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G 에반게리온 - 초호기. 장난감★이야기


RG 에반게리온이다. 초호기다.
RG로 에바 시리즈가 나올 줄은 상상도 못했다. 건담 시리즈만 나오는 라인업일 줄 알았는데….
그래도 시리즈 넘버링은 따로 메기는 듯, 33번이 아니라 에반게리온 유닛 01번이다.


조형이 아주 세련됐다. 여태 나온 어느 에바 킷보다 인상이 날카롭고, 군데군데 인체의 근육을 형상화 한 듯한 디테일이 멋드러진다. RG라는 등급 답게 내부프레임까지 구성하면서, 그 프레임마저 인체를 닯게 만들어놨다. 리얼이라는 이름 답게 참으로 세심한 시리즈긴 하다. 호불호가 갈리는 통짜허리도 기존 에바의 기괴한(?) 바디라인에는 못 미치지만 그런대로 실제 사람에 비슷한 실루엣이다. 비율 좋고 마른 모델 같은 사람이라면 코스프레로 그대로 재현할 수도 있을 것 같다.


뒷모습. 울퉁불퉁 근육과도 같은 허벅지와 종아리 디테일이 놀라움. 에바 특유의 척추도 보기 좋게 늘어져있다. 중간 척추는 간격이 너무 떨어진게 이상해서 한 칸 위로 꽂아줬다. 이제 어느정도 간격이 맞아 보임. 엄빌리컬 케이블이 꽂히는 전원부가 빨갛게 바뀐 건 좀 어색하네.


엔트리 플러그 사출 기믹은 삭제됐지만, 해치는 설정대로 열린다. 안에 이쑤시개만한 굵기의 엔트리 플러그도 들어있긴 함. 이전 킷은 해치를 열면 플러그가 연동되서 스윽 올라오기도 했는데….
어깨의 문양과 구속구의 보라색 띠까지 색분할이 아주 치밀해졌다.


색분할은 진짜 역대급인게, 눈동자는 물론 눈가의 빨간 라인까지 죄다 분할해놨다.
뿔의 녹색 라인도 다색성형으로 한 방에.
그 외에도 군데군데 빨간 포인트들이 빠짐없이 분할돼서 순조립만 해도 알록달록 보기 좋다.


입을 벌리면 가지런한 치열과 격앙된 듯한 혓바닥까지 세세하게 꾸며놔서 디테일이 아주 좋다. 이빨만 흰색으로 칠해줘도 한층 더 리얼해지겠다.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는 팔 하박 부분. 아니, 이 부분은 그냥 봐줄만 하다 정도가 가장 호평이고, 좋다는 사람은 아직 못 본 것 같다. 사진으로만 볼 때는 이게 뭐 어때서? 싶었는데, 직접 만들고나니 좀 신경이 쓰이긴 한다. 저 토시 같은 덮개만 아니면 하박 라인도 꽤 잘 빠졌는데, 어째서 저런 짓을…? 싶기도 하고.

소체 조형이나 색분할, 조립하는 재미 등등 꽤 만족스럽긴 한데 묘하게 불만스럽다. 관절이 부드럽게 움직이는 맛이 없어서 그런가 싶기도 하고….
플라스틱끼리의 마찰로 움직이는게 힘들다 보니 움직일 때 끼긱끼긱 불안한 소리도 나고, 허리는 자유도가 상당히 높은 것도 같은데 남들처럼 움직여주려니 힘이 많이 들어가서 혹여 부러질까 불안해진다. 팔도 돌려보려니 불쾌한 마찰음을 내서 냉큼 그만둠.
다른 관절이야 조금씩 풀어주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겠다 싶지만, 고관절은 좀 이해가 안되네. 다리를 연결하는 부분이 원통형인데 그 원통이 딱 고정되는 맛이 없이 휙휙 잘 돌아가게 생겨서 다리를 움직이려다 통째로 돌아가는 사태도 생긴다.
원통이 돌아가면서 고관절이 통째로 내려와서 가동률 높이는 효과는 있겠지만 의지와 상관없이 이러면 좀 성가심.
발목도 바닥에 밀착하려면 손으로 일일이 모양새를 잡아줘야 해서 번거롭네. 건담보다 키는 크고 발은 작아서 접지가 조금만 불안정해도 넘어지기 마련인데.
눈으로 보기만 좋고, 가지고 놀기는 좀 애매한 것 같다. 애초에 가지고 노는 성격은 아니지만.
관절 자유도가 좋아서 자세는 잘 잡히는 것 같으니 귀찮음만 무릅쓰면 괜찮을지도.


부속품은 이만큼. 극중에선 무장이 꽤 푸짐한 에반게리온인데, 꽤나 단촐해졌다.


교체용 손은 무려 5 쌍이 더 들어있음. 에바 킷들이 손 하나는 인심이 참 좋다.
여느 에바 킷과 같이 연질이면서 손 표정도 사실적이고 손등의 징(?)들도 일일이 분할해놔서 입체감이 좋음.


징은 이상하게 한 쌍이 더 있길레 이게 뭔가 싶었는데, 생각해보니 DX 버전에 들어있는 AT 필드를 찢는 손에 꽂는 거였다. 손은 홀랑 뺐으면서 손등 파츠만 그대로 두다니…. 약올리는 것도 아니고.


손목에 쓸데없이 돌기가 있어서, 손을 돌기에 맞춰 깊숙히 꽂아넣으면 손목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가 없다. 손목을 움직일 때 하박 덮개가 연동해서 움직이는 기믹 때문에 손목만 따로 움직이지 않게 한 것 같은데, 덮개 가동범위에 한계가 있어서 손목 자유도가 상당히 떨어진다. 저 돌기를 잘라내면 되는 간단한 부분이지만, 6 쌍이나 되는 손을 일일이 다듬긴 귀찮고… 핀이 길어서 돌기를 잘라내도 손목을 돌리는 것 외에 꺾는 움직임은 어려울 것도 같다. 결국 손목을 쑤욱 뽑아서 움직여야….


팔레트 라이플은 총구와 급탄벨트까지 분할되어서 무려 4 색으로 화려해졌다. 그동안은 죄다 단색이었는데, 호화롭네.


엄빌리컬 케이블 접속부도 빨간 고리들이 예쁘게 분할됐다. 굵은 선 안에는 구리선이 들어있어서 자유롭게 꺾을 수 있고, 액션 베이스의 구멍에 꽂을 수 있는 핀도 달렸다. 어설프게 케이블 처리가 안되는 다른 킷들보다 나은 듯.


프로그레시브 나이프는 구속구에서 사출되는 모습과 손에 쥐는 형태의 두 가지가 들러있는데, 사출장면을 재현하고 싶어도 딱히 고정되는 부분도 없어서 애매하게 걸치는 정도가 한계다. 나이프 방향도 저게 아니지만 어떻게든 걸치려다 보니 손잡이가 안으로 들어가버렸네. 수납되는 나이프는 손잡이 두께도 다르다.


뿔은 색분할이 된 뿔과 도색용으로 홈만 파인 뿔, 두 개가 들었다. 뿔 잘 부러진다더니, 여분삼아 남겨놔야겠네.


에바에도 씰이 꽤 많이 들었다. 에바는 어깨와 하박에 붙는 형식번호만 있으면 될 거라 생각했는데, 건담처럼 은박씰도 많고 라인, 코션 마크도 꽤 많아졌다.


코토부키야 에바들이 다 손대기 힘든 곳에 처박혀 있어서, 개중 손이 닿는 곳에 있던 에바 각성버전과 함께. 각 부위 크기가 비슷한데, 코토 에바 쪽이 키가 훨씬 크다.
루리웹을 보니, RG의 허리 관절을 쭈욱 늘려주면 키가 비슷해진다고는 하던데, 허리가 저만큼이나 뽑히나 싶고….


각성버전에선 사출색부터도 달라진데다 눈알도 크게 튀어나오고, 가슴장갑은 벗겨지고, 한 쪽 팔은 단무지(…)가 되어서 형상이 꽤 달라진 탓에 제대로 된 비교는 힘들겠다.
코토제 에바도 처음 만들 땐 상당히 샤프하게 나왔다고 생각했는데, RG 옆에 서니 상대적으로 뭉툭해 보이네. RG가 진짜 손에 베일 듯이 날카롭게 나오긴 했다.
RG도 필연적으로 각성버전이 나올 것 같은데…. 물론 클럽G로.


팔레트 라이플 비교. 색분할도 색분할이지만, 크기 차이가…. 소체는 코토제가 큰데, 라이플은 RG가 압도적으로 커졌네. 왠지 둘 중 하나는 사이즈가 안 맞을 것 같은데…. 둘 다 손에 쥐어줘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다.
세세한 몰드 차이는 있지만 형태는 참 비슷하네.


엄빌리컬 케이블도 색 차이가 크다. 케이블 굵기도….


썬토이즈 에바와 함께. 이렇게 보니 썬토이즈 에바가 참 커 보인다.
오랜만에 꺼냈더니 관절 곳곳이 헐거워져서 달랑달랑거리네. ㅜㅡ 관절을 순접할 수도 없고.


메빌 에바와 함께. 메빌 에바가 참 파격적인 모습이긴 하다. RG 에바는 세련된 리파인에서 그친 반면, 메빌 에바는 실루엣만 에바지 사실상 완전히 다른 로봇 같음. 어쨌거나 멋지니까 상관없지만.


이렇게 보니 메빌 에바 얼굴이 참 둔해 보인다. 메빌 에바가 다른덴 다 좋은데 얼굴은 솔직히 좀 에바임.
그래도 최근 반다이에서 나온 궁극 에바들이라 둘 다 개성이 넘치고 멋지다.
프라로는 RG를, 완성품으로는 메빌을 넘어설 에바가 한동안은 안 나올 거 같음. 반다이에서는….
타사에서야 이미 3A 로보 도 시리즈가 발표돼서 메빌을 위협하겠고.


RG 에바 시리즈가 얼마나 이어질진 모르겠지만, 이대로만 나와준다면 몇 개고 살만 하겠다.
당장 다음 타자인 0호기부터도 기대된다.
코토 에바 시리즈는 이제 끊긴 것 같으니, 반다이에선 전종 다 나왔으면…. 제발.

덧글

  • 2020/03/30 12:37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20/04/02 13:53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바이올렛 2020/04/02 14:06 # 답글

    요렇게 보니 메빌 초호기 정말 못생겼군요.ㅋ
  • TokaNG 2020/04/02 21:53 #

    그러니까요. ㅎㅎ 바디는 파격적이긴 해도 꽤 볼만한데, 얼굴은 좀… 실드 치기도 애매하네요. ㅋㅋ
  • 알트아이젠 2020/04/02 22:43 # 답글

    여러모로 기합 팍팍 넣고 만든 느낌이 드네요.
  • TokaNG 2020/04/06 14:59 #

    색분할만큼은 진짜 코토 보란듯이 기합 팍팍 준 것 같아요.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25233
1237
2188643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