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 크로스본 건담 X3. 장난감★이야기


클럽G로 나왔던 크로스본 건담 X3다.
크로스본을 만들기 시작한 김에 HG 크로스본 탑이나 허물어야지 싶어 만들어봄. 이번달에만 크로스본 마오, RG 흑봉이에 이어 세번째 크로스본이다.


작고 아기자기한 크로스본, 익숙한 모습 그대로다. 사출색은 좀 달라짐.

뒷모습은 분명 사진을 찍었는데 포스팅 하려고 보니 사라지고 없어서 패스. 카메라 어플에서 찍은거 확인하다가 나도 모르게 삭제해버린 듯. 다시 찍긴 귀찮다.


상체에 스티커가 꽤 붙는다. 스티커 대부분이 상체에 붙음.


가슴팍의 빨간 고리는 그렇다 쳐도, 어깨의 고리까지 스티커일 줄은 몰랐는데…. 어깨 고리의 빨간색 파란색이 다 스티커네.ㅜㅡ 스티커 붙이기 귀찮은데. 게다가 꺾이는 면도 많고.


그나마도 스티커를 다 붙인 것도 아님. 부스터나 뿔 등 붙여도 그리 효과가 없거나 잘 못 붙어 있을 정도로 면적이 좁은데는 안 붙였다. 조금이라도 덜 붙여야지.


부속품은 이만큼. 아주 푸짐하다. 기본적인 크로스본의 무장이 다 들어있고, 거기에 플러스로 무라마사 블래스터와 시저 앵커 등이 추가되었다.


X3의 특징적인 무장, 무라마사 블래스터. 깜짝 놀랍게도 쌩 흰색이다. 스티커도 없이 걍 흰색으로 땡. 이렇게 무성의할 수가….


빔 파츠를 달면 좀 요란해지긴 함. 그래도 쌩 흰색은 좀 너무했다. 해골쪽에 파란색은 좀 분할해주지.


시저 앵커와 스크류 휩. 프론트 스커트와 교체식으로 구현되는 시저 앵커는 스케일 때문인지 유연한 연출을 위해서인지 사슬이 아닌 리드선으로 재현되었다.
리어 스커트가 카이카이 버전으로 달려있어서 리어 스커트에서 뽑아 쓰는 스크류 휩도 부속되네. 역시 리드선이 달려있지만 시저 앵커와는 굵기 차이가 있다.


크로스본 X3는 손이 다른것들과 달라서 손바닥에 동그란 필드 발생기가 새겨져 있다. 무장 쥐는 손이야 고정핀 때메 필요없다 쳐도, 주먹손은 슬쩍 보이는 저것 때메 새로 조형됨. 사실 거의 보이지도 않는데, 쓸데없이 이런거에만 세심하다.


페이스 오픈된 마스크가 들어있지만, 교체식인데다 교체하기도 번거로울 것 같아서 그냥 정크행.


여전히 새하얀 코어파이터 기수. 같은 스케일인데, 얼마전에 만든 RG의 그것과 너무 비교된다.


역시 클럽G로 나왔던 MG와 함께. 코어파이터는 끼우지 않았다.


무려 MG 씩이나 되면서도 빨간색 고리 빼고는 색분할이 HG와 거기서 거기다.
HG가 대단한건지, MG가 너무한건지…. MG 2.0이 빨리 나오면 좋겠는데….


무라마사 블래스터. 그래도 이건 색분할 차이가 좀 있음. 손잡이의 노란색은 여기도 저기도 안 되어있지만. HG는 해골 주위의 저걸 어떻게 칠하라고 색분할을 안해줬는지 모르겠다. 스티커도 못 붙일 부위인데.


HG X1과 함께. 사출색의 변화와 더불어 상체의 변화가 눈에 띈다. 짙은 남색이 상쾌한 파란색으로 바뀌어서 상대적으로 산뜻해졌다.
가슴팍에는 크로스본 뱅가드의 문양 대신 해골이 달려서 위압감을 더한다. 근데 해골이 달렸어도 색이 밝아지니 카리스마는 덜하네.
이마의 해골은 3자로 바뀌었다. 개인적으로 마빡의 해골이 모에 포인트(?)라고 생각해서 MG처럼 HG도 해골을 달아주고 싶었는데, 해골은 있지만 파란 부품이 없어서 할 수 없이 3이 새겨진 마빡을 달았다.


뒷모습. 팔뚝이 다르다. X3는 빔 실드가 달리는 구조물이 없음.
그리고 리어 스커트가 좀 더 날렵해진 카이카이 버전으로 바뀌었다. 그 외에는 똑같음.


한자리에 모인 크로스본 X1, X2, X3. X2는 RG지만 같은 스케일로 또 이렇게 모인걸 보니 뿌듯하다. X1은 RG로 나왔고, X2도 아직 안 만든 HG가 있는데, X3는 RG로 언제 나올까 싶다. 이 모습을 HG, RG로 나눠서 볼 수 있을까? HG 흑봉이라도 빨리 만들어야겠네.


X1 말고는 주구장창 클럽G로만 나오는 크로스본. 덕분에 모으기도 빡세지만 나오는 족족 용케 다 사서 다행이다.
HG의 한계로 뜻밖의 스티커질이 당황스럽긴 했지만 그래도 만들어두면 꽤 이쁘다. 부품이 적어서 만들기 쉽기도 하고.

아직 만들 크로스본이 HG만 해도 네 갠데… 마저 열심히 까야지.

덧글

  • 포스21 2020/02/17 00:50 # 답글

    크로스본 x3는 주인공기라 좋아하는 컬러링인데... 아쉽게도 죄 한정이라...
  • TokaNG 2020/03/01 15:40 #

    그러게 말입니다. 느긋하게 모을 기회를 안 주네요.
  • regen 2020/02/17 12:04 # 답글

    크로스본X3는 RG도 한정으로 나오겠죠? ㅠㅠ
  • TokaNG 2020/03/01 15:40 #

    100000000%...
  • 바이올렛 2020/02/18 19:17 # 답글

    나중에 크봉이 떼샷 한번 보여 주세요.^^ 메빌, MG, HGUC, RG... 장관일겠습니다.^^
  • TokaNG 2020/03/01 15:41 #

    어우~ 다 꺼내기도 힘들(귀찮)아요...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31169
1010
2163064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