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빌드 에반게리온(들). 장난감★이야기


메탈빌드 에반게리온들이다. 초호기와 이호기 세트.
메빌 에바들이 비싸기도 비싸고, 국내에 풀릴 때마다 매진행렬이라 언제나 사보나 싶었는데, 뜻밖에 너무 간단하게 손에 들어왔다. 그것도 세트로 한번에.
역시 에바는 초호기랑 이호기가 같이 있어야 제맛. 영호기도 나오려나….


박스 뒷면에는 각각의 액션샷이 담겨있음.


우선은 에바 초호기. 간단하게 둘러봤다.


빠르게 꺼내봄. 메빌치곤 좀 가벼운 느낌이다. 건담과 달리 비쩍 마른 몸매라 그런가…. 외장은 대체로 가벼운 플라스틱(일반적인 건프라보다 재질이 딱딱하고 무게는 가볍게 느껴진다)이고, 주요 관절 위주로 메탈파츠가 들어갔다. 외장에 메탈파츠가 들어간 부분은 없는 것 같음. 그래서 더 가볍나….
여태 만져본 메빌중 가장 가벼운건 확실함.

외형은 사진으로 익히 봤지만, 아주 과감하게 리파인된 모습이다. 기존의 에바가 그냥 구속구로 뒤덮인 인조인간 모습이었다면, 이번 메탈빌드는 전투에 노련한 군인 같은 모습. 군데군데 검은색으로 감싸진 모습이 전투방호복을 걸친 것 같은 느낌이다. 매끈하던 바디라인도 좀 더 우락부락해졌고.


뒷모습도 리파인이 많이 되었지만 에바 특유의 척추 구조물은 잘 살려놨다.
메빌은 건담이나 마징가 등 투박한 모습만 보다가 에바를 보니, 다소 우락부락해졌다지만 그럼에도 아주 매끈하네.


부속품도 아주 풍부하다. 칼만 해도 몇 자루야….


이호기도 간단히 둘러봄.


기본적으로 초호기와 아주 비슷하지만 머리와 가슴, 어깨의 구속구 정도가 다름. 그리고 색깔도. 이호기의 새빨간 외장색이 아주 인상적이다.
역시나 리파인이 아주 과감해서 초호기와 함께 특수공작원 같은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진짜 싸움 잘하게 생겼네.


뒷모습은 큰 변화 없음.
혹시나 했는데, 역시 엔트리 플러그 사출은 안되는 모양이다. 에바 제품중에 엔트리 플러그가 재현되지 않은건 보기 드물었는데.


역시나 푸짐한 부속품들. 베이스는 넘버링 빼고 색깔까지 똑같네.
오늘은 부속품은 열어보지도 않았다.


초호기와 함께. 역시 페어가 있는건 나란히 있어줘야지. 그동안 메빌들을 사면서 페어가 없는 킷은 사지도 않았다.
에바는 여느 로봇들보다 허리관절이 많아서인지 똑바로 세우기가 힘들다. 프라도 그랬고 넥스 엣지도 그랬는데, 메빌도 암만 허리를 똑바로 곧추세우려 해도 자꾸 척추측만증 걸린 회사원처럼 한쪽으로 살짝 휘어진다.
그래도 바디라인이 워낙 좋은 덕에 대충 세워도 멋지긴 하네.
에바 이호기 머리가 살짝 더 큰 것 같다.


뒷태도 늘씬하고 멋짐. 캬~ 좋네.


보라색과 빨간색으로 강렬한 인상을 풍기는 에반게리온 시리즈. 초호기 발목 커버가 연두색이 아닌게 살짝 아쉽다.
이렇게 보니 확실히 이호기 머리가 크네. 비율은 초호기가 훨씬 좋다.



초호기는 입을 벌리고, 이호기는 네 개나 되는 눈을 부라리는 기믹이 있다.
코토부키야 에바 이호기는 눈 뜨는게 교체식이었는데, 역시 메빌쯤 되니 가동식으로 해줘서 편하네.


메탈빌드 에바 초호기, 이호기 간단히 둘러보기 끝.
다행히 관절이 헐겁다거나 도색미스나 조립이 잘못된 부분도 없이 품질이 썩 좋다.
여기저기서 불량사례를 접할 때마다 메빌 사기 무서워지는데, 내가 워낙 자잘한 티는 신경을 안 쓸 정도로 무신경한 탓도 있지만 용케도 여태 딱히 불량이라 할 만큼 상태가 안 좋은 킷을 접한 적이 없기도 하다.

남들 메빌 에바 인증할 때 손가락만 빨며 부러워하고 있었는데, 어쩌다 모인 건프라 단톡방에서 얼굴 한번 본 적도 없는 멤버 덕분에 이렇게 내게도 에바가.
킷을 구하는데 있어 단톡방 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


재밌게 둘러봤으니 이제 가지런히 넣어놔야지.
하나 둘 모인 메빌이 벌써 13개째다.
손에 없는 메빌 페어중에 아스트레아들이 좀 땡기긴 하는데…. 더블오 라인들은 손대기가 무섭다.

덧글

  • 알트아이젠 2020/01/09 22:59 # 답글

    오오 이호기 입수 축하 드립니다.
  • TokaNG 2020/01/15 23:16 #

    감사합니다.
  • 바이올렛 2020/01/15 13:21 # 답글

    드디어 구하셨네요. 그것도 한방에.^^ 느씬함에 비해 접지면이 작어서 무게가 나가면 잘 쓰러질것 같긴 한데 가벼워서 메빌 같은 느낌은 좀 덜 나는게 아쉬웠습니다.^^
  • TokaNG 2020/01/15 23:18 #

    어쩌다보니…. 모형쪽 단톡방에 있다보니 뽐뿌도 무지하고 킷 수급도 용이하네요.
    발을 합금으로 만들어주면 안정감 있을 것 같은데 좀 아쉽습니다. 너무 가벼워서 메빌 안 같아요 ㅜㅜ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73122
868
2172032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