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U 합금 로보트 태권V - 애니 Ver. 장난감★이야기


초합금 로보트 태권브이, 두번째다. 애니 버전 태권브이가 반값 세일 한다길레 거의 반사적으로 주문함. 메탈 버전을 8인가 9에 샀는데, 이건 6에 주문. 주문하고 다음날 바로 정상가로 돌아와서 고민 안하고 일단 주문하길 잘했다고 생각했다.
예전에 메탈 버전은 고민하다가 반값 세일을 놓친 적이 있어서….

얼핏 보면 새하얗고 깨끗하기만 한 박스다. 로보트 태권V 로고만 박혀있는….


하지만 살짝 기울여 보면 태권브이 그림이 보인다. 무광 베이스에 유광으로 라인을 그려넣어서 꽤 고급스러운 박스아트를 만들었다.


뒷면에는 전과 같이 몇 가지 태권 동작이 실려있음.


박스를 열어보면 구성은 당연히 메탈 버전과 같다. 본체와 교체용 손 두 쌍.
매뉴얼 따위는 없는 초심플 구성품이다.


생김새도 당연히 메탈 버전과 동일. 색만 달라진 바리에이션이다. 조형이 같으니 가동률도 당연히 동일. 이번 포스팅에선 겉모습밖에 보여줄게 없겠다.
사진으로 봤을 땐 애니 버전이 메탈 버전보다 덜 이뻐 보였는데, 실제로 보니 색이 깔끔하고 더 보기 좋다. 복부는 색이 좀 진한 것 같아서 별로지만.
표면이 아주 매끈해서 더 깔끔해 보인다.


초심플한 뒷모습. 암만 봐도 저 허리색은 좀 튀는 것 같다. 채도를 조금만 죽였으면….


이번에는 얼굴 도색도 미스 없이 잘 되었다. 색이 선명해지면서 인상이 더 또렸해진 것 같아서 훨씬 잘생겨 보인다.
그런데 이번에는 왼팔 하박이 거의 프로펠라처럼 휙휙 돌아가서 불량이 아닌가 싶고….
오프로 모형이 조형이나 도색이 깔끔하고 좋긴 한데 제품 검수는 잘 안되는 것 같다. 두 개 산 태권브이가 둘 다 하자가 하나씩 있다니….
하지만,


이런 문구도 있고, 나도 이리저리 막 움직이며 가지고 노는 타입은 아니라 이번에도 쿨하게 패스. 가만히 보고만 있으면 팔이 돌아가는 일도 없다.


전에 샀던 메탈 버전과 함께. 복부 말고는 배색이 같다. 색이 메탈릭이냐, 아니냐의 차이 뿐. 그나마도 흰색(?)과 파란색만 메탈린 도색이라 그리 큰 차이는 안 느껴진다.


박스는 흰색과 검은색으로 확실히 대비된다. 메탈릭 버전은 제품사진을 정면에 배치한 것도 다름.
그것 말고 다른 로고 등의 배치는 똑같다.


박스 뒷면에 실린 포즈 사진은 상이함. 하지만 그외 내용들은 역시 동일.
같은 제품이라 통일성 있어서 좋다.


어쩌다 두 개가 되어버린 TRU 합금 태권브이다. 여기에 네오클래식 버전까지 있으면 컴플릿인데.
네오클래식 버전은 박스아트도 혼자 다르고, 본체도 혼자 무광마감에 색 배치도 다르니 아예 번외로 치고 모르는척 하는게 나을까. 제일 마음에 드는 모습이긴 했지만….
최초 구매를 시도했을 때 결제에서 번거롭게 하지만 않았으면.ㅜㅡ 아직도 공인인증서를 왜 요구했는지 의문이다.


대신 네오클래식 버전과 색이 가장 비슷한 실피드 태권브이와 함께.
태권브이 피규어도 어느새 풍성해졌다.


이러니 저러니 해도 어린시절 추억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어서 결국은 애정할 수 밖에 없는 로보트 태권브이.
오리지날만 버전별로 나올게 아니라 84 태권브이, 슈퍼 태권브이까지 쭉쭉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었는데, 왠지 그런 날을 오지 않을 것 같다.
황금날개나 로보트킹 따위도 시리즈로 나오면 더할나위 없겠다만….

덧글

  • 바이올렛 2020/06/19 20:49 # 답글

    애니버전이 유독 (재고) 세일을 많이 하네요. 세븐일레븐 버전이나 좀 많이 찍어내지...ㅡㅡ
  • TokaNG 2020/06/20 03:57 #

    세븐일레븐 버전은 그야말로 한정판이었나봐요.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13517
2793
2349492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