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 플라이트 유닛 - feat. 아스트레이 레드프레임. 장난감★이야기


클럽G로 나온 아스트레이 레드프레임용 플라이트 유닛이다. 아스트레이 레드프레임과 합본 세트도 나왔었지만, 아스트레이 소체는 너무 많아서 별도로 발매된 유닛만 샀다.
만든지는 한참 됐는데 이제야 포스팅.


그냥 흔한 플라이트 유닛의 모습이다. 예전 레드 드래곤 때의 백팩에 날개만 추가로 달린 모습이라 새삼스러울 것도 없음.
레드 드래곤이 나올 때 플라이트 유닛 날개도 넣어주지 인심이 야박하다 싶었더니, 이렇게 우려먹기로 한번을 더 내네. 반다이가 참 반다이 했다.
스탠드는 모장혼 겟타의 그것을 가져다 씀. 만들긴 귀찮아도 스탠드 하나 있으니 어떻게든 써지긴 한다. 사실 만들어둔 스탠드가 이곳저곳에 좀 많긴 하지만, 어디 있는지 찾기도 귀찮….


아스트레이의 플라이트 유닛이 스트라이크의 에일팩보다 이쁘긴 하다. 공간은 더 잡아먹는 것 같지만.
뒷태도 아주 멋짐.


날개가 이렇게 접히기도 한다. 날개 가동이 너무 부드러워서 나중엔 힘을 못 받고 처지는 건 아닐까 싶음. 요즘 건프라 재질이 개인적으론 좀 별로다.


소체 합본 세트에는 바쿠의 헤드도 들어있는데, 별도 유닛에는 날개랑 단촐한 흑백 매뉴얼, 습식 데칼 한 장이 전부. 아주 심플한 구성이다.
합본 세트에 들어있는 바쿠 헤드는 퀄리티가 무등급 수준이라 전혀 부럽지 않았다. 괜히 쓸데없는 부속품만 더 늘 뿐.
데칼은 양이 꽤 많은데, 저게 다 이 플라이트 유닛에 붙는 건가? 데칼 설명은 애초에 보지도 않아서 모르겠다. 저 자잘한 데칼들을 붙이는 상상만 해도 끔찍한데…?


플라이트 유닛을 달아주기 위한 레프 소체를 꺼내봤다. (방구석 한켠에 먼지만 쌓이고 있던 레프를 집어봤다.)


레프의 기본 백팩을 밑으로 내리면 드러나는 네모난 구멍에 살짝 끼워주면 된다.


플라이트 유닛 장착. 정면으로 보면 별거 없음.


역시 플라이트 유닛은 뒷태를 봐야지. 메빌은 결국 플라이트 유닛을 못(안) 샀는데, MG에라도 달아주니 속이 후련하다.
사실 대륙제 옵션파츠로 이미 한번 달아주긴 했었지만.


대륙제랑은 확실히 디테일이 다르다. 대륙제도 설정화를 잘 흉내내서 만들긴 했지만, 역시 반다이만 못하네. 나온 시기도 꽤 차이나고.
대륙제 플라이트 유닛도 구수한 맛이 있음.


반다이에서 드디어 플라이트 유닛이 나온게 반갑긴 했지만, 이미 여러번 만들어서 좀 질렸다.
대륙제 옵션 1/100, 1/144 스케일에, 반다이 HG에, RG 대응 메빌 카피에….
플라이트 유닛뿐 아니라 아스트레이 자체가, 아주 좋아하는 기체긴 한데 너무 우려먹다 보니 이제 지치는 느낌.
레프 카이, 블프 2nd L, 블프 D, 노멀 레프, 턴레드, 레드 드래곤, 느와르, 골드프레임까지 참 엄청도 우려먹었다. 저걸 다 산 나도 참 나지만.
그렇다 보니 의무적으로 사고 만들긴 하는데 포스팅까지 열심히 할 여력이 없음.
RG도, HG도 꺼내서 나란히 세워보고, 레드 드래곤과도 비교해보려고 생각은 했었는데, 꺼내기가 귀찮….


플라이트 유닛에 무장을 거치하는 구멍도 있긴 한데, 그 흔한 실드랑 라이플 꺼내기도 힘들다.


그러니까 황급히 끝.
MG 아스트레이는 이제 그만. 제발….
그래도 아마츠 미나가 나오면 또 사겠지만.

덧글

  • 포스21 2020/11/09 07:02 # 답글

    아.. 저도 mg 아스트레이 사놓고 아직 안만들었는데...
  • TokaNG 2020/11/15 12:31 #

    저도 사실 레프 카이 미개봉이 하나 더 있습….
    만들기 귀찮네요.
  • 바이올렛 2020/11/09 14:37 # 답글

    레드 프레임으로 프라를 재개했는데 MG 발매 이후 너무나 오랫동안 나오지 않았고 그 사이 메빌로 뽕을 뽑다가 정작 프라로 나오니 식어서 구하지도 않았네요.
    레드 드래곤도 정가 주고 사서 만들지도 않고 반값에 팔아 버렸을 정도로...ㅠ_ㅠ
  • TokaNG 2020/11/15 12:33 #

    진짜 아스트레이는 의무적으로라도 사는 편인데, 너무 많은것 같아요.
  • 알트아이젠 2020/11/16 21:42 # 답글

    이게 메탈 빌드가 먼저 나오고 스케일이 얼추 맞아서, 이거 나오기 전까지 메탈 빌드 플라이트 팩을 장착한 분들도 많다고 하더군요.
  • TokaNG 2020/11/16 22:05 #

    저도 메빌 플라이트팩을 사고 싶었었는데, 처음 나왔을 당시엔 물량이 적었는지 본체보다 플라이트팩이 귀했고, 요즘은 레프 옵션셋이 너무 많다보니 무서워서 못 사겠더라구요. 하나라도 사면 다른 옵션셋까지 다 사고 싶어질까봐.
    메빌이라지만 합금파츠는 없다시피 하니 마침 갖고있는 다반 카피로 만족하기로….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12560
3542
2333142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