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SDCS 퍼스트 건담(들). 장난감★이야기


SDCS 퍼스트를 만든 김에 쌓여있던 다른 킷들도 만들었다.
우선 건베 한정으로 발매된 G3 건담이다.


생긴건 일반 퍼스트와 100% 똑같고, 사출색만 바뀐 버전이다. 빨파노로 알록달록한 퍼스트에 비해 차분한 회색의 색감이 좋아서 더 좋아하는 G3임.


사실 이 킷에는 SD 프레임 말고 관절이 있는 CS 프레임이 들어있다. 생각없이 봉지 뜯어 만들다가 깜짝 놀랐네. 알고보니 박스에도 크게 CS 프레임 동봉이라고 써있긴 하더라만.
SD 프레임을 쓴 일반 퍼스트와 키를 맞추기 위해 남아있던 SD 프레임으로 만들었다. 안 버리고 남겨두길 잘했네.


CS 프레임도 일단 부품을 뜯기 시작해서 바로 만들어줌. 놔두면 언젠가 또 쓸 일이 생기겠지. CS 프레임에 기본으로 달려있어야 할 짐 머리는 또 빠져있길레 키티에게 몸을 빼앗긴 퍼스트 머리를 달아줬다. 그리고 이 퍼스트는 또 한 번 요긴하게 쓰임.


이번에도 눈동자가 없는 마스크로 만들어줬다. 아무리 SD라지만 눈동자 있는 얼굴을 달기엔 몸이 이미 너무 길어져서 그다지 안 어울린다. 2등신일 땐 몰라도 3등신이나 되는 지금은 이게 딱 보기 좋다.
눈은 원래 사출색중에 노란색이 없어서 스티커로 처리하게 되어있는데, 남은 퍼스트 머리에서 눈알만 쏙 빼서 달아줬다. 역시 스티커보단 사출색으로 구현되는게 이쁘네.


눈 스티커는 눈동자만 있는거랑 검은 테두리까지 일체형인 두 가지가 들어있는데, 입체감을 위해서 눈동자만 있는 스티커를 한번 붙여봤지만 역시 별로였다. 사출색처럼 샛노란색도 아니고, 볼록한 눈동자에 잘 붙여도 일부 사출색이 보임.
눈동자가 그려진 눈은 어차피 돌려보지 않을 거라서 붙이지 않음.


두번째로, 역시 건베 한정으로 나왔던 클리어 버전이다. 발매날 바로 샀는데 이제야 만들었네.


역시 생긴건 똑같고 사출색이 칼라 클리어로만 바뀌었다.
내부에 SD 프레임이 꽉 차있어서 속이 텅 빈 다른 SD의 클리어 버전보다 존재감이 있다. 검은색은 건메탈로 바뀌고, 프레임은 흰색에서 그레이로 바뀜.
다른 퍼스트들처럼 흰색 프레임이었으면 느낌이 또 달라지겠는데… 하나 더 사서 흰색 프레임으로 만들어볼까? 하는 생각이 0.7초정도 들었네.


역시 색분할이 잘 된 눈동자 없는 마스크로 만들어줌. 노란 눈동자가 투명해서 더 이쁘다. 뒤에 빨간색이 비쳐서 색이 탁해지길레 은박 스티커를 붙여 노란색을 좀 살려줬다.
전체적으로 영롱하니 꽤 이쁘다.


눈동자 스티커는 역시 붙이지 않았다. 이건 쓰고 안 쓰고를 떠나서 눈동자 스티커를 붙이면 투명한 뒤통수로 뒤에도 눈이 보임.; 무서울뻔 했다.


실드랑 곧휴는 스티커 말고 클리어 옐로우랑 클리어 레드로 살짝 칠해줄까 싶었지만 있던건 다 굳어서 버렸고, 새로 사자니 얼마 안 쓰고 또 굳을게 뻔해서 말았다. 마침 사출색이 칠할 도료보다 밝은 무색, 노란색 클리어라서 클리어 도료로 칠하면 더 이쁠 것 같긴 한데….
손이나 백팩, 라이플도 불투명인데 스티커 좀 붙는다고 어떤가 싶음.

그러고보니, SDCS가 손으로도 뜯을 수 있는 스몰게이트를 내세우고 있는데, 손, 백팩, 라이플 등 검은색 부품들은 스몰게이트는 커녕 니퍼로도 자르기 힘든 초대형 게이트라 매우 의아함. 특히 손이랑 라이플은 게이트 하나의 면적이 1mm도 넘을 정도로 큰 게이트들이 포진해서 니퍼로 자르고, 나이프로 다듬기가 매우 빡세다.
SDCS 퍼스트를 네 개나 만들면서도 전혀 이해가 되지 않는 이상한 게이트다.
애들이 가볍게 만들려고 샀다가 뜯질 못해서 울겠네.


매뉴얼이 클리어 버전은 일반 퍼스트처럼 칼라로 잘 뽑혔는데, G3 버전은 흑백 매뉴얼이다. 크기도 다르네.
언제부터 색놀이에 민감했다고 굳이 매뉴얼을 새로 만들었지? 칼라 매뉴얼에 SD 프레임을 사용했을 때랑 CS 프레임을 사용했을 때의 조립방식이 다 나와있는데….


일반 퍼스트와 함께. 키를 맞추느라 다 SD 프레임으로 만들었더니 옹기종기 귀엽기도 하네. 클리어 버전도 CS 프레임이 들어있었으면 키티 건담에 심어줬던 CS 프레임을 도로 빼앗을뻔 했다.
색만 다른 퍼스트들이 나열되어 있으니 보기 좋음. 캬스발 건담도 나와주면 더 좋겠다.


그리고 마침 구성이 얼마전에 본가에서 가져온 MG 2.0들이랑 같아서 같이 세워봄. 똑같이 G3, 일반, 클리어 버전이다. MG는 밀키 클리어지만.
사출색이 묘하게 차이가 있긴 한데 그래도 썩 보기 좋네. RG나 구HGUC도 G3랑 일반 버전은 있긴 한데 칼라 클리어 버전이 없어서 아쉽네. SD부터 1/144, 1/100 스케일 퍼스트들이 깔별로 다 모일뻔 했는데.


며칠새 4 개나 되는 SDCS 퍼스트를 만들어서 지겨울뻔 했다. 조립이 간단하니 질리기도 전에 다 만들어서 다행이다.

킷을 이렇게나 만들었는데 프라탑은 어째 줄질 않네.
더 열심히 만들어야지.

덧글

  • 바이올렛 2020/04/21 14:36 # 답글

    저 새로운 프레임 활용도가 상당하네요. 공용 프레임 같은데 모든 소체에 다 적용이 되니... 역시 반다이가 장사는 잘 합니다.^^
    퍼스트 떼샷 이쁘네요.^^
  • TokaNG 2020/04/30 01:06 #

    우연히 MG 2.0이랑 페어가 잘 맞아서 더 보기 좋네요~.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11620
3542
2331570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