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 크로스본 건담 X0. 장난감★이야기


클럽G로 나온 크로스본 건담 X0다. 크로스본은 진짜 X1 말고는 죄다 한정질이다. MG도, HG도. 그걸 꾸역꾸역 다 산 나도 나지만.
X3 이후로 오랜만에 나와서 오랜만에 만들어본 MG 크로스본이다.


은색으로 고급지게 나온 X0… 였으면 좋았을 텐데, 코팅이 아닌 메탈릭 사출이라 미묘하다.
프로포션은 여전히 좋음. 색분할은 여전히 안습이고.


코어 파이터를 꽂지 않아서 휑한 등짝. RG 크로스본이랑 나란히 찍어보느라 MG X1에 코어파이터를 결합해보니 다시 분리하는게 너무 힘들어서 애초부터 안 꽂기로. 부스터 달린 크로스본 모습이야 다 거기서 거기니 한번 달아봤으면 됐지 싶음. 나중에 장식장이라도 생겨서 전시할 때나 다 달아줘야지.


메탈릭 사출 특유의 짙은 게이트자국이 난무한다. 왜 메탈릭 사출은 절단면이 짙어질까….
웰드라인도 장난 아니게 생겼다. 은색 자체는 꽤 곱긴 한데, 이놈의 웰드라인이랑 게이트자국이 여간 신경쓰이는게 아니다.


여전히 잘생긴 얼굴이다. X1과는 사출색만 다른게 아니라 뿔과 가슴의 덕트 디테일도 달라졌다. 매 버전마다 정말 깨알같이 바뀌어서 용하다고 해야 할지…. 단순 색놀이는 아니라서 노력이 가상하긴 하다.
빨간색도 메탈릭 사출이라 은근히 고급스러움. 메탈릭 사출이 아닌 코팅으로 나오면 진짜 이쁘겠는데….


코어 파이터는 은색 단색. 노란색만 스티커로 살짝 꾸며주는 정도다. X2에 이어 두 번째로 단색인 코어 파이터네.
역시 게이트자국이랑 웰드라인이 보기싫게 곳곳에 생겼다.


캐노피는 당연히 오픈됨. RG와 달리 파일럿 형상이 어설프게나마 조형되어있다.
진짜로 콕핏이 저 크기면 파일럿 답답해서 미칠 것 같겠는데…? 굉장히 꼭 맞는 편이네.


스티커는 일단 거의 쓰지 않았는데… 어깨랑 부스터의 노란색은 다른 킷들도 붙이지 않아서 형평성을 맞추느라 보류. 언제고 도색을 해줘야지 싶었지만 그런 날은 왠지 오지 않을 것 같고, 나중에 날 잡아서 싹 붙여버려야겠다.
뿔의 흰색은 진짜 스티커로 때우기 애매한데… 저긴 그냥 레드썬 하던지 도색을 하던지 해야지.
팔목에 붙이는 라인 스티커가 생겼는데, 신규 런너에 부품 하나만 추가했으면 스티커질을 하지 않아도 될 것을 또 이렇게 어이없는 모습을 보인다. 그 런너에 쓸데없는 손등 금형은 잘도 파놨더만.
정크로 버려지는 손등 대신 팔목 부품이나 새겼으면 스티커 안 쓰고 색분할 깔끔하게 됐을 텐데, 무슨 생각인지 도무지 모르겠다.


부속품은 이만큼. 깜빡하고 브랜드 마커 이펙트를 빼먹었음에도 굉장히 푸짐한 편이다.


X0의 대표무장중 하나인 버터플라이 버스터. 교체부품 없이 두 가지 모드로 변형된다.


손잡이쪽에 삐죽 솟은 핀으로 허리춤에 장착할 수 있음. 쌍권총 느낌이라 보기 좋겠네.


이름도 괴랄한 다목적 공격병장 쿠쟈크 역시


MG쯤 되니 추가부품 없이 버스터 모드에서 스매셔 모드로 전환 가능하다.
손잡이와 빔 발생부분이 노란색으로 분할되어 한결 보기 좋음.


그런데 손잡이부분에 쓸데없이 골다공증이 생겼다. 플라스틱 이만큼 아껴서 살림이 얼마나 나아지나 몰라. 몰드라고 봐주기엔 너무 뜬금없고 너무 구멍이 크다.


잔버스터는 그저 절래절래. 버스터 건과 빔 잔버로 분리하기도 귀찮다.


망토도 들어있긴 한데, 한번도 씌워준 적이 없네. 씌우기도 성가시고 효과가 그리 좋은 것도 아닌 것 같고. 이건 계륵도 아니고 그냥 쓰레기임.


클럽G라고 또 습식이다. 징글징글하네. 저 자잘한 데칼들이 다 어디 붙는 거야? 붙인다고 티나 날까 모르겠다.


HG와 함께. HG도 MG처럼 부스터는 생략. 둘 다 한정질이긴 하지만 용케 다 나왔다.
은색이 묘하게 다르다. HG가 좀 더 가벼운 느낌. 역시 MG가 더 색이 곱네. HG도 같은 색으로 뽑아주지 왜 또 애매하게 색이 달라져….
프레임 색도 달라졌다. HG가 뜬금없이 연보라색 프레임이길레 설정색이 막투처럼 저런줄 알았는데….
색분할은 MG랑 HG쯤 되는데도 깜짝 놀랍게 비슷한 수준이다. HG가 대단한 건지, MG가 너무한 건지….


뒷모습. HG는 부스터만 떼어내서 등짝에 큰 구멍은 없음.
굉장히 닮은 모습이다.


코어 파이터 비교. MG도 단색이라 본의 아니게 HG와 비슷한 정도의 색분할이다. HG는 스티커조차 없어서 딱 그정도만 다름.


잔버스터의 색분할도 동일. 이건 디테일부터 색분할까지 완전 똑같은 수준이네.


버터플라이 버스터는 생김새도, 사출색도 달라졌다. MG가 더 세련되게 잘 빠졌네.


소드 모드로 바로 변형되는 MG에 비해 HG는 분해, 재조립식으로 번거롭게 변형됨. 소드 모드로 변형시키고나면 중간 이음새부분이 잉여로 남아서 골치다. 엄청 작아서 분실위험도 큰데.
이건 MG가 이름값 겨우 했네. 둘 다 빔 파츠가 엄청 커서 빔 샤벨 따위 필요없을 정도로 위협적이다.


쿠쟈크도 단색으로 밋밋한 HG에 비해 조금이나마 색분할된 MG가 한결 낫다. 디테일은 고만고만.
허리춤에 장착하기 위한 핀은 서로 반대로 달렸네. 뭐가 맞는 거여….


빔 파츠는 MG는 생선가시 같은 부분만 있는데, HG는 앞에 길게 뻗은 부분도 있어서 더 화려함.


스매셔 모드. 이것도 HG는 분해, 재조립식인데 MG는 이름값 겨우 했다. 그리 복잡한 변형도 아닌데 HG는 내구성 때문인가…. 둘 다 모양새는 좋다.


HG급 색분할이라 욕 많이 먹는 MG지만, 그래도 MG다운 구석이 조금은 있어서 다행이다. 사출색도 더 좋고. 웰드라인만 아니면 코팅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사출색으로 은색을 잘 표현했다. 반다이 사출색이 금색도, 은색도 점점 나아지고 있긴 하네. 웰드라인은 기술적으로 어떻게 안되나….


오랜만에 만든 MG크로스본이라 꽤 재밌게 만들었다.
이제 MG로는 만들 만큼 만들었으니 MG 2.0만 나와라.
MG 크로스본 X2 카이를 못 사긴 했지만, 그건 또 HG랑 같이 못 구할 거면 안 구하는게 낫겠다 싶음.

이제 MG 크로스본을 다 털었으니 남은 HG도 마저 털어내야지.
꼭 무슨 숙제 하는 것 같네.

덧글

  • 포스21 2020/05/04 16:18 # 답글

    2.0이 나와야 되는데 말이죠.
  • 2020/05/05 01:03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regen 2020/05/06 12:37 # 답글

    RG X0 기대해봅니다. 물론 한정이겠지만
  • 알트아이젠 2020/05/06 23:17 # 답글

    로봇혼에 없는 '쿠자크'가 눈에 띄네요.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65122
868
2172024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