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디폼드 - 갓시그마. 장난감★이야기


액션토이즈에서 발매된 미니디폼드 갓시그마다.
느닷없이 발표되어 살까 말까 잠깐 망설이다가 갓시그마는 하나도 갖고있지 않아서 일단 사봄. 그리고 발매일정 밀리기로 소문난 액션토이즈 답지 않게 예정일에 바로 받았다.
박스아트 전면은 합체씬. 역시 합체로봇은 합체씬이지.


박스 뒷면에는 각기의 모습과 합체된 모습이 정직하게 실렸다.


박스안 내용물은 흔한 블리스터 포장된 소체와 매뉴얼. 전작들과 별반 다르지 않음.


…일 뻔 했으나 이번엔 소체가 좀 커서인지 무장과 부속들이 별도의 블리스터 포장으로 2단 구성 되었다.


합체전의 세 대의 로봇. SD를 잘 만드는 액션토이즈라 비율도 좋고 꽤 볼만하다. 다리가 되는 육진왕과 해명왕의 다리가 일체형인게 아쉽긴 하지만. 공뢰왕은 합체전 모습만으로도 완성도가 높음.


우선 공뢰왕. 각부에 기본적인 관절이 있어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음. 움직여보지 않았지만. 90도는 꺾이겠지.
어깨의 노란 안테나 같은 것은 부러질 것을 염려해서인지 연질로 나와서 안심이다.


두번째, 육진왕. 노랗고 까만 설정색이 범블비 같다. 머리의 브이 모양 안테나도 그렇고, 진짜 꿀벌을 연상케 함.
다리가 일체형이라 하체는 오뚜기처럼 몸 전체를 까딱거리는 것밖에 못 하지만,


목도 뒤로 꽤 꺾여주고 팔꿈치도 90도정도는 움직이는 등 상체는 움직임이 좀 된다. 모데로이드 갓마즈의 신, 라보단 낫네.


해명왕. 세부 디테일 말고는 육진왕과 같음.
해명왕 정강이 부분의 조잡한 디테일이 별로였는데, 이건 SD라 그런지 단순화 되어서 한결 보기 좋네. 원래 디테일은 너무 과했다.


뚝딱 합체. 합체과정은 꽤 심플해서 매뉴얼을 안 보고도 쉽게 할 수 있었다. 합체되는 갓시그마는 처음 가져보는 건데. 어릴 땐 합체된 상태로 나온 조립식만 갖고 놀았다.
알록달록한 모양새가 아주 보기 좋음.
고관절이 볼관절이 아닌 축관절인데다 그 축이 달린 방향이 일반적인 ㄱ 모양이 아닌 일자라 고관절 움직이기가 상당히 성가시다. 그래서 그 흔한 쩍벌자세도 취해주기 힘듦. 본의 아니게 굉장히 다소곳해졌네. 박스 이미지를 보면 쩍벌이 아주 안되는 것은 아닌 것 같은데.
고관절을 살펴보기 전엔 당연히 일반적인 관절형태를 생각하고 함부로 벌리려 했다가 부러뜨릴뻔 했네. 이상하게 잘 벌어지지 않길레 살펴보니 상당히 위험했다.
전작인 콤바트라나 볼테스, 다이모스들은 고관절 움직임이 편했었는데, 왜그랬을까 싶음.
합체구조를 생각해도 고관절 구조가 딱히 달라질 이유가 없는데.


뒷모습. 날개도 안정적으로 펼쳐져 있고 아주 듬직한 등짝이다. 등짐의 안테나도 연질이라 부러질 염려는 없음.


모양새 하나는 정말 멋진 녀석이다. 반다이의 초합금혼보다 비율이 좋다. 초혼은 합체후 머리가 너무 작았는데. 달타니어스처럼 프로포션용 머리가 따로 들어있는 것도 아니고.
그러고보니 리뉴얼판에서라도 프로포션용 머리를 추가해줄 수 있었을 텐데, 반다이는 또 왜그랬을까. 비율이 적당하다고 생각했나?


합체는 스케일의 한계로 완전변형합체가 아닌 파츠 탈착식 합체를 택했다. 합체를 위해 분리되는 파츠는 이만큼. 역시 SD 스케일에서 육진왕과 해명왕의 머리를 수납식으로 만드는 것은 완벽히 무리가 있지. 팔은 분리후 회전으로 구멍을 숨기는 기믹이 있다. 덕분에 깔끔.


무장도 쥐어봄. 별도로 들어있는 무장은 무쌍검이 전부고, 실드는 등짐에서 분리해서 손잡이를 전개하여 쥘 수 있다.
아주 정직한 자세로 무장을 들려주니 고전 장난감 티가 팍팍 나네. 고관절은 어찌 해야 수월하게 움직일 수 있나…. 설마 볼관절이 박혔어야 할 게 불량으로 축관절이 박힌 건 아니겠지…?


합체하다 보니 공뢰왕의 다리가 벌어진게 합체 때의 기믹이라 가슴과 골반 폭을 줄이고 다시. 설정처럼 가슴과 골반이 넓어지는 기믹이 있었다. 폭을 줄여주니 공뢰왕도 다소곳해졌다. 공뢰왕 발목은 좌우 가동폭이 커서 쩍벌로도 잘 서있을 수 있는데, 고관절이 또 애매하게 방해한다. 어쩌면 좋니….


이제 네 개가 된 미니디폼즈 시리즈. 중간에 빠진 04번이 아쉽다.
박스크기를 용케 유지하고는 있지만, 갓시그마는 블리스터 포장이 2단으로 구성되어서 두께가 더 두꺼워졌네.
달타니어스 이후 뜻밖의 신작이라 놀랐지만, 이후로도 계속 이어질건가?
전작들은 미니디폼즈와 함께 정비율의 미니액션 시리즈도 발매됐었는데 갓시그마는 미니액션 소식이 없나 했더니,


있잖아! 왜 미니액션은 예약조차 받지 않고….
다이모스까지는 파는 곳이 많았는데, 달타니어스부터는 왜이리 파는 곳이 없어.
마음에 드는 시리즈긴 한데 참 모으기 힘들다. 해외직구로는 수량이 넉넉하다고는 하지만 직구는 대행 말고는 해본 적이 없어서….
미니액션 갓시그마도 모양새가 썩 좋네.


여튼, 드디어 손에 들어온 갓시그마다. 내심 ES합금으로 나와주길 기대했지만, 미니디폼즈면 어떤가 싶고. 똑같이 이름에 갓이 들어가는 갓마즈와 짝을 맞추기 위해선 역시 ES합금이 더 좋긴 하지만. 달타니어스 사례를 보면 ES합금이 있다고 미니디폼즈가 안 나오진 않았으니 미니디폼즈가 나왔어도 ES합금이 나오지 말란 법도 없을 것 같고.

SD 갓시그마가 생겼으니 정비율 제품도 하나 있으면 좋겠는데, 초혼은 가격이 부담스러우니 슈로초나 뒤져봐야겠다. 초혼은 ES합금 나오면 그때 짝지어주고.
미니액션이나 어디서 보였으면 좋겠네.

덧글

  • 루루카 2021/01/23 21:46 # 답글

    이번에는 얼마나 지연돼서 온건가욧?! (엉? 관심분야가 이상하다?)
  • TokaNG 2021/01/25 00:38 #

    다행히 이번엔 예정된 날짜에 제대로 받았습니다.
  • 알트아이젠 2021/01/25 22:21 # 답글

    조그만한 크기에도 꽤 그럴듯하네요.
  • TokaNG 2021/02/01 00:59 #

    미니 디폼드 시리즈가 좀 좋네요. 가격도 저렴하고.
  • 바이올렛 2021/01/26 14:06 # 답글

    요건 딜레이 없이 발매가 되었나 보군요. 그나저나 저 이가 빠진 4번이 달타니어스? 채우셔야죠?^^
    ES합금으로는 안나올려나? 그러고 보니 최근 ES합금 소식이 없네요. 골드라이탄은 진짜 언제 나올려고 하는지... 3년이 지나가고 있는데...
  • TokaNG 2021/02/01 01:01 #

    그러고 싶은데 우선은 갓시그마 미니액션부터 좀….
    진짜 ES 합금 골드라이탄은 나오긴 할런지.; 바이올렛님 리뷰 보고 사볼까 했는데, 사실상 포기상태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999
521
2601369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