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 퍼스트 건담. 장난감★이야기


건프라인이라면 한번씩 다 만들어봤을 것 같은 EG, 엔트리 그레이드 퍼스트 건담이다.
신규유저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함인지 HG보다 싼 700엔에 HG 못지않은 퀄리티로 발매된 따끈따끈한 신상이다.
올해만 1/144 퍼스트 건담이 네 개째, 그중에 세 번째로 사봄. (오리진 퍼스트는 아직 안 샀다.)


박스도 HG보단 작은 SD급 박스인데, 내용물은 꽤 푸짐하게 들었다.


런너는 두 장 같은 네 장,
혹은


여덟 조각 같은 네 조각이다. 런너가 잘게 잘게 쪼게지는게 재밌네. 박스크기도 더 작아질 수 있겠다.
이만한 부품으로 1/144짜리 퍼스트가 완벽한 색분할로 만들어진단 말이지….


오랜만에 부품을 싹~ 뜯어놓고 만들어봤다. 부품이 워낙 적은데다, 손으로도 쉽게 뜯을 수 있는 스몰게이트라 금방 뜯어내…ㄹ 줄 알았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게이트 정리는 하다보니 시간이 좀 걸렸다. 조립시간의 대부분이 조립도, 런너에서 부품 뜯기도 아닌 게이트 다듬기인 듯.


눈가는 굳이 칠해주지 않아도 그림자를 이용한 효과로 검은 테두리가 형성되게 설계되었지만 라인을 더 선명하게 하기 위해 이쑤시개로 에나멜 콕콕 찍어 칠해줬다.
꼴랑 700엔에 불과하면서 RG와 비욘드 글로벌 이후로 색분할된 곧휴의 V는 그저 감동. HG들도 충분히 이렇게 할 수 있잖아.
역시 반다이는 불능이 아니라 불위였다.


금방 뚝딱 완성. 부품을 다 뜯어놓으니 무려 매뉴얼을 볼 필요도 없이 2분도 안돼서 다 만들었다. 조립은 진짜 순식간.


프로포션 좋고 디테일 심플하고 썩 보기 좋은 퍼스트 건담이 완성되었다. 루즈 없이 구성품은 딱 이만큼. 스탠드 결합용 조인트나 바주카 이런거 없다. 빔샤벨도 백팩에서 손잡이가 분리되지만 날은 안 들어있음. 진짜 딱 이걸로 끝이다.


뒷모습도 깔끔. 관절 조립방식은 C형으로 되어서 간편하게 끼우고 위에 덮개로 덮어주는게 제미나스와 비슷함. 제미나스 관절방식이 이런 저가형 프라에나 쓰일만큼 허술한 거였나…. 야심찬 신식이라 새로운 라인업에도 적용한건가.

관절은 가동부위도 많고 꺾임도 좋은데 묘하게 자세 잡기가 힘들다. 폴리캡이 사라지고 프라끼리 맞물리게 된 이후부터 관절 움직임이 영 불편하다. 부드럽게 스윽 움직이지 않고 끼긱대며 마찰되는 느낌.
폴리캡이 내구성이나 관절강도에서 불만요소라고들 하는데, 난 폴리캡이 있을 때가 더 좋았네. 어차피 이건 저가형 프라라서 폴리캡을 안 넣어줬겠지만.


고놈 참 잘생겼다. 스티커를 전혀 쓰지 않고 완벽 색분할인 것도 참 용함. 세상에, HG보다 저렴하고 HG보다 우월하다니. 건프라 참 많이 발전했다. 끝없이 발전에 발전을 거듭하네.


HG 리바이브 퍼스트는 꺼내기 힘들어서 이번에도 체험용 퍼스트와 함께. 체험용이지만 리바이브랑 프로포션은 가장 흡사한 킷이다.
독특하게 EG 퍼스트가 얼굴은 페담을 닮아 더 세련된 모습인데 바디는 좀 더 라인이 각지고 단순해서 투박한 모습이다.


올해 발매된 다른 1/144 퍼스트들과 함께. 정말 저마다의 개성이 아주 강하다. 실루엣도, 디테일도, 사출색도 뭐 하나 비슷한게 없다. 이게 다 같은 기체를 표현한거라니.


SD중에 색분할 지존인 SDCS와도 한번. 둘 다 각 등급에선 기념비적인 퍼스트인 듯.


이미 몇 번이나 나온 1/144 퍼스트지만, 매번 나올 때마다 매번 새로운 모습이라 거를 수가 없다.
구판부터 최초의 HG, RG를 거쳐 이번 EG까지, 1/144 퍼스트만 열댓개는 충분히 만든 것 같다. 본가에 있는 것들까지 일렬로 주욱 세워보면 참 장관일 것 같은데, 본가 프라들을 언제 가져오나…. 최근 조카가 내방 건프라들에 눈독 들이고 있어서 더 위험한데. 지난달에 내려갔을 땐 이미 손에 닿는 것들을 충분히 가지고 놀고 사지를 분해해놨던…ㅠㅠ

여튼, 퍼스트는 늘 옳다.

덧글

  • 털민침팬지 2020/10/19 02:27 # 답글

    정말 감탄이 나오는 제품입니다.. 프라모델은 접었지만 이건 사고 싶더군요
  • TokaNG 2020/10/20 00:37 #

    가격대에 비해 잘나오긴 했지만, 접었던 프라혼을 다시 불지필 정도까진 아닙니다.
    그냥 싼맛에 만들어보기는 정말 좋을것 같아요.
  • 바이올렛 2020/10/20 19:08 # 답글

    가성비가 정말 좋은 녀석인것 같습니다. (HG)퍼스트 나열중에 명품 오리진이 안보이네요.^^
  • TokaNG 2020/10/23 15:05 #

    HG 오리진 시리즈 자체에 거리를 좀 두고 있어서….
    얼마전에 클럽G 데저트 자쿠를 받았는데, 그것도 받자마자 후회가 되네요.
    오리진 시리즈 퀄리티가 좋아서 꾸준히 모으고는 싶었지만 어째 일반판보다 클럽G가 더 많아지는 것 같아요.
    더욱이 이쁜것들은 죄다 클럽G….
  • 알트아이젠 2020/10/31 21:38 # 답글

    정말 심플하면서도 될 건 다되는게 신기하더군요.
  • TokaNG 2020/10/31 21:49 #

    이런 시리즈로 막투도 좀 나와줘야….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25233
1237
2188643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