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40 건담 인더스트리얼 디자인 ver. 장난감★이야기


작년에 사놓고 까먹고 있다가 이제야 만든 건담 인더스트리얼 디자인 버전이다.
발매와 동시에 받긴 했는데 만들어야지 만들어야지 하면서도 새로 재미붙인 완성품들에 밀리고, 크로스본들 만들다 보니 새까맣게 까먹고 있었다.


차마 퍼스트 건담이라고 하기 애매할 정도로 느낌이 많이 달라진 모습이다.
어깨장갑이 아주 작다보니 어좁이처럼 보여서 정자세가 묘하게 각이 안 나온다.
가동률이 기막힌 건 여러 리뷰들에서 이미 익히 봐왔지만, 확실히 만들면서 보니 움직이기 수월한 관절구조다. 하지만 극강의 가동률도 포징을 잘 하는 사람에게나 와~ 할 일이고, 차렷자세로 땡 하는 똥손에게는 그냥 신기한 정도. 스커트가 가동되지 않고 허벅지에서 관절이 뽑혀 가동되는 모습은 기괴하다 할 정도로 신선했지만 막상 그 관절을 이용해 포즈를 잡을 일은 그닥 없다. 킷한테 미안하네.
플라스틱이 아주 부드러워서 절삭감도 좋고, 부드럽게 잘 다듬어지고, 부드럽게 잘 조립되지만 가동하려 구부리면 부드럽게 잘 벌어지기도 한다. 너무 부드러워도 문제가 되는구나….
종아리가 티가 나게 비대칭인 모습이 재밌다. 좀 더 인체와 가까운 모습이네.


뒷모습. 빔샤벨 손잡이가 아래를 향하고 있는게 낯설다.


역시 건담은 이거지. 뒷모습은 다 좋은데 종아리 뒷면이 너무 납작하다. 앞에서 봤을 땐 되려 볼륨감 넘치는 장딴지였는데, 뒤에서 보니 속은 기분.


백팩 버니어는 2단으로 큰 폭으로 가동된다.


얼굴은 좀 수줍게 생겼다. 눈이 크고 선이 매끈한게 묘하게 여성적인 인상이다.
자동차 그릴을 닮은 가슴 덕트도 인상적임. 자동차가 변신하는 트랜스포머 같기도 하다. 상체의 곡선이 볼 수록 예쁘다.


실드도 묘하게 직선이 아닌 곡선으로 이뤄져서 매끈하게 생겼다. 퍼스트 건담 특유의 노란색 십자 마크가 독특하게 변경되었다.


마스크의 슬릿 옆에 그려진 세로줄은 너무 얕고 가늘어서 먹선을 넣지 않으면 티도 안 난다. 사진만 보면 있는 줄도 모르겠네. 그것 때메 살까 말까 고민까지 했었는데, 실물에선 전혀 고민거리가 안 되는 거였다.
팔 상박의 둥글게 돌출된 부분이 흡사 알통처럼 보이네. 하박의 살짝 회전되는 부분도 재밌음.


눈은 노란색 말고 메인카메라와 같은 핑크색도 있었지만 익숙한 노란색으로 붙였고, 곧휴의 브이 스티커는 빨간색이 사출색이랑 달라서 붙이지도 않았다. 붙여봤자 요철 때메 깔끔하게 붙이기도 힘들 것 같고.


부속품은 초 심플. 무장은 소체에 쥐어준 빔라이플과 실드, 빔샤벨로 끝이고, 그 흔한 바주카조차 없다.


편손은 디테일이 좀 볼만함. 쥔손은 묘하게 못생겼던데.


HG 퍼스트 리바이브… 와 프로포션은 똑같은 체험판 건담과 함께. 얼핏 봐도 상당히 다른 분위기다. 자동차 디자이너가 디자인했다더니, 확실히 로봇이라기 보다는 자동차에서나 볼 법한 곡선들이 많이 쓰였다. 정말 묘하게 세련된 인상을 풍긴다. 그러면서도 다리 등은 좀 더 투박해 보이기도 하고. 기묘한 느낌이다.


뒷모습은 장딴지 볼륨이 사라진것 말곤 앞모습처럼 극적인 변화가 없다. 백팩이 더 깔끔하게 정리된 느낌.


처음 디자인이 공개되었을 때는 반응이 극명하게 갈릴 정도로 낯선 모습이었는데, 막상 발매되니 품귀현상까지 일어난 재밌는 건담이다. 확실히 보면 볼 수록 신선하고 재밌는 디자인이라 HG로만 만나기는 아까움. 스케일의 한계로 미처 구현되지 못한 다른 설정들까지 구현해서 MG급 이상으로 다시 만져보고 싶다.
진짜 MG로 나오면 더 재밌을 것 같은데…. 우선 코어파이터 수납방식도 재밌고. 이 디자인에 어울리게 리디자인될 다른 무기들, 바주카나 빔 자벨린 등도 궁금해지고.
HG로만 썩히기엔 아까운 디자인이긴 하다. 디자인비도 꽤 많이 들었을 것 같은데.
조만간 다른 제품으로 다시 볼 수 있기를….

덧글

  • 루루카 2020/03/01 09:17 # 답글

    차렷자세로 땡 추가 1인이 잘 보고 갑니다~~~~~~
  • TokaNG 2020/03/01 15:30 #

    만들면서 이리저리 움직여보긴 하지만, 결국 박스에 보관할 때는 차렷자세기 때문에 사진도 거의 차렷만.. 실컷 움직이다 다시 정렬하기 귀찮아요. ㅋㅋ
    전시할 장식장이라도 있으면 모를까.
  • 알트아이젠 2020/03/01 21:33 # 답글

    묘한 매력이 있는 건담이네요.
  • TokaNG 2020/03/05 12:07 #

    턴에이도 처음 공개됐을 땐 불호가 심했지만 지금은 인정받는 디자인인 것 처럼, 이것도 그런 것 같습니다.
    처음엔 낯설어서 뭔가 싶은데 볼 수록 매력있네요.
  • 바이올렛 2020/03/05 12:22 # 답글

    비호감이라 신경 안쓰다 뒤늦게 어렵사리 구했는데 만드는 내내 신박했지만 만들고 보니 뭔가 애매하고 묘한 그런 녀석있습니다. 말씀대로 MG로 나온다면 매력을 제대로 발휘할것 같아요. HG는 너무 날림이라...
  • TokaNG 2020/03/05 12:09 #

    퍼스트 3.0처럼 외형만 이쁘고 속은 부실한 MG 말고 2.0처럼 겉과 속이 딴딴한 MG로 나오면 좋겠습니다.
    퍼스트는 진짜 2.0이 마스터피스 같아요.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31169
1010
2163064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