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 언리쉬드 퍼스트 건담? 장난감★이야기


반다이에서 새로운 PG로 퍼스트 건담 새 버전이 공개되었다. 언리쉬드? 라는 타이틀을 달았는데, 무엇으로부터의 해방인지….


굉장히 독특하게도 프레임이 단계별로 조립,


가동,


구조,


외장의 네 가지로 점차 진화(?)한다. 기존의 PG처럼 관절마다 가동식 실린더가 달린 기계적인 디테일은 덜하지만 프레임을 차곡차곡 쌓아가는 재미는 있겠다.
프로포션도 꽤 다부져 보이고, 외장은 너무 심플하지 않고 요즘의 세련미를 최대한 추가한데다 흰색도 RG처럼 투톤으로 나뉘어서 화려함이 대폭 증가했다. 기존의 PG와도, 오다이바 실물 건담을 본딴, 여태 발매된 퍼스트중 가장 세련된 모습의 MG 3.0과도, 얼마전 새로 만들어진 요코하마의 가동 건담과도 다른 전혀 새로운 모습이다.

그리고 외장은 곳곳이 오픈되면서


연출 모드로 또 한 단계 진화함. 해치 오픈은 전작에서도 화려했지만, 이번에는 더 많은 부위가 오픈되면서 화려함에 설득력을 더했다.


해치오픈 모습은 오래전 모형잡지에서도 봤던 모습을 오마주 한 듯. 오픈되는 부위가 꽤나 비슷하다.


곳곳에 led 발광기믹도 있는데,


쓸데없이 가슴 덕트와 눈 부분이 네 가지 색으로 변하는 듯.
개인적으론 발광기믹을 그리 활용하지 않아서 기믹을 옵션으로 빼고 가격이나 좀 다운시켰으면…. 엑시아나 유니콘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어서 다 led 없이 만들었는데, 이번에도 그랬으면 정가에서 한 5,000엔쯤 빠지지 않았을까.
led가 예쁘긴 한데, 막상 있어도 자주 켜볼 일이 없다.


부속은 이만큼? 손은 무려 PG인데도 가동손 없이 교체식 고정손만 넣어주려나…. 가동손도 활용을 많이 하진 않지만 그래도 명색이 PG인데 라고 생각하면 좀 아쉽다. PG 에바에 이어 두번째로 고정손만 들어있는 PG가 될 것인가.
고정손의 디테일은 썩 좋아보이네.
이번에도 바주카나 빔 자벨린, 건담 해머 등이 안 보이는걸로 봐서 옵션 세트로 따로 나올 모양이다. 그러니까 led 세트도 그 옵션세트에 포함했으면 됐을 것을. 설마 나머지 무장들은 안 나오려나?


코어 파이터도 세련된 모습이고, 아무로 외에 세일러 피규어도 포함되었다. 좋네.


오밀조밀 디테일이 좋아서 프레임만으로도 눈요기가 된다. 설마 5 개 사서 단계별로 전시하는 용자도 나오려나…?


가동성이 좋아서 포즈도 자연스럽네.


쓸데없이 발광 빔샤벨도 포함되고.


꽤 멋진 모습으로 다시 태어난 PG 언리쉬드 퍼스트 건담이다.
반몰에는 예약이 뜨자마자 품절사태던데, 한정판도 아니니 재고 풀리길 기다리면 언제든지 구할 수 있겠지.
연말쯤 발매한다고 하니 크리스마스 선물로 사볼까…?

덧글

  • 포스21 2020/10/13 08:39 # 답글

    언제든 구할수 있으려면 꽤 오래 걸릴 지도 모릅니다. -_- 재판 주기가 솔직히 멋대로니...
  • TokaNG 2020/10/14 23:54 #

    그래도 대망의 신제품 PG인데 금방 재판하겠죠.
    엑시아도 잠깐 품귀였다가 이제는 발에 채이게 보이던데요.
  • 바이올렛 2020/10/13 15:28 # 답글

    예약을 받는지도 몰랐고 발매도 곧 된다니 조급한 맘에 여기저기 막 뒤졌지만 아직까진 판매하는 곳이 많지는 않네요.
    윗분 말씀처럼 재판, 특히 PG는 주기가 아리까리해서 기회가 되면 잡아야 되지 않겠습니까?^^;;
  • TokaNG 2020/10/14 23:56 #

    예약은 시작과 동시에 끝난것 같던데요.; 예약받더라~ 소식듣고 가보니 이미 재고 없음.;;
    신제품인데다 호응도 좋으니 재판은 금방 하지 싶어요. 꾸준히 뽑아줄지는 좀 의문이긴 해도.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144615
2585
2230935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