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 건담 F91 해리슨 전용기. 장난감★이야기


클럽G로 나온 MG F91 2.0 해리슨 전용기다. 당연히 색놀이가 나올 것도, 당연히 그게 웹한정일 것도 예상했지만, 정말 예상을 한 치도 벗어나지 않는게 더 얄밉기도 하고….


연휴동안 빠르게 만들어봄. 기본적으로 F91 2.0의 색놀이라서 특이할건 없다.
아, 색 바뀐게 특이함.
해리슨 전용기는 파란색에 노란줄로 포인트가 쫙쫙 들어간게 매력인데, 그 부분까진 사출색으로 재현할 수 없고 걍 푸르딩딩하다. 사출색이 짙어진 것 만으로도 분위기는 많이 달라짐. 색놀이 킷을 보일 때마다 매번 같은 말이긴 하지만, 사실이니까 할 수 없다.


뒷모습. 베스바에 노란색이 들어가서 예쁘다. 좀 촌스러울 수도 있는 색 배치인데 과감하고 강렬해서 예쁘기만 함.


베스바 끝은 원래는 같은 노란색인데 색분할도 되있는걸 굳이… 라는 생각에 파란색으로 달아봄. 사출색이 바뀌면서 구멍 크기도 달라졌는지 좀 헐거워서 본드로 붙였다. 근데 막상 본드칠을 하고 나니 차라리 설정색에 맞게 끼우는게 나았을까 싶기도 하고….


어깨나 스커트, 발목 등의 흰색 포인트가 독특하다. 2.0에 들어서 저 부분들을 일일이 파츠분할 했을 때부터 예상하긴 했지만, 그래도 직접 보니 더 맘에 듦.


얼굴이야 기존과 똑같음. 뿔도 흰색으로 바뀌었다. 뿔이 얇고 뾰족해서 끼울 때마다 혹여 부러질까 조심스럽다.


부속은 이만큼. 무장도 색만 달라졌을뿐 100% 똑같음.


교체형 마스크 외에 가변형 마스크는 매뉴얼상으론 정크로 분류되지만 일단 부품은 다 있어서 만들어봤다. 이마랑 주둥이의 빨간색은 하나만 들어있어서 대충 노란색으로 만들었지만. 메빌도 교체형이랑 가변형이 다 들어있었는데 왜 굳이 가변형 얼굴을 정크로 취급하는지 모르겠네. 설정상 해리슨기는 페이스 오프가 안되나?


잘만 됨. 하면 그만이지.


베이스도 들어있긴 한데, led 유닛을 쓸게 아니라면 이 베이스는 너무 흉물스러워서 그닥 쓰고 싶진 않다. 구멍 숭숭 뚫린 것도 별로고 기둥이 텅 빈 것도 없어 보인다.


매뉴얼은 클럽G 답게 기존 매뉴얼 + 사출색 바뀐 부분만 따로 분류한 흑백 매뉴얼 한 장. 설정색 때문에 일부분 부품번호가 바뀌긴 했지만 조립방식은 그대로라 따로 볼 필요가 없긴 하다.


데칼은 내가 어디 빼놓고 까먹은 건지, 누락된 건지 어쩐지 모르겠지만 설정에 맞게 노란 띠를 재현하기 위한 이것 밖에 없네.


별도로 들어있는 흑백 매뉴얼에 마킹 부분에도 이것만 표시되긴 했다. 기존 데칼은 빠지는 건가… 기존 데칼은 기존 매뉴얼대로 붙여도 되니까 이것만 알려주는 건가…. 여튼 데칼이 없다.

저 노란 띠는 습식데칼이라 붙이기 귀찮음. 어깨의 F91 마킹도 같이 습식이라 저거라도 붙여줘야 하나 싶다가도, 지난번 골프 때의 사례도 있고 해서 더 격렬하게 붙이기 귀찮아졌다. 또 붙여보려고 용 쓰다가 붙지는 않고 데칼만 버리면 빡칠듯. 예전엔 습식데칼도 곧잘 붙였는데, 데칼질을 하도 안해서 감을 잃었나….


지난번 F91 2.0 포스팅 하면서 외형만 훓어보고 말았는데, 어깨에서 방열판도 나오고 빔 실드를 전개하는 부분도 가동되고 그런다.


빔 샤벨은 사이드 스커트에 수납되어 있음. 반대쪽엔 여분 빔 실드 전개파츠가….


베스바는 설정대로 늘어나고 손잡이도 전개됨. 레일따라 가동도 되지만 움직이긴 귀찮….


콕핏은 너무 찔끔 열려서 파일럿이 1도 보이지 않는다. 저기로 사람이 탈 수나 있나….
콕핏 재현도 나름 디테일한데 아쉽.


오리지날과 함께. 사출색도 달라지고 색 배치도 조금씩 바뀌었다.
오리지날은 노란색이 일반적인 노란색과 주황색에 가까운 진노랑, 두 가지가 들어있었는데 해리슨기에선 노란색이 한가지로 통일됐다. 차라리 이게 낫다. 진노랑 좀 오바스러움. 굳이 노란색을 투톤으로 나눌 필요도 못 느끼겠고.
해리슨기 어깨에 마킹이 없어서 심심하네.ㅜㅡ 건식 좀 넣어주지.


뒷모습. 베스바도 색 배치가 달라졌다. 뒷모습은 해리슨기가 훨씬 화려하네.

해리슨기는 HG를 사지 않아서 같이 찍어주지 못하겠다. MG 2.0 나오면 HG도 사야지 했는데 까먹고 있었다. 오늘 건베 다녀왔는데 사올껄.


오랜만에 다시 만들어본 F91 2.0이다. 그때도 지금도 다른덴 다 마음에 드는데 얼굴이 살짝 아쉽다. 얼굴만 구 MG가 더 취향임.

요즘들어 건프라를 일반판보단 한정판을 더 많이 만드는 듯. 근래 만든 프라중에 일반판은 MG 발바토스 뿐인거 같다. 일반판 프라도 꾸준히 나오고는 있는데… 한정판이 더 많이 나와서인가…? 반다이 신작중에 일반판이 하나면 한정판이 둘, 셋인거 같긴 하다.
예전에는 한정판이 진짜 희소성이 있었는데 요즘 한정판은 너무 흔해서 희소성이 거의 없….
이제 오랜만에 일반판을 하나 만들어볼까.

덧글

  • Shishioh 2020/01/28 12:05 # 답글

    .. 네 정크가 되는게 맞는겁니다.. 해리슨마틴기는설정상으로는 오리지널기보다 더 강화되어 페이스오픈및 최대가동모드가 전부 들어있는 기체지만 (방열기능도 좋아져서 MEPE도 일으키지 않을정도고 )
    정작 파일럿인 해리슨마틴이크로스본X1과 대결시 고기동전이 아니라 베스바에 의한저격전을 벌임으로서 페이스 오픈하는 장면이 없습니다.

    하지만 F91 MG1.0 배리에이션인 허벅지 , 팔상박 발등장갑이 하얀 해리슨 마틴기는 강철의 7인 시점으로 이기체는 강화기가 아니라.. 양산기를 시작기에 가깝게튜닝한 기체라 페이스 오픈및 MEPE까지 (방열기능이양산기라 후달려서) 쓰는 장면이 나오니 페이스오픈을한 장면이 나옵니다

    고로 페이스 오픈을 하고 싶으시면MG1.0 한정판 배색으로 일반판 F91 2.0과 믹싱빌드를 추천....드립니다
  • 天照帝 2020/01/28 12:30 #

    크로스본 원작에 페이스오프하는 장면 나옵니다. 바로 그 베스바전 장면에서 둘이 동시에 페이스오프하고 방열하는 얼굴 클로즈업 컷이 있거든요.
  • Shishioh 2020/01/28 13:11 #

    http://www.mangahere.cc/manga/mobile_suit_crossbone_gundam/v04/c004.2/1.html

    ....엇.. 글쓰기전 저도 해리슨기와 X1전투신 보고와서 쓴건데... 계속 페이스 닫혀...
    링크 눌러보시면 ...

    살짝 투닥거리다 베스바 저격전 들어가는동안 페이스 오픈 둘다 없..

    그이전에는 X1이 양산형 F91 잔바로 썰어대는 신으로 에피소드 목록에 ..
  • 天照帝 2020/01/28 21:05 #

    http://m.mangahere.cc/manga/mobile_suit_crossbone_gundam/v04/c004.1/25.html

    그 바로 앞화 25페이지에 떡 나옵니다만;;;;;;

    덤으로 외전 원숭이의 위성에서도 페이스오픈 하는데 그건 후기형(흰색 섞인 개수기)라 얘랑은 다르다고 봐야겠네요)
  • Shishioh 2020/01/28 22:32 #

    아 본격적으로 투닥거리기전 .... 열긴 열었군요;;//

    해리슨 마틴기 vs 크로스본 치면 제가 올린 챕터가 뜨는지라 전 챕터는 확인도 안헀네요,

  • TokaNG 2020/02/05 22:31 #

    저런… 그렇군요. 작중에도 한번 열긴 했는데 정크로 치는거였…. 메빌은 그냥 오픈시켜주더만.

    그렇잖아도 MG 1.0의 해리슨이 더 취향이라서 가능하면 믹스해보고 싶었지만 발바닥이 파란색이 아닌데다 종아리랑 정강이도 붙어있어서 둘을 섞어도 제대로 구현하진 못할거 같아요.
  • 포스21 2020/01/29 00:32 # 답글

    역시 양산형 컬러가 강해보이네요.
  • TokaNG 2020/02/05 22:31 #

    짙은색이 더 세 보이긴 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74122
868
2172033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