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보틱스 - 메칸더 로보 (5PRO) 장난감★이야기


메칸더 메칸더 메칸더 브이~! 랄라랄라 랄랄랄라 공격개시!!
오프로에서 나온 카보틱스 메칸더 로보다. 우리나라에선 메칸더 브이였지만 원래는 로보란다. 이럴 수 없어~! 김국환 아저씨가 부른 주제곡이 이렇게 입에 착착 감기는데.
발매소식을 접하면서부터 기다려 오다가 냉큼 예약했다. 원래 일본어로 로고가 그려진 비닐이 박스째 싸여있었는데, 안전배송하려 둘둘 감은 뽁뽁이 뜯다가 같이 찢어버렸다.
현대 팝아트 느낌으로 꾸며진 박스아트가 멋드러진다.


박스 뒷면에는 흔한 포징사진은 간데 없고 경고문구만 빽빽하다. 뭔 소린가 싶었는데 한글도 있네. 다행. 제조사가 한국인데 당연히 있겠지.


박스 앞면이 자석으로 열리고 닫힌다. 본체는 박스를 뜯지 않아도 확인 가능함.
뚜껑 안쪽에는 박스 뒷면에 있었어야 할 포징사진이 적게나마 실렸다.


박스 오픈. 2단으로 나뉘어진 블리스터 포장과 매뉴얼이 나온다. 상단은 본체와 검이, 하단에는 메칸더 브이의 아이덴티티인 방패 한 쌍과 교체용 손, 미사일 이펙트 등이 들어있다.
지난번 트루 합금 태권브이도 그렇고, 오프로 제품에는 스탠드가 없어서 아쉽다. 지지대가 있는 공중액션용 스탠드가 아니더라도 명판 달린 발판이라도 있으면 좋을 텐데.
아니, 메칸더는 필살기인 상어미사일을 날리기 위해서라도 지지대 있는 스탠드가 절실하지.
스탠드 하나 만들어주면 단가가 또 오르나?


일단 간단하게 소체만 둘러봄. 프로포션이 꽤 좋아 보이지만 리파인이 워낙 많이 되어서 원작의 느낌은 거의 찾아보기 힘들다. 그래도 메칸더 로보 제품 자체가 워낙 적어서 이거라도 어딘가 싶고.


이런 구수한 모습의 로봇이었지만….
나무위키를 찾아보니 못생긴 로봇이라고 인기가 별로였다던데, 난 내용뿐만 아니라 디자인도 좋아했음. 이게 어디가 못생긴 디자인인지 모르겠네. 워낙 옛날 만화라 작붕은 좀 심하긴 했지만.
카보틱스 메칸더는 마치 인피니티즘 시리즈를 보는 것처럼 외장이 잘게 쪼개지고, 부드러운 곡선보다 각이 많아져서 좀 딱딱해 보인다. 배 부분이나 상박, 허벅지 등을 보고 있으면 진짜 인피니티즘을 많이 참고한 것도 같다.
그러고보니 라인이 애니에선 허벅지에 한 줄, 상박에 세 줄인데 킷은 상박에 한 줄, 허벅지에 세 줄이네. 의도적인지, 실수인지.


원작의 모습과 흡사하기로는 에볼루션 토이에서 나온 이 제품이 더하지만, 관절이 자석으로 붙이는 방식이라 고정성도 안좋고 품질이 별로인데다 가격은 또 엄청 비싸서 별로.
이 제품은 부속으로 합체가 가능한 메칸더 비행기들이 들어있는 등 호화로운 구성이긴 하지만.


뒷모습. 비행기가 수납되는 공간까지 잘 재현했다. 발목의 깃을 살짝 눕혔어야 했는데, 둘러보느라 바빠서 깜빡했다. 저렇게 착 달라붙은 모습이 아닌데.

메칸더의 외형은 이미지로 보던대로 그럴싸하고 멋진데, 합금량이 턱없이 부족해서 아쉽다. 외장은 합금 특유의 차가운 느낌이 전혀 없는걸 보니 100% 프라인듯. 합금은 눈에 띄지도 않는 관절부위에나 조금 쓰인 것 같다.
카보틱스라는게 합금재질 종류인 것 같은데, 이름이 무색하게 합금의 존재를 느끼기 어렵네. 무게감도 별로 없고. 카보틱스 시리즈 첫번째였던 아스트로 강가(짱가)는 외장의 대부분이 카보틱스로 이루어져 묵직하다는 평이 있던데… 참 애매하고 아쉽.


날카롭게 리파인된 인상이 꽤 세련되긴 했다. 선들이 너무 각지고 두꺼워서 좀 투박해 보이기도 하지만.
머리 양옆의 헤드폰(?)처럼 생긴 구체에 솟은 안테나는 너무 길고 가늘어서 자칫 부러질까 염려된다. 연질로 만들어줬으면 좋았을껄.
목이 너무 긴 건 아닌가 싶기도 하고…. 목이 거의 안 보이다시피 한 로봇이었는데.
목 결합이 좀 엉성해서 앞뒤로 꺾다보면 쑥 빠진다. 이런….

미사일 이펙트 등 무장들은 나중에 기회되면 다시 보기로 하고,


등짝에 꽂힐 메칸더 맥스다. 메칸더 1, 2, 3호기가 합체해서 만들어진 비행기임. 분리된 모습은 없이 맥스 하나만 딸룽 들은게 좀 아쉽긴 하지만.


등짝에 합체! 해봤으나 결합이 좀 헐거워서 조금만 만지기 시작해도 금새 흘러버린다.
메칸더 맥스가 파츠 탈착 없이 결합된다고 홍보까지 했으면서… 이렇게 헐거울거라는 건 예상 못했다.
이것도 아쉽네.
그런데 너무 뻑뻑하게 수납된다 해도 걱정인게, 도색부위가 많아서 몇 번 합체하다 보면 도색 다 까질 것 같다. 에잉~ 홍보효과 별로네.


방패도 끼워봄. 방패는 너무 뻑뻑해서 끝까지 끼웠다간 빼기 힘들 것 같아서 반쯤 끼웠다. 그래도 뻑뻑.
방패를 달아주니 비로소 메칸더 같다. 방패에 돋은 가시가 참 큼직하고 위협적이다. 다행히 끝이 뾰족하진 않아서 찔리진 않겠다.


방패는 홍보했던대로 노멀한 상태에서


가시를 잡고 살짝 돌리면 촤라락 펼쳐진다. 기분좋게 펼쳐져서 재밌는 기믹이긴 한데, 내심 기믹 없는 일반 방패도 들어있었으면 했다. 근데 방패 크기를 보니 그건 애초에 무리였고….
딱히 고정되는 부분이 없어서 다시 접어도 달그락거리며 흔들리는게 좀 불안하다. 이 기믹 좀 계륵이네.


메빌 마징가와 함께. 크기가 좀 비슷할 줄 알았는데, 마징가가 택도 없다. 메칸더가 엄청 크네~. 설정상으로도 메칸더가 좀 많이 크긴 하지만, 기왕이면 잘 어울리는 크기였으면 했는데. 디테일은 어울리게 리파인 되어서 보기 좋다. 마감이 유광과 무광이라 또 다르긴 해도.
크기는 마징가가 택도 없이 작은데 무게는 더 묵직함. 합금량이 이렇게 차이나나 싶어 더 아쉬워지는 부분. 보통 크기가 크면 크기빨로도 무게가 더 나가기 마련인데.ㅜㅡ

포스팅 하면서 아쉽다는 말이 몇 번이나 나오는지 모르겠네. 누가 보면 마음에 안 든 줄.
아쉬운건 아쉬운거고, 킷 자체는 만족스럽다. 앞서 말했다시피 메칸더 로보 제품이 워낙 적기도 하고, 그나마 있는 것도 구하기 힘들거나 생긴게 찐따라서 이만한게 어딘가 싶다.
더욱이 조형 좋기로 유명한 오프로인데 이건 무조건이지.


대륙제 미피 메칸더와 함께. 메칸더 제품은 꼴랑 이 두 개다. 그래도 미피 하나만 딸룽 있을 때보다 훨씬 든든하고 보기 좋음. 감격의 눈물이.ㅠㅠ


그런 의미에서 정면샷 한번 더. 고놈 참 잘생겼~ 는데 이리 보니 목 진짜 기네. 쓸데없이.


어릴 때 조립식으로 몇 번이나 만들었던 메칸더 브이, 완성품으로는 처음 가져보는듯 하다.
개인적으론 철인 28호만큼이나 좋아하는 로봇이라 꼭 하나쯤 가지고 싶었는데, 리파인이 격해서 원작느낌이 덜하다곤 해도 이렇게 가져보니 이제 후련하다.
요즘 복고 슈퍼로봇들이 여기저기에서 프라로 많이들 만들어지고 있는데, 메칸더도 한번쯤 나와줬으면 좋겠다.
모데로이드든, 슈미프든, 뭐든.

덧글

  • 바이올렛 2020/10/17 15:36 # 답글

    저도 어제 받고 개봉전인데 다른 개봉기를 보니 문제가 좀 있는 것 같더라구요. 박스까지 전부터 살짝 김이 새기 시작했는데... 그나저나 저 미피도 구해야 되는 분위기인데요.ㅋㅋㅋ
  • TokaNG 2020/10/20 00:43 #

    암만 불만족스러운 부분이 있다 한들, 이만한 메칸더가 또 없어서….
    미피는 지난번에 낭만 3총사를 사실 때 같이 안 사셨어요? 제가 살 때는 4개 한 세트였는데….
  • 건담=드렌져 2020/10/19 19:59 # 삭제 답글

    설정상 100미터짜리 로봇이죠.
    그리고 그런 로봇을 날 수 있게 만들어주는 메칸더 맥스의 추진력이 무시무시할 따름입니다.

    p.s 원하신다면 메일로 본편 영상 보내드리려고 하는데, 어때요?
  • TokaNG 2020/10/20 08:15 #

    재원 찾아보니 120m더라. 더럽게 크네.메칸더 날 때 추진력이 메칸더 맥스에서 나오는 거였나? 본지가 엄청 오래되긴 했다. 기억이 안 나네.
    영상! 지난번 콤마트라던가 볼테스처럼 자막 없는거 아냐?용량만 적으면 다시 보고 싶긴 한데. 옛날 애니인데 대용량 고화질 이런거 사치지. ㅎㅎ
  • 건담=드렌져 2020/10/20 10:55 # 삭제 답글

    영상은 11기가 정도 됩니다.
    자막도 있긴 한데, 영상과의 싱크가 안 맞아서 차라리 자막 없이 뇌피셜로 번역해서 보는게 더 나을 정도 입니다.

    p.s 메칸더가 안된다면, 그 대신으로 기어파이터 덴도를 보내드리죠.
    이건 자막도 있는데다 싱크도 맞는 편입니다.
  • TokaNG 2020/10/20 14:26 #

    덴도는 별로. 본적이 없어서 추억도 없다.
    싱크가 많이 안맞나? 11기가면 받아볼만 한데?
    보내줘.
  • 건담=드렌져 2020/10/20 16:38 # 삭제 답글

    OK~ 알겠습니다.
    네이트 주소 맞죠?
  • TokaNG 2020/10/20 17:17 #

    땡큐~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25233
1237
2188643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