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 언리쉬드 퍼스트 건담 - 스페셜 리뷰. 장난감★이야기


PG 언리쉬드 건담 스페셜 리뷰가 떴다. 이미 한 번 포스팅 했었지만 새로운 사진이 떴으니 한 번 더.
아직 예약구매도 하지 않았는데, 발매도 전에 포스팅이 두 번째다.


조립만 한 모습이 깔끔하고 이쁘다. 전에는 CG 이미지였던 것 같은데, 이번엔 실물 사진. CG랑 별 차이가 없어서 전에 이미지가 CG가 맞았나 싶을 정도. CG가 맞긴 했나? 샘플사진이었나….
구 PG의 코어파이터와 비교사진이 실렸는데, 크기 차이가 상당하다. 코어파이터는 작아졌는데, 파일럿 피규어 크기는 그대로라 상대적으로 아주 비좁아 보이는…. 저기 앉아서 전투하다간 정신병 걸리겠다. 폐소공포증, 으으으~.


구 PG와 비교샷. 프로포션이 조정되어서 한결 보기 좋네. 하체가 언리쉬드쪽이 더 두꺼운 것 같기도….
전체적인 크기는 같은데 디테일 차이는 엄청나다. 언리쉬드는 디테일이 빽빽하네.


풀해치 오픈 비교. 오픈되는 부위가 갯수로 따지면 배 이상 차이나는데, 구 PG는 큼직큼직하게 오픈되는 덕에 박력면에선 꿀리지 않는다. 언리쉬드는 오픈되는 부위는 엄청 많아졌는데, 대체로 자잘하게 오픈되서 자세히 보지 않으면 효과가 반감하네. 구 PG 퍼스트가 해치 오픈은 진짜 화려했다.


오바스런 디테일이 처음엔 좀 지저분한거 아닌가 싶었는데, 볼 수록 매력있네. RG 퍼스트가 그랬듯이.


프레임도 멋지고,


해치 오픈도 멋지다. 한번은 꼭 만들어봐야지.
이런건 직접 만져봐야 제맛.


이번에도 코어블록과 가변형 코어파이터가 포함됐다. 코어블록은 이번엔 조립만으로 저 색이 재현될지…. 구 PG에선 디테일은 좋았으나 걍 시커먼색이라 애매했는데.
코어파이터가 작아져서 코어블록도 작아졌을 텐데, 위의 구 PG와 비교사진을 보면 허리가 격하게 줄어든 것 같진 않은데… 허리가동을 위함인가? 허리가 가동되긴 하려나….


코어파이터도 퍽 세련됐다. 너무 작아져서 콕핏이 제 기능을 하긴 할까 싶지만. 콕핏 옆구리는 송곳으로 찔러도 허벅지까지 쑤셔지겠다. 1/72 코어파이터에 1/60 파일럿을 태운 듯 어색함이 넘친다.


피규어는 4 종이 들어있는 것 같은데, 아무로는 몰라도 세일러는… 골반을 너무 틀어서 허리가 꺾이겠다. 내 허리가 다 아프네.
코어파이터 파일럿으로 세일러도 넣어주지.

예약은 못했으니 남들만큼 빨리 손에 넣긴 어려울 것 같고, 언제쯤 물량이 넉넉하게 풀리려나.
발매가 무척이나 기다려지는 킷이다.
PG 신제품을 이렇게 기다려보긴 스트라이크랑 아스트레이 이후 오랜만이네.

덧글

  • 루루카 2020/11/16 22:21 # 답글

    코어 파이터라기보다는, 글라이더에 탑승한 느낌이네요. 기수라도 더 길게 뽑아줬으면 한결 나았을 것 같은데.
    전반적으로 분명히 많은 부분이 개선되었겠지만, 디자인적으로 크게 2가지가 좀 거슬리네요.
    1. 요즘 전반적인 추세대로 너무 비대한(오버 스케일의) 하반신
    2. 가슴 부분 덕트는 애니메이션 풍으로 테두리가 없는게 좋은데, 이번에도 또 Mk2 처럼 테두리를 만들었군요?
    그래도 나름 실제 나오는게 궁금하긴 하네요. (살 계획은 없지만... 포스팅 기대할게요오~)
  • TokaNG 2020/11/24 23:42 #

    자도 너무 두꺼워진 다리가 좀 맘에 안들긴 하네요. 실제로 보면 또 와~ 하겠지만 사진으로는 좀 둔해 보여서….
    그리고 가슴의 노란 덕트도 직사각형이 아니라 한쪽이 모인 사다리꼴이라 별로긴 합니다. 테두리야 있던 없던 둘 다 좋지만 형태가 찌부러진 건….
  • 포스21 2020/11/17 07:59 # 답글

    으? 용산에 pg 건담 전시하던게 저건가? --;
  • TokaNG 2020/11/24 23:42 #

    아마도 그럴겁니다.
  • 바이올렛 2020/11/24 19:02 # 답글

    초기 예약때는 당연 끼어들 틈이 없었고 느긋하게 구입하고자 맘을 먹었지만 쉽지는 않네요.
    약간 뒷차를 타서 빨라야 내년 2월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TokaNG 2020/11/24 23:44 #

    PG 엑시아도 초반엔 그렇게 품절사태더니 금방 발에 채일 정도로 물량 넉넉하게 돌더라구요. 언리쉬드도 금방 넉넉하게 풀리지 싶습니다.
    품귀현상이던 HG 오리진 포스트도 이제 곳곳에 재고 넘치던데.
    다행히 한정판도 아니니 천천히 사봐야죠.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147615
2585
2230938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