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 마징카이저 - 인피니티즘. 장난감★이야기


인피니티즘 시리즈로 나오고 있는 나가이 고 컬렉션, 두번째로 마징카이저다.
어떻게 보면 당연한 수순인 듯. 퍼스트 다음에 막투, 제타가 나오는것 만큼이나 익숙한 순서다.


다른 마징가들과 달리 팔다리가 검은색인데다 관절이 금색인게 인상적인 마징카이저다. 더 무섭게 생기고, 더 커서 더 위협적임. 더 커야 하는데….
곳곳의 디테일들이 인피니티 마징가들과 잘 어울리게 리파인 되었다.


등에는 날개 꽂는 구멍이 그대로 드러나고….

관절 런너가 일반적인 건메탈 색과 금(…? 똥…)색으로 두 벌이 들어있는데, 처음엔 메뉴얼을 제대로 안 보고 건메탈로만 조립하다가 뭔가 이상해서 다시 보니 메뉴얼에 파츠마다 그레이와 골드로 색을 구분해놓긴 했다. 그런데 조립하다보니 그레이가 썩 필요해 보이진….
메뉴얼에 따르면 어깨랑 고관절, 목 등은 그레이, 팔꿈치, 무릎, 발목 등은 골드를 써야 하는데, 고관절은 눈에 잘 띄는 부분이라 골드부품을 써봤다. 훨 보기 좋음.
그냥 다 골드로 만들어도 될 것 같은데? 괜히 중복런너로 정크만 많아진 기분이다.


다른 마징가들보다 작고 날카로워진 인상이다. 기본적으로 색분할이 되어있긴 하지만 콧잔등과 아이라인의 빨간 라인 때문에 스티커가 붙는데, 반듯하게 붙이기가 꽤 어렵다. 너무 작고 가늘어서 조금만 삐뚤어져도 티가 확 나네.
그리고 가슴의 빨간 원 안에 Z 글자가 선명하게 보인다.


Z와 마, 신 세 글자중 선택할 수 있음. 처음에 정보사진을 봤을 땐 각각의 글자가 새겨진 줄 알았는데, 스티커로 때울 수 있는 부분이었다.


몸체 군데군데의 금색 관절들이 인상적이다. 반다이가 금색 사출색을 참 못 뽑긴 하지만, 맥기가 아니라서 다행. 괜히 고급스럽게 만든답시고 맥기로 뽑았으면 가격만 높아지고 보기도 안좋았을뻔.


날개가 굉장히 크다. 큰 만큼 무겁고.
이거 하나면 HG 박스 하나가 가득 찬다. 보관하기도 성가시겠네. 분해도 안되고.



그래도 저 큰 날개를 달고도 잘 서있다. 아차 하면 넘어가긴 하지만, 건드리지 않는 한은 신기하게도 잘 버티고 서있음.
발목 관절이 자유롭지 못한 것도 한몫 하는가…. 발목을 덮는 다리형태 때문에 발목 움직임이 굉장히 제한적이다. 거의 안 움직인다고 봐도 될 정도.


부속품은 이만큼. 주먹 발사용 이펙트 파츠와 교체용 손, 칼이 무려 세 자루.


칼에도 Z 마크가 들어간다. 영롱하니 꽤 이쁨.


파일더는 가변형으로 만들기 힘들었는지 아예 두 개가 들어있다. 그레이트 마징가는 주둥이만 떨어지더니, 이번엔 그정도로도 안되는 모양.
콕핏 부품이 클리어가 아닌데, 밑에 은색 스티커를 깔아놨다. 습관적인가….


로케트 주먹 발사 이펙트는 마징가 Z에 비해 상당히 커졌다. 디테일은 거기서 거기지만.


스탠드도, 그레이트 마징가와 같은, 플라잉 포즈를 위한 배깔개도 들어있지만 조립이 귀찮으니 패스. 인피니티 시리즈들 만들면서 스탠드는 딱 한번 만들었네.


마징가 Z, 그레이트 마징가와 함께. 위화감 없이 잘 어울린다.


그레이트 마징가와 부품을 공유하다 보니 은근히 닮아 보인다.
키는 마징카이저가 훨씬 커야 할 것 같은데, 아쉽게도 머리 크기 차이로 비율만 달라졌을 뿐 거의 비슷하다.


마징가 Z와는 큰 차이를 보임. 키도, 생김새도.


전작인 그랜다이저와 함께. 그랜다이저랑은 키가 거의 똑같네.
한 놈은 색이 화려하고, 한 놈은 생김새가 화려해서 둘 다 멋드러진다.


인피니티 시리즈 네 대가 함께. 다들 구조는 비슷하지만 생김새가 제각각이라 매력있는 킷들이다. 발매 텀도 조금씩 있고, 생김새가 워낙 다르다보니 조립방식이 다 비슷한데도 질리지 않고 재밌게 만들었네.


인피니티 시리즈 박스가 점점 쌓인다. 박스아트도 다들 분위기 있고 멋져서 버리기가 아깝네.
다음 시리즈로는 뭐가 나올지…. 뻔히 예상되는 게타일지, 아니면 뜻밖의 아프로다이나 비너스들일지, 기대된다. 왠지 이걸로 끝일 수도 있을거 같고.


진작에 사놓은 모데로이드도 아직 안 만들었는데 사자마자 먼저 만들어본 마징카이저.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좋고, 스티커가 많이 안 쓰여서 좋고, 그럼에도 멋져서 더 좋다.
좋긴 한데, 라인업이 길어지면 모으기 힘드니까 적당히만 나왔으면 좋겠다.
이게 마지막이면 제일 좋고.

덧글

  • 포스21 2019/11/11 09:24 # 답글

    인피니티즘 시리즈는 그래도 축복받은 케이스죠. 슈퍼미니 프라에 비하면 구하기도 쉽고 , 가성비도 좋고....
  • TokaNG 2019/11/11 14:11 #

    슈미프는 땡기는건 다 사고 있긴 한데, 조립하려니 손이 안 가는… 스티커도 너무 많고.ㅜㅜ
    게타 시리즈를 사려다가 말았는데, 인피니티즘으로 다 나오면 좋겠네요.
    불가능해 보이지만.
  • 알트아이젠 2019/11/15 22:25 # 답글

    이 스타일로 메탈 빌드 나오면 센티넬 마징카이저를 못 산 아쉬움을 달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프라모델도 충분히 멋지고요.
  • TokaNG 2019/11/17 19:25 #

    센티넬 마징카이저 못 산 한을 풀려고 모데로이드라도 사긴 했지만 워낙 평이 안좋고... 크기도 엄청 작고.;;
    모데로이드보단 확실히 인피니티즘이 낫긴 합니다.
  • 바이올렛 2019/11/20 13:15 # 답글

    그랜다이저 임팩트보다 못한것 같아서 패쓰하고 있습니다.ㅡㅡ; 사실 모데로이드 제품으로 라인을 잡아서 이번에 나올 스컬만 기다리고 있네요. 크고 멋지긴 합니다. 다른 시리즈와도 잘 어울리고...^^
  • TokaNG 2019/11/30 22:21 #

    모데로이드는 센티넬 디테일 그대로라 이쁘긴 한데 크기가 너무 작아서…. 다른 시리즈들을 사야지 생각은 하는데 자꾸 미루게 되네요. 스컬은 저도 기대중입니다.
    인피니티즘 시리즈가 멋지고 간단하게 만들어져서 좋긴 한데, 이것들이 나중에 죄다 메빌로도 나올까봐 조마조마합니다.;
  • 건담=드렌져 2019/11/21 20:52 # 삭제 답글

    전 그랜다이저보다는 마징카이저가 더 간지나 보이긴 합니다만...ㅡ.ㅡa;;;

    p.s 간만에 애니 보내드리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괜찮으시다면 요청 자료 말씀해주세요.
  • TokaNG 2019/11/30 22:23 #

    메일 뒤늦게 보긴 했는데 답장하는걸 깜빡했네. 미안. 이상하게 카톡에도 안 보여서….
    애니는 요즘 볼 시간도 없네.; 볼테스랑 콤바트라는 보고 싶긴 한데 자막이 없다면서.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130135
700
2146083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