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하비] - 풀액션 로보트 태권V. 장난감★이야기


온하비의 프라모델, 풀액션 로보트 태권V다. 받자마자 바로 만들었다.
생각보다 조립감도 그리 나쁘진 않음. 반다이처럼 딱딱 들어맞는 느낌은 없지만 초창기의 코토처럼 아슬아슬한 맛이 있다. 코토제 프라도 꽤 좋아하는 편이라 이정도면 만족스러운 수준. 적어도 썬더맨보단 월등한 조립감이다.


그래서 빠르게 완성. 프레임도 없는 간단한 프라라서 조립이 빠르고, 크기에 비해 가볍다.
프로포션이 꽤 볼만함. 태권브이 피규어들이 가슴은 넓고 머리는 작은게 많아서 내심 걱정했는데, 이건 머리통이 아주 작진 않고 그나마 정상적이다.
곧게 뻗은 팔다리가 보기 좋다. 굵기도 적당하고, 다리길이가 너무 길지도 않고 적당하네.
접합선은 거의 다 몰드화 되어있어서 크게 거슬리지 않는다. 군데군데 적당한 몰드들로 디테일을 더해서 너무 밋밋하지 않고 보기 좋음.


뒷모습은 매우 심플. 그 흔한 등짐도 없고 잘게 나뉘어진 디테일도 없이 매끈하기만 하다. 마징가의 등짝도 원래 이렇게 심플했어야 했겠지만, 인피니티 버전에선 디테일이 엄청 들어가서….

자세히 보면, 아니 굳이 자세히 보지 않아도 대놓고 태권브이 발이 좀 이상한데,


발 뒤꿈치가 반이나 깨진 불량품이었다.ㅜㅡ 비닐 상태에서는 물론이고, 봉지를 까서 만드는 동안에도 전혀 눈치를 못 채다가 발을 만들 때가 되어서야 겨우 알았다.
봉지를 뜯을 때 깨진 파편이라도 있었다면 그나마 본드로 붙일 수라도 있었을 텐데, 그런것도 없었던걸 보면 포장전에 이미 깨진 상태였던거 같은데… 이미 상체를 다 만들고 다리를 조립중이라 교환을 요구할 수도 없고 짜증내며 일단 완성은 함. 근데 깨진 부분이 꽤 크고 눈에 잘 띄어서 애정은 짜게 식었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다른 한쪽 발목은 끼우고 돌리면서 뻑뻑함에 비틀려서 끊어지듯 부러져버리고….
황동봉으로 거창하게 수리할 순 없고 급한대로 순접으로 보수는 했지만, 양 발이 속을 썩여서 탈력했다. 기운이 쭉 빠져서 완성만 하고 한동안 쳐다도 안봤네.

태권브이는 오프로 TRU 합금들도 그렇고, 꼭 한군데씩 불량이 생기네. 태권브이를 사면 안되는 거였나…ㅠㅠ


일단 불량은 불량이고, 다시 둘러보기 시작하면 플라스틱 색소가 제대로 안 섞였는지 밝은색 표면에 얼룩이 졌다. 사진으론 티가 많이 안 나지만 실제로 보면 눈에 띌 정도임. 메탈릭 사출도 아닌데, 웰드라인이 얼룩덜룩…. 많은 부분은 아니지만, 마치 때가 탄 듯 지저분하긴 하다.


허리 뒤쪽에 있는 작은 덮개를 떼어내면, 스탠드도 없는데 스탠드와 연결할 수 있는 구멍이 있음. 온하비에서 범용 스탠드가 나온 적도 없는데, 대놓고 타사에 의지하는 흔적을 남기다니….
태권브이가 스탠드를 활용할만한 동작이 이단옆차기 정도인가?


다시 앞으로 돌아와서, 얼굴은 꽤나 잘생겼다. 코가 길어서 얼굴이 덩달아 길어진게 좀 마상이 아닌가 싶지만, 색분할이 충실하고 디테일이 좋아서 썩 훌륭하다. 스티커도 전혀 쓰지 않은채, 눈가의 검은 라인만 빼면 완벽 색분할이다. 검은색 라인은 검정 애나멜로 칠해줄까 하다가 너무 짙어도 이상할 것 같아서 먹선펜으로 대충 그어줌.
가슴의 V는 동봉된 초회특전인 클리어 부품으로 끼워줬다. 마징가들도 가슴 방열판은 클리어였으니 이러면 좀 세트처럼 보이려나….


팬티(?)의 빨간 점 두 개는 물론, 팔뚝의 가시나 손등의 돌기까지 색분할이 된 건 좀 감동이다. 설정색이 그렇게 복잡한건 아니지만, 이렇게까지 열심히 재현해주다니.
팔뚝은 팔을 접을 때마다 자꾸 벌어지길레 본딩을 했다.


발바닥도 빨간색으로 분할되고, 부스터 같은 디테일이 세밀하게 새겨졌다.


디테일은 복부의 덮개를 떼어내면 그 안에도 살짝 있음. 조종석이라는데, 태권브이 조종석이 복부에 있었나…. 훈이가 태권도를 하는 곳이 저기였나? 태권도는 머리에서 하고 저기는 그야말로 조종석인가? 가물가물하네.
덮개 열기가 성가셔서 다시 볼 것 같진 않은 디테일이다. 있다는데 의의를….


부속으로는 당수용 편손 한 쌍이 전부. 무기를 쓰거나 하는 로봇은 아니라 무장이 있을리가 없긴 한데, 교체용 손이 한 쌍뿐인 건 좀 아쉽다. TRU 합금보다도 한 쌍이 모자라네.


기본적으로 주먹쥔 손과 같은 부품을 공유하고, 네 손가락이 새겨진 부품 하나만 달라졌다. 그 하나 차이로 손 인상이 이렇게 달라지는 것도 재밌긴 하지만, 엄지손가락까지 공유하다 보니 좀 어정쩡한 것 같기도….


교체용 손 외에 제비호도 들어있긴 하다. 부품이 굉장히 작아서 다듬기도 힘듦.
제비호는 대부분이 빨간색 부품으로 이뤄져서 초회특전인 클리어로도 만들 수 있지만, 캐노피 부품이 하나뿐이라 아쉽.


태권브이의 머리 뚜껑을 교체하면,


제비호가 수납된 모습도 볼 수 있다. 교체용 뚜껑에는 잉여로 남는 클리어 뿔을 달아줌.
저 좁은 틈 사이로 제비호가 나올 수나 있나? 싶지만, 재밌는 기믹이다.


이쯤에서 다시 보는 (나름) 잘생긴 얼굴. 빨간 점 박힌 머리띠에 새겨진 몰드가 위 아래 어긋나있는게 좀 신경쓰인다.


가동률은 이정도. 팔은 정직한 90° 정도지만 다리는 이중관절로 접힐 만큼 접히는 편이다. 무릎 접히는 모양새가 어색하다고 여기저기서 까이는 모양이지만, 어차피 로봇인데 뭐 어떤가 싶다.
발목도 쭉 뽑아서 자유롭게 움직여줄 수 있고, 고관절도 슬라이딩으로 내려오는 등 꽤 움직임에 신경쓴 것 같다.


태권브이를 사면 거의 필수로 해보게 되는 마징가와의 비교. 하지만 TRU 합금 때와 마찬가지로 엄청난 몰드들로 디테일이 한껏 업 된 인피니티 버전의 마징가와는 거의 비교 불가다. 그래도 가슴의 V를 클리어로 해준 덕에 대충 묻어갈 수는 있겠다. 키는 태권브이가 훨씬 크네. 설정상으로도 큰게 맞긴 하지만…. 일단 스케일부터가 차이 나지.


무의미한 뒷태 비교. 마징가는 인피니티 버전 보다는 예전의 MC 마징가로 비교했어야 하나. 다 본가에 있는데…. ㅜㅡ


가슴팍의 V가 태권브이쪽이 좀 흐려서 아쉽네. 반다이의 클리어가 참 곱긴 하다.


제비호와 호버 파일더의 비교. 크기와 디테일에서 차이가 크긴 하지만, 묘하게 비슷하게 생겼다.


머리에 수납될 때 날개가 접히는 모습도 똑같네. 이러니 사람들이 마징가 짝퉁이라고들 하지.


또다른 국산 프라인 썬더맨과 함께. 팔길이, 다리길이, 몸통 높이 등, 묘하게 프로포션이 비슷하다. 그런데 결과물은 완전 다름.
감히 썬더맨이랑 비교하긴 미안할 정도로 태권브이가 월등하긴 하다. 반다이에는 당연히 못 미치지만, 이만한게 어딘가 싶음.


오프로의 TRU 합금 태권브이 애니 버전과 함께.


둘 다 애니메이션의 칼라를 토대로 만든 것 같은데, 일부 색 차이가 있긴 하네. 프라는 복부랑 팔뚝, 무릎의 문양 색이 다 같은데, 합금 태권브이는 팔뚝이랑 무릎 문양 색이 훨씬 짙어졌다. 복부 색은 프라 쪽이 더 맘에 듦. 합금은 채도가 너무 높다.


TRU 합금 메탈 버전도 함께. 어쩌다보니 셋 다 하자가 조금씩 있는 불량품들이지만, 그래도 한데 모으니 듬직하고 보기 좋네.


실피드 태권브이까지 합세하면 어느새 태권브이도 종류가 많아졌다. 여기에 롯데리아 태권브이와 던킨 태권브이도 있으니 더 많겠네.


태권브이라고는 고정형 피규어만 보다가 관절이 제대로 박힌 합금을 보고 기뻐한 것도 그리 오래 되지 않은 것 같은데, 이제는 프라모델로까지 만날 수 있어서 참으로 기쁘고 반가운 편이다.
이제는 오리지날 태권브이 말고 84 태권브이나 태권브이 90, 슈퍼 태권브이까지 차례로 나오길 기대함.
뭐든 시리즈가 이어지면 좋지.

덧글

  • 메카정 2020/06/25 02:53 # 삭제 답글

    불량 부품은 온하비 쪽으로 연락하면 A/S 해줍니다. 발목 부품도 한번 물어 보시길... 발목 부품은 원 안을 살짝 깎아 넓혀 줘야 좌우로 돌려도 부러지지 않습니다.
  • TokaNG 2020/06/26 01:02 #

    덕분에 AS 신청했습니다. 부품 보내준다고 하네요.
    국산 프라라서 이런게 좋군요.
  • 바이올렛 2020/06/26 10:55 # 답글

    불량부분은 해소가 되어서 다행이네요. A/S도 통크게 해 준다는 온하비인데 위안이 되시길 바랍니다.^^
    썬더맨과 비교를 하면 안되지만 비교할수 밖에 없는 상황이죠, 같은 국산이라...ㅋ
  • TokaNG 2020/06/26 23:10 #

    불량부품을 받았는데,정말 통 큰 A/S였습니다. 이제 온 하비 제품은 무조건 믿고 살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2929
233
2178153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