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하비] 조립식 청동거인 - 레트로 타입. 장난감★이야기


온하비에서 나온 두번째 레트로 킷, 황금날개 1.2.3의 청동거인이다.
노멀판과 메탈릭 사출 한정판, 클리어판까지 3종이 동시에 발매됐지만 클리어는 이번에도 패스했다. 풀액션 태권브이 클리어를 안 샀더니 레트로 킷들도 클리어는 다 패스하게 되네.
박스아트는 태권브이 때와 같이 향수를 자극하는 올드한 그림체다. 80년대 책받침에 인쇄해도 위화감이 전혀 없을 것 같다. (당시의 그림 아니겠지? 그때 그 느낌으로 새로 그린거겠지?;)


박스 뒷면에 매뉴얼을 한 컷으로 그려놓은 것도 같다. 도색 가이드도 겸하고 있다.
어깨뽕이랑 도끼가 추가되어 태권브이보다 부품이 많아졌다.
그래서인가? 가격도 1,000원 비싸진 6,000원이다.


런너도 두 장 반이나 들었다. 저 반토막짜리 런너가 1,000원치인가….


전작인 태권브이의 박스와 함께. 그림 참 구수하고 정겹고 좋다.
태권브이 박스는 무광인데, 청동거인 박스는 유광이네. 무광이 더 좋은데.


박스 옆면에는 간략한 작품소개가 새겨졌고,


뚜껑엔 제작진(?)도 나열되었다. 이번에는 금형이 아카데미가 아니었네.


빠르게 만들어봄. 발매당시에 바로 샀는데, 요즘 이 간단한 조립식 만들 기력도 없어서 차일 피일 미루다가 이제야 겨우 만들었다. 이미 많이들 만들고 자랑해서 흥이 많이 죽은 다음에야….
빨간색과 하얀색이 강렬하게 대비되는 노멀판이다. 프로포션은 태권브이랑 비슷한데, 생김새가 많이 다르다. 아무래도 태권브이보단 디테일이 많아져서 더 복잡해 보인다.
금형 제작사가 달라서 그런가? 조립감은 비슷한데 태권브이처럼 깔끔하게 붙는 맛은 덜하다. 태권브이는 부품을 끼울 때 힘이 좀 들어가긴 했지만 빈틈 없이 잘 맞물렸는데, 이건 팔 하박이랑 다리에 조금씩 틈이 생긴다. 신경쓰일 정도는 아니지만, 아쉽긴 하네.
맨손으로 싸우는 태권브이와 달리 큼지막한 양날도끼를 들기 위해 오른손에 구멍이 생겼다.
도끼 하나 들었다고 볼륨감이 커진 느낌.


뒷모습은 매끈, 깔끔. 심플해서 아주 좋다.


등짝에 MADE IN KOREA 문구가 빠진 것은 매우 통탄할 일. 그런 유치함도 레트로 타입의 맛이 아니었던가.
허전해진 등짝이다.


청동거인의 얼굴이 태권브이보다 복잡하게 생겼음에도 이 작은 크기로도 정교하게 잘 나왔다. 굉장하네. 우리나라가 금형 기술이 딸리는게 아니었다.


은색과 메탈릭 블루로 색다른 재미를 주는 한정판이다. 색만 달라졌을 뿐인데, 분위기가 썩 다르다. 메탈릭 사출이라 더 묵직한 느낌이다.
생김새는 100% 똑같음. (다를 이유가 없음.)


심플한 뒷태도 동일.


얼굴은 흰색일 때보다 은색이 되니 디테일이 더 잘 보인다.
정직하게 팔다리를 가로지르는 접합선도 더 잘 보이고.(…)


태권브이는 검은색은 냅두고 흰색만 다른색으로 나와서 나와서 이미지 변화가 덜했는데, 청동거인은 흰색은 은색으로, 빨강이 파란색으로 전면 달라지면서 완전히 다른 킷 같다. 상대적으로 넓은 면적을 차지하는 빨간색이 바뀌어서인가. 태권브이도 검은색이 다른색으로 바뀌었으면 더 티가 났을 텐데.


태권브이와 함께. 청동거인이 어깨뽕 덕에 등빨도 더 좋고 키도 좀 더 크다. 청동거인 옆에 서니 태권브이가 참 왜소해 보인다.


온하비 레트로 타입 킷 4종이 함께. 오밀조밀 작고 아담한 킷들이 알록달록하기까지 해서 참 이쁘네.
진짜 어릴적 그 장난감들을 보는 것 같다. 그때 그 장난감들, 당시에는 꽤 크게 느껴졌는데 그것들도 지금 보면 요만할까 싶음.


풀액션 태권브이와 함께. 청동거인도 나중에 풀액션으로 나올 수 있을까? 설정색이 태권브이보다 다양하고 오밀조밀해서 필연적으로 색 구현엔 스티커가 필요하지 싶은데.
스티커 좀 발라도 좋으니 나오면 좋긴 하겠다.


온하비 콜렉션. 벌써 다섯 개가 됐다. 다음 타자는 뭐가 될지 벌써부터 기대됨.
로보트킹 젭알. 캉타우 젭알(2). 쏠라 1.2.3도 좋겠다.
레트로 시리즈로 만들거 많네.


오랜만에 만들어본 장난감이다.
너무 오랜만이라 조립하는 과정이 낯설어서 이게 이러는게 맞나 싶었네.
그런것 치고는 너무 금방 뚝딱 만들어서 아쉽지만, 그래서 완성할 수 있었다.
괜히 런너 많은 킷을 깠다간 아직도 만들다 말았을 거야.

덧글

  • 포스21 2020/10/13 08:43 # 답글

    흠. 집근처 오프매장에는 안보이더군요. 먼... 애니통에는 있는 거 같은데...
  • TokaNG 2020/10/14 23:57 #

    저는 네이버 쇼핑에서 간편하게….
    이제는 오프매장 가기도 힘들어요. 가까운데는 다 사라져서.
  • 바이올렛 2020/10/13 15:29 # 답글

    오잉? 그러고 보니 진짜 금형은 포디라는 업체군요. 당연 아카라고 생각했었는데... 신생업체인가?
  • TokaNG 2020/10/14 23:58 #

    저도 놀랐습니다. 우리나라에 프라 금형업체가 세미나 말고 아카데미 말고 또 있었다니….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13517
2793
2349492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