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헬로 키티 X 퍼스트 건담. 장난감★이야기


헬로 키티와 건담의 콜라보 킷이다. 일본애들 키티 참 좋아하네. 초합금 키티도 건담버전이 나오더니…. 키티로 마징가랑도 콜라보 하고.
차마 초합금까진 못 사더라도, 이건 좀 귀여운 것 같아서 냉큼 사서 만들어봄.


한 상자에 키티 프라랑 SDEX 퍼스트 건담이 같이 들어있다. 신제품인 SDCS가 나온 마당에 색분할도 채 되지 않아 스티커 도배를 해야 하는 SDEX가 웬말인가 싶지만, 이런 식으로라도 금형을 활용하고 싶은 거겠지. SDEX 시리즈는 조형은 대체로 마음에 들었었지만 무수한 골다공증과 자비 없는 색분할, 풀도색을 부르는 스티커질 때문에 선뜻 손이 가지 않는 제품군이었는데….


박스 옆면에 완성된 킷 소개가 있지만, 속으면 안된다. 건담은 풀도색이야….


키티는 런너마저 키티 모양이라 기발하고 재밌음. 하여간 일본 애들 이런거 참 잘해. 굉장히 섬세한 기획이다.


우선은 키티부터. 부품이 얼마 되지 않아서 굉장히 금방 만들어진다. 다 만드는데 한 5분 걸릴까? 손으로 뜯을 수 있는 게이트라 마구 뜯고 커터로 살짝 다듬어주기만 하면 된다. 키티는 스티커도 하나도 안 붙음. 진짜 조립만으로 끝이다. 색분할은 수준급. 단순한 디자인이긴 하지만, 수염 하나 하나까지 죄다 분할됐다. 멜빵바지의 단추까지 색분할인건 좀 감동임.


뒷모습. 앙증맞은 꼬랑지도 분할이다. 머리의 리본은 뒤쪽에 파츠를 더해서 골다공증 없이 깔끔하게 마무리했다. 리본 라이언 때는 엄청난 골다공증을 어설프게 스티커로 가리라고 하더니. 카카오 프렌즈 시리즈가 이정도 퀄리티로만 나오면 죄다 모으고 싶어지겠다.


키티가 데스노트의 저승사자도 아닌데 사과를 좋아하는지 사과모양 받침대랑 손에 쥘 사과가 들어있다. 앱등이인가…. 손에 들고있는 저 사과도 골다공증 없음. 쓸데없이 정성 가득하다. 이런 정성 SD 건담들에게나 좀 쏟아주지.


다리를 좀 빼고 앞으로 접으면 키티 특유의 앉아있는 포즈가 가능하다. 초합금 키티만큼은 움직인다. 이걸 움직인다고 해야 하나…. 살짝 뒤로 기운 상체에 고개를 돌리고 있는 모습이 꽤 귀엽다. 건담이랑 합체하기 아까워지는 샷이다.


두번째로 퍼스트 건담이다. 이건 조립 자체는 간단하고 쉬운데, 스티커 붙이느라 시간이 좀 걸렸다. 생각보다 스티커만 붙인 모습이 꽤 그럴싸하다. 얼굴은 최근에 나온 SDCS보다 훨씬 귀엽고, 프로포션도 썩 볼만함. 역시 조형은 잘 나온 편이다.
짧은 팔다리의 SD지만 그래도 은근 오다이바 건담의 디테일을 흉내냈다.


뒷모습. 백팩에는 실드를 등에 멜 수 있는 구멍이 있다.
다리 뒤쪽의 엄청난 골다공증은…. 어휴~ 내가 저래서 이 시리즈를 안 모았지.


상체부터 스커트, 실드에 이르기까지 엄청난 스티커가 붙는다. 꽤 열심히 붙였는데, 그래도 깔끔하게 붙이긴 어렵네. 상체의 노란색, 빨간색이 죄다 스티커라 요철 많은 부분에 착! 붙이기 힘들다. 그래도 다행히 사진으로는 크게 티가 안 나네.


무장은 라이플 말고 빔 샤벨도 들어있지만, 쓸 일은 딱히 없을 것 같다.


순식간에 완성된 킷 두 개. 용케 키티랑 건담의 키는 잘 맞췄는데, 키티 대가리 열라 크다. 3등신과 2등신이라.


키티 건담을 만들기 위해서 별도의 부품이 필요하다.


건담 모양 헬멧과, 커진 머리를 건담 바디에 안정적으로 꽂아줄 목 연장부품과, 머리통에 걸리지 않게 빔샤벨 손잡이가 짧아진 백팩이다.
헬멧은 귀의 덕트나 뺨에 새겨진 수염에 그 흔한 스티커도 없어서 오랜만에 에나멜로 콕콕 찍어 칠해줌. 면적이 꽤 되서 먹선이라고 하긴 애매하다.


빠르게 합체! 따단~!! 건담 헬멧을 쓴 키티 얼굴이 꽤 귀욤지다. 리본은 키티 것을 그대로 떼서 헬멧에 달아줌. 앙증맞게 짧아진 뿔도 챠밍 포인트다.
왠지 키티랑 무장은 어울리지 않아서 무장해제 해줬다.


뒷모습. 짧아진 빔샤벨 덕에 엄청나게 커진 머리도 전혀 걸리지 않는다. 머리통의 후방카메라에는 스티커 좀 넣어주지, 키티 파츠에 스티커를 너무 배제했다.


키티에게 몸을 빼앗긴 퍼스트와 함께. 어설프지만 키티 몸에 머리가 꽂히긴 한다.
만들기 전에는 목 부품이 조인트 두깨가 안 맞아서 들어있는 줄 알았는데, 단순히 길이 연장용이었네.


키티 목 핀이 길어서 건담 머리가 붕 뜬다. 팔 위치도 이상해졌다. 좀 무섭네.;


사과 든 키티 건담. 퍼스트는 저승사자를 만난 듯 하다.


뜻밖의 콜라보지만 꽤 독특한 조합이라 재밌게 만들었다. 매번 머리를 일일이 교체하기 귀칞은데, 하나 더 사서 키티만 따로 갖고 싶음.
이런 콜라보를 키티만 할게 아니라 최근 반다이에서 나온 리틀 어피치나 라이언으로도 해보면 재밌을 것 같은데….
아니면 키티로 퍼스트 외에 다른 건담들도 해주던지.
재밌는 콜라보 대환영.

그리고 스티커 덕지덕지인 바디 말고 좀 더 친절한 SDCS와의 콜라보가 어떤가 싶다.
그러니까 남들도 다 해봤다는 SDCS 바디에 키티 대가리 올려주기를 시도해봐야지.

덧글

  • 바이올렛 2020/04/02 14:11 # 답글

    키티만으로도 충분히 이쁘네요. 뜯지 않은 게이트 상태로도 상품처럼 보입니다. 솔직히 퍼스트 투구를 씌운 콜라보는 제 취향과는 맞지 않네요. 뽐뿌 실패.^^ (하로키티가 땡기는데 그건 스티커 ㅜㅜ)
  • TokaNG 2020/04/02 21:55 #

    저는 이거 만들고나니 예전에 원숭이 캐릭터를 내세운 브랜드와 콜라보한 킷도 땡기네요. 어느 브랜드였더라?
  • 알트아이젠 2020/04/02 22:37 # 답글

    키티 퀄리티가 단순히 콜라보를 넘어서 생각이상으로 기합을 넣었네요.
  • TokaNG 2020/04/06 15:00 #

    저도 키티가 의외로 너무 이뻐서 놀랐습니다. 카카오 프렌즈의 라이언 시리즈보다 힘을 많이 줬네요.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73122
868
2172032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