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UC 시난주 스타인. 장난감★이야기


클럽G로 발매된 시난주 스타인이다. MG는 일반판이었는데, 뜬금없이 HG는 한정이라니… 이게 무슨 일인가 싶지만, 난데없이 시난주 스타인 내러티브 버전이 HG로 먼저 공개됐을 때부터 어느정도 예견하고 있었어서 예약이 뜨자마자 냉큼 구매했다. 시난주 스타인 내러티브 버전은 MG도 일반판이더만.
그래도 꽤 오래 안 나오고 있길레 내러티브 버전이라도 사야 하나 싶었는데, 끝까지 버티길 잘했다. 내러티브 버전의 칙칙한 색보단 역시 먼저 눈에 익은 순백의 깔끔한 색이 더 예쁘다. 소매 문양이 없어서 만들기도 더 간단하고. 문양 스티커 극혐.


기본적으로 시난주 스타인 내러티브 버전의 바리에이션이라, 메뉴얼도 시난주 스타인꺼에 변경된 부분만 흑백으로 한 장 딸랑 추가해놨다. 음~ 클럽G 스멜~.
이렇게 무성의할 수가 없다.


새하얀 색이 깔끔하고 예쁜 스타인이다. 처음 공개됐을 때 뿔이 없는 민둥머리라 호불호가 갈렸었는데, 이제는 그것도 익숙해졌다.
프로포션이나 군데군데 디테일이 MG와 거의 판박이인듯.


뒷모습. 여섯 개나 되는 버니어가 징글징글하다. MG처럼 버니어 내부가 분할되지 않아서 좀 심심. 버니어가 전개된 상태로 고정인 것도 좀 아쉽네.
프로펠런트 탱크의 흰색은 바디색이랑은 조금 다른 흰색이다. MG에선 어깨뽕의 끄트머리도 작게 저 색으로 분할되었었는데, 이번 HG는 어깨뽕이 통짜네. 어차피 크게 티는 안 난다.


스님을 연상케 하는 매끈한 민둥머리. 헤드발칸까지 색분할 되었다.
빨간 눈알은 거의 보이지 않네. 사진이 어두워서가 아니라, 실제로도 거의 가려져서 잘 안 보인다. 내러티브 버전에선 문양이 들어갔던 가슴 상판도 매끈하게 돌아왔다. 그런데 가슴팍 짙은 부분 사출색이 좀 식완스럽네.


부속품은 이만큼. 기본적인 무장은 다 들어있다. 바주카까지.
라이플을 쥐는 손 하나, 빔샤벨 쥐는 손 한 쌍과 편손 하나 등 손은 다양하고 많은데 손등이 하나 부족함. 빔샤벨 쥐는 손 하나랑 편손은 선택해서 써야 한다. 그런데 편손은 혼자 다른 런너에 붙어있어서 사출색이 다르네. 메뉴얼에서 정크로 분류되지도 않았더만.


하이빔 라이플과 실드 장착. 하이빔 라이플은 흰색 단색이라 심심하기 그지없고, 실드는 문양 씰이 없어서 허전하다. 스티커가 없어진건 좋지만, 실드 문양정도는 남겨야 하지 않나….
그래도 무장 살짝 쥐었다고 훨씬 듬직해졌다.


바주카는 시난주의 그것과 똑같음. HG 시난주엔 바주카가 없었지만.


교체식으로 포신을 줄일 수 있다.


그리고, 원래 정크로 버려지는 부분이지만 시난주의 라이플도 고스란히 만들 수 있음.


짧아진 바주카는 여기에 달아주는 거지. MG도, RG도 시난주 바주카가 없어서 실제로 처음 해봤다. 아, 바주카는 MG 시난주 스타인에 들어있었구나. 서울집에 MG 시난주 라이플이 없었네.
저렇게 달면 무거워서 제대로 쏠 수나 있겠나 싶고….


빔샤벨 손잡이는 팔뚝 외장을 하나 떼어내면 있다. 커버 씌우면 안 보이는 부분이라 그냥 빔샤벨 날에 꽂아둬도 상관없지만….


이쯤 되면 MG 시난주 스타인이나 HG 시난주와 비교샷이 올라와야 되는데, 안타깝게도 둘 다 손 닿을 수 없는 저기 어딘가 처박혀 있어서 꺼낼 수가 없다. HG 시난주 스타인이 나오길 얼마나 고대했는데, 막상 만들고도 당장 MG 스타인과 투샷을 찍어줄 수 없다니…. 프라탑이 너무 많아져서 이것도 곤란하네.


대신 최근에 만든, 역시 클럽G 한정판인 머드락 건담과 함께.
새삼스럽지만, 시난주가 굉장히 큰 편이었구나. 무슨 MG랑 HG 보는 줄.


MG가 먼저 나오고 HG가 나온 킷이라 HG도 MG를 그대로 빼다박은게 더 마음에 드는 시난주 스타인이다. MG도 처음엔 긴가민가 하면서도 볼매라서 마음에 들었는데, HG는 처음부터 아주 매력적이네. 시난주 스타인 자체가 참 매력적인 킷 같다.
뿔이 없으면 어때, 이쁘면 그만이지.
시난주 스타인 내러티브 버전도 언젠가는 사볼까….

덧글

  • Shishioh 2020/01/18 05:33 # 답글

    제가.... 얼마전 HG 스타게이저를 발굴했는데... 박스안에서 잠만잤는데도 황변이... 군데군데 와있더군요...
    순백아이들은 정말 무서워요...

    황변생각하면 네레티브 버젼이 그나마 회색이라 좀 덜할거 같고
    그놈의 소테츠키 문양 을 생각하면 유니콘 버젼 신안주 스타인이고...

    그런데 이번유니콘 버젼은 하이 빔라이플이 네레티브버젼 보다 못해서... ㅠㅠ또 그것도 걸리네요..
    믹싱빌드 해야하나 고민중입니다..
  • TokaNG 2020/01/20 12:46 #

    황변 이런거 신경쓰는 타입이 아니라서... 황변보단 스티커의 너덜거림이 더 싫긴 합니다.
    빔라이플은 좀 충격이네요. 너무 밋밋...
    근데 빔라이플 말곤 다 이뻐요.
  • NRPU 2020/01/18 14:38 # 답글

    시난주 스님...
  • TokaNG 2020/01/20 12:46 #

    나무아미타불...
  • 포스21 2020/01/18 18:49 # 답글

    시난주 든 시난주 스타인이든 한덩치 하죠. 리백 건이지 랑 세워두면 오히려 건이지가 작아 보인다는....
  • TokaNG 2020/01/20 12:47 #

    건이지는 그 사이즈에 가격은 중급 MG 가격이라 너무 창렬..;;
  • 알트아이젠 2020/01/19 15:39 # 답글

    개인적으로 로봇혼 안나오는게 좀 의외도 싶은 녀석입니다.
  • TokaNG 2020/01/20 12:48 #

    그러고보니 스타인 로봇혼이 여태 안 나왔네요.
    완성품쪽으로 컨버지 말고 나온 적이 있던가...
  • 바이올렛 2020/01/20 10:59 # 답글

    차분한 스타인도 느낌이 좋네요.^^
  • TokaNG 2020/01/20 12:48 #

    이제는 화려하기만 한 시난주보다 스타인이 더 끌리기도 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23128
868
2171429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