퍼 다음은 84지.
새까만 사출색이 제일 고급져 보인다.


사출색은 좋은데, 너무 새까매서 디테일이 묻히는 아이러니. 가슴골이 움푹 들어간게 갑바 죽인다. 헬스 열심히 했나보다.
어릴 때 84 태권브이를 특히 좋아했었다는 기억은 있는데, 왜 유독 좋아했는지는 기억나지 않음. 포스터가 멋졌나…? 내용도 기억나지 않는데.
뭔 태권브이들을 다 보긴 했는데 내용이 기억나는게 하나도 없다. 머리가 나쁜가… 본지 너무 오래 돼서 그런가.


뒷모습 깔끔. 브이 형태로 벌어진 날개도 앙증맞다. 이때 쯤 고라이온이 나왔었나, 왜 다들 날개가 브이 형태로 벌어졌어. 일단 저 날개로 날 생각은 전혀 없는 것 같다.


84 태권브이는 귀가 다시 뾰족해지고 눈도 역삼각형으로 돌아왔지만, 그래도 인상이 묘하게 달라졌다.
뒷목을 감싸는 깃 부분이 오리지날은 귀 뒤에서 시작하는데, 84 태권브이는 귀 앞에서부터 시작한다. 이 미묘한 차이로 인상이 꽤 달라짐. 디테일 살아있네~.


그리고 마지막으로 태권브이 90. 새빨간 사출색이 강렬하다.


이제 보니 날개가 가슴팍 브이의 연장선에 있네. 다른 시리즈들도 다 그랬다. 이제야 눈치채다니.
어릴 때 갖고 놀던, 다이아클론에 태권브이 머리만 단 장난감이 태권브이 90이었던가?
태권브이중에 변신, 합체하는게 있었던 것도 같은데, 그게 슈퍼였는지, 90이었는지….
어깨와 팔뚝에 무장을 주렁주렁 달고 있다. 총 하나 든 슈퍼보다 더하네.


반듯한 뒷모습.


귀가 슈퍼 태권브이처럼 납작한 형태다. 눈은 여전히 역삼각형임. 몸통은 더이상 태권브이라고 할 수 없을 정도로 다이나믹해졌다. 태권브이는 심플함이 미덕이었는데.
태권도를 하기엔 영 화려한 모습이다.


태권브이 시리즈들이 주욱 늘어섰다. 건프라처럼 알록달록 화려하고 관절이 풍부한 액션 피규어가 아니라서 아쉽지만, 이렇게라도 태권브이들을 다 만져보는게 어디.
나중에라도 풀액션으로 다들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지만, 색분할이 어려워 보이는 것도 있어서 가능할까 모르겠다.


프라 명판에 한글로 적힌 제품명이 참으로 보기 좋다. 한글이 적힌 명판을 좀 더 자주, 많이 봤으면 좋겠다.


미니 프라로 태권브이들을 만들면서 생각해보니, 집에 이런 것도 있었다.
예전에 롯데리아에서 나왔던 피규어다. 친절하게 뚜껑에 방영 연도까지 적혀있어서 순서를 헷갈리진 않겠다.


오리지날 태권브이와


슈퍼 태권브이,


84 태권브이,


태권브이 90이다.


색들이 이렇게 알록달록했었나 싶고.
설정색을 볼 수록, 다른 시리즈들은 풀액션 프라로 기대하긴 힘들까 싶다. 혹여 나온다 해도, 설정색 재현을 위한 스티커 엄청 필요하겠네 싶음. 이 와중에도 슈퍼 태권브이는 주둥이에 빨간색 도색이 빠졌다. 박스 그림에는 제대로 칠해져 있는걸 보니 설정색을 몰랐던 건 아닌 것 같은데.
패스트 푸드점의 콜라보 이벤트성 피규어지만, 꽤 그럴싸하게 만들어놨다.

이것보다 잘 만들어놓은,


이런 스테츄들도 사고 싶었지만, 크기에 비해, 퀄리티에 비해 쓸데없이 너무 비싸서 엄두를 못 냈다. 개당 3만원 정도였다면 당장 샀을 텐데.
꽤 악성재고인 것 같은데, 가격이 참 안 떨어진다. 오프로의 트루 합금도 가격 뚝뚝 떨어지더만. 그건 덕분에 잘 샀지.


이전의 레트로 타입 태권브이들과 함께.


오리지날끼리 비교해보면, 크기 차이가 있음에도 프로포션이랑 디테일이 아주 똑같다.
이번에 나온 미니 시리즈는 죄다 통짜로 만들어진 프라라 이전처럼 2색이 아닌게 아쉽.
풀액션까진 아니더라도, 다른 시리즈도 이렇게 2색으로라도 나와주면 좋겠네. 2색 프라도 올드프라만의 묘미였지.


의외로 꾸준히 늘어가는 태권브이 프라들. 온하비에서 국산 캐릭터 프라를 꾸준히 내주고 있어서 반갑다.
태권브이만 나올게 아니라 다른 킷들도 좀….
온하비 제품 포스팅 할 때마다 투정부리는 것 같다.

덧글

  • tarepapa 2021/05/08 19:44 # 답글

    슈퍼 태권브이는 뭔 비행정 비슷한 형태로 변형하는 기믹이 있긴 합니다...누운다음 머리 집어넣고 머리자리에 뭔 기수같은거 끼워넣는걸로 끝이긴 했지만 말이죠.
  • TokaNG 2021/05/08 23:15 #

    저런… 그랬었나요?
    설명을 들으니 더 상상이 안 가는데…;;
  • rumic71 2021/05/09 06:31 #

    https://youtu.be/Jq18Vaef2QY
    별로 의미없는 기믹 같지만요.
  • TokaNG 2021/05/09 12:45 #

    rumic71/ 앗, 저런…. 보니까 기억나네요.
  • rumic71 2021/05/09 06:35 # 답글

    다른 건 별 불만 없는데 조금만 더 컸으면 좋겠다는 느낌입니다.
  • TokaNG 2021/05/09 12:38 #

    딱 옛날 백원짜리 장난감 사이즈던데요.
    그땐 그것도 적당해 보였는데….
  • rumic71 2021/05/09 15:18 # 답글

    이참에 청동거인도 내 주면 좋겠군요.
  • TokaNG 2021/05/09 15:52 #

    청동거인은 이미 나왔었어요.
  • 바이올렛 2021/05/12 16:10 # 답글

    살까말까 고민했었는데... 그냥 눈요기로 만족해야겠습니다.ㅠ_ㅠ (이러면서 또 산다잉~)
  • TokaNG 2021/05/13 21:13 #

    가격도 저렴하고 조립도 간단하니 한 세트 사보시는 것도….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7620
3542
2331566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