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CS 자쿠(들) - 조립. 장난감★이야기


SDCS 자쿠를 조립해봤다.
크리스마스를 껴서 3일 연휴동안 느긋하게 장난감 좀 만들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애 보느라 바빠서 간단한 SD 하나 까는 것도 겨우. 키티 콜라보까지 후딱 만들고 싶었지만, 일단은 자쿠 정도가 한계였다.
다 늙어서 애 보려니 체력이 딸려서 여러모로 장난감 만들기가 힘들어진 요즘.
우선은 샤아전용 자쿠다.


한 시간도 안 걸려서 금방 완성했다. 한 시간도 안 걸리지만 세 번 끊어 만들었다. 애가 낮잠을 한 시간을 안 자(…).

건담에 비해 프로포션이 좀 애매하다. 디테일은 썩 좋은 것 같은데.
어깨가 너무 치켜올라가서 굉장히 답답해 보임. 건담은 그래도 어깨뽕 땜에 봐줄만 했는데, 자쿠는 어깨라인이 고스란히 드러나서 어색해 보인다. 어깨가 답답하게 막고 있으니 머리도 더 커지지 못하고 갇혀서 SD라고 하기엔 애매한 사이즈다.
스커트는 쓸데없이 길고, 다리도 존재감이 커서 묘하게 길어 보이는게, 썩 예쁜 프로포션은 아님.
사출색도 여태 본 샤아전용기중에 제일 화사하고 발랄하다. 일러스트와 비슷한 색감인 것 같긴 한데, 묘하게 어색하네.


뒷모습. 리어스커트에 바주카를 거치할 수 있다. 백팩은 꽤 심플한 편. 뒷통수에 골다공증이 좀 보이네. 건담은 골다공증 거의 안 보여서 좋았는데.


모노아이는 클리어로 분할되어 영롱하게 빛난다. 클리어 뒤에 은박 스티커를 붙여서 효과가 아주 좋음.


모노아이는 아래쪽에 난 레버로 좌우로 돌려 시선처리를 달리할 수 있다.


회전되는 모노아이중에 효과가 제일 좋은 듯. MG나 RG에선 고개만 돌려도 연동되는 방식으로 시선처리를 할 수 있게 해놨지만 그리 티가 나지 않아서 아쉬웠는데, 확실히 눈에 잘 띄고 보기 좋다. 매번 목을 뽑고 레버를 돌리기는 귀찮을 것 같지만.


손에 쥐고있는 머신건과 뒤에 거치한 바주카 외에 히트 호크와 미사일 포드도 들어있다. 히트 호크는 날이 클리어로 분할되어 이쁘네.


두번째로 사병용 자쿠.


역시나 금방 뚝딱 만들었다. 사병용 자쿠는 역시 사출색이 차분하니 보기 좋다.
샤아전용기와 달라진 점은 이마의 뿔 유무밖에 없고, 나머지는 완전히 똑같음.
무장은 샤아전용과 달리 바주카를 쥐어줘봤다. 미사일 포드도 사병용한테나 어울리는 무장 같다.


뒷모습. 리어 스커트에 머신건 탄창이라도 거치할 수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 바주카를 손에 쥐어주니 다소 심심해진 뒷태다.


민둥머리가 귀여운 사병용 자쿠. 프로포션은 여전히 애매하지만, 이상하게 민둥머리가 되니 샤아전용보다 귀여워진 것 같다. 다소 짧아보이는 팔도 앙증맞음.


손에 쥔 바주카 외에 남은 무장들. 샤아전용기와 같아서 머신건과 히트 호크가 남았다.


SD 치고는 스티커가 적어서 바주카랑 머신건 조준경, 모노아이에 붙는게 전부다. 스티커가 거의 없다고 봐야….
조립만으로도 깔끔하게 완성되는 수준이라 아주 좋음. 자쿠 자체가 스티커가 필요한 디자인이 아니긴 하지만.


같은 모습 다른 느낌. 건프라가 좋은것중에 하나가, 사출색만 바뀌어도 분위기가 확 달라지는 것에 있다. 그래서 반다이가 색놀이에 심취하기도 했지만. 어지간한 킷은 다 색놀이 한번씩은 하는 것 같다. 심할 경우엔 서너개도….


어쩌다 본가에서 가져온 BB전사 자쿠들과 함께.
비율이 완전 다르다. 확실히 다리가 없는 BB전사가 더 SD스러운 비율이긴 하다. 요즘의 다리가 생긴 SD도 나쁘진 않았지만 자쿠는 다리가 너무 돋보여서 키 작은 HG 느낌. 머리통도 작고.
등신으로 따지면 BB전사는 2.5등신 남짓인데, SDCS는 무려 4등신에 가깝다.


사병용은 사출색이 비슷.
대체로 SDCS가 디테일이 더 좋아 보이는데 백팩은 BB전사가 더 디테일하네.


샤아전용기는 시출색이 꽤나 상이하다. SDCS가 좀 더 물 빠진 색이다. 빛바랜 것 같기도 하고. BB전사도 너무 뻘건게 이렇게 나란히 보니 별로 이쁜 색이 아닌 것 같네. 단독으로 볼 땐 괜찮았는데. 비교색이 너무 옅어서 상대적으로 짙어 보이는 것 같다.
BB 전사는 바주카가 무려 빔 바주카도 들어있음. 사병용이랑 뿔 유무 외에 가장 돋보이는 차이다. SDCS에선 없어서 아쉽.


연휴동안 애만 보다가 가볍게 만들어본 SDCS 자쿠들.
애가 점점 커갈 수록 장남감 만들 시간이 점점 줄어드는 것 같아서 큰일이다.
누워만 있을 때가 좋았네.(…)

덧글

  • 바이올렛 2020/12/28 10:29 # 답글

    키티 때문에 지난 주말 맞이로 퍼스트랑 함께 사 볼까 싶었는데 그것도 가격이 만만치 않더군요.^^
    프라질 시간이 줄어 주는 일이 자연스러우지는 날이 곧 올겝니다.^^
    극히 개인적인 얘기지만 프라질 한다고 첫 애랑 많이 놀아 주지 못한게 시간이 지나니 미안하고 후회가 좀 되긴 했습니다.ㅜ_ㅜ
  • TokaNG 2021/01/01 18:36 #

    그래도 중형MG 하나 가격이면 키티 건담이랑 자쿠까지 세트로 가능합니다.키티 자쿠도 뻘리 만들어야 하는데, 수염 칠하기 귀찮아서 또 미루고 있네요.;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84504
3108
2546317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