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합금혼 FA 볼테스 V. 장난감★이야기


초합금혼 볼테스 파이브다. 분리, 합체되는건 이제 찾아볼 수가 없어서 FA다.
11번가 등에서 검색해보니 40주년 기념판이 나오긴 하던데 80만원이 넘어가는…-_-; 그건 없는거라고 봐야지.


뒷면에는 각종 액션포즈들. 풀액션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아주 다이나믹한 포즈들이 가능하다.


초합금인데 박스 겁나 얇음. 이 안에 뭐가 다 들어있나 싶다.


박스안 내용물은 이만큼. 블리스터 포장된 무장들과 스티로폼 상자에 다소곳이 담긴 소체, 메뉴얼이다. 꺼낼 때 스티로폼 박스가 너무 작아서 깜짝 놀랐네. 메탈빌드보다 작은 사이즈였나….


책상에 세워봄. 늘씬하고 각이 잘 잡힌 프로포션이다. 머리도 작고 허리도 잘록해서 어색하기까지 함. 합체로봇이 이렇게 나이스 바디가 되긴 힘들 텐데.
관절들은 자유롭게 잘 움직여서 포즈 잡기 수월하긴 하겠다. 적당히 뻑뻑하기도 하고.
무게는 메빌에 못 미침. 생각보다 작은 탓도 있고, 여느 초합금혼처럼 통짜 합금이 의외로 덜 쓰인 것 같다. 주요 관절들이랑 가슴판, 정강이 앞쪽, 발등 정도가 합금으로 보임. 만졌을 때 그리 차갑지 않은걸 보니 소재도 조금 다른 모양이네. 하이레졸 프레임에 들어가는 합금 파츠, 그런 소재인가? 그거 디게 가볍더만.


뒷모습에는 있을건 다 있다. 1호기의 동체도 있고, 2호기의 미익도 있고, 3호기의 캐터필러도 있고…. 4호기의 안테나는 생략되어 안 보이네. 날개는 잘 접혀있지만.


생각보다 꽤 잘생겼다. 평소 볼테스는 좀 우울하게 생겼다 싶었는데, 이건 날렵하게 잘생겼네.


가슴의 문양은 천공검을 쓰기 위해 분리되기도 한다. 가슴 안쪽 디테일도 좋네.


뭣 때문인지 캐터필러가 살짝 가동되기도 한다. 저게 움직여서 뭐 한다고 굳이 가동축을 만들어 놨지? 허리 움직일 때 걸리적거리나….


무장들은 이만큼. 초전자 팽이용 벨트와 천공검, 체인 너클 등이 있는데… 상품소개에서 봤던 손목 꺾이고 나오는 바주카는 어디??


싶었더니 베이스 안에 교체용 손들과 함께 숨어있었다. 그러고보니 발매당시 리뷰에서 왜 루즈들을 숨겨놨냐고 하는 글을 본 적이 있었다. 교체용 손 네 쌍과 개틀링 미사일, 바주카 등이 들어있다. 왜 굳이 베이스 안에 숨겨놨지? 베이스 밑에 공간 많더만. 그리고 기왕 베이스에 넣을거면 블리스터 말고 제대로 수납시켜주던지. 알다가도 모를 일이다.
초전자 팽이는 소체와 함께 스티로폼 박스에 담겨있다.

가동률, 액션 포즈 이런건 귀찮으니(혼자 열심히 움직여봤으니) 됐고,


초혼 산 핑계로 미니 디폼드를 합체시켜봤다. 이것도 콤바트라처럼 메뉴얼 안 보고도 쉽게 되네. 초혼 FA 가 그리 크지 않아서 키 차이가 별로 안 난다.


뒷모습까지, 있을건 다 있는 디테일이 빼박이다.


합체해본 김에 단독샷도. 꽤 잘생겼다, 이것도.


뒷통수에 거추장스럽게 달린 동체가 위태롭게 달랑거린다. 딸깍관절이라 함부로 처지는 일은 없음.
허벅지 뒤에 달린 가느다란 안테나가 자꾸 걸려서 위태롭다. 다리 움직이려다 몇 번을 꺾을뻔 했다. 발목에도 걸리적거리는 안테나가 있음. 합체는 쉽게 했는데 움직이기 참 성가시다.


어쩌다보니 볼테스가 이만큼. 참 가지가지 나왔다. 볼테스는 어릴 때부터 그리 좋아하진 않았는데 콤바트라랑 짝 지어주려다 보니 콤바트라만큼 생겼다.


그래서 초혼 콤바트라와 함께. 크기 차이가 상당하네. 합체되는 볼테스는 크기가 콤바트라만하려나? 초혼 볼테스가 또 아쉬워진다.

그리고, 초혼 FA 볼테스가 사고 나니…


초혼 FA 콤바트라가 발표됐다. 오예~.


부속도 많고, 격하게 잘 움직여주는게 액션쪽으로는 역대급 콤바트라가 나올 것 같다. 이게 나오면 FA 볼테스랑 비로소 짝이 딱 맞겠네. 사실 초혼 대용으로 FA를 샀는데, 크기 차이가 이리 심할줄 몰랐거든.
내년 3월 발매 예정이라는데, 그때까지 어째 기다리나…. 아, 그때 아기도 나오는데. 3월이 매우 몹시 기다려진다.


작지만 썩 괜찮은 초합금혼 FA. 완성품을 주로 모으던 사람들은 슈퍼로봇 초합금에 못 미치는 제품이라고들 하지만, 다행히(?) 슈로초가 없… 아니 그렌라간 하나뿐이라서 비교가 되지 않는다. 그리고 슈로초로는 볼테스가 없었음.
초혼 FA로 콤바트라까지 발표된 지금은 사길 질했다는 생각뿐. 이제 대부분의 샵에서 재고가 안 보이던데. 더 늦기전에 사서 다행이다.

그리고, 나중에 재취업을 하면 기념으로 DX 초합금 콤바트라를 사야지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런게 소개됐네?
DX 초합금 볼테스 파이브다.
캬~ 반다이 이자식들, 지갑 털어먹으려고 작정을 했구나.
돈 열심히 벌어야겠다.

덧글

  • 루루카 2019/10/25 07:50 # 답글

    애니메이션을 배경에 틀어놓으니, 배의 장갑에 심각한 결함... 이 있었다는 추억이 모락모락~
    (매번 뚫리는 3호 콕핏과 그 와중에도 용케도 버티는 3호기 파일럿~!)
  • TokaNG 2019/10/26 14:02 #

    볼테스가 수난을 좀 많이 당하긴 했습니다.
  • 바이올렛 2019/10/25 12:54 # 답글

    콤바트라 FA 소식에 볼테스 FA가 급하게 땡깁니다.ㅠ_ㅠ
  • TokaNG 2019/10/26 14:02 #

    곧 리뷰가 올라오겠네요….
  • 바이올렛 2019/10/28 17:47 # 답글

    매물이 안보이네요.ㅜ_ㅜ
  • TokaNG 2019/10/28 21:16 #

    좀 비싸지만 아직 재고가 있는 샵은 있는데요….
    저는 요즘 초혼 볼테스를 찾아보는데 이거야말로 영~ 안 보이네요. G마켓이나 위메프 등에 뜬 건 80만원에 달하고….ㅜㅡ
  • 알트아이젠 2019/10/30 11:19 # 답글

    어중간한 라인업이라서 앞으로 좀 불안한 초합금혼 FA지만, 그래도 프로포션과 액션에 집중한 모습이 좋네요.
  • TokaNG 2019/11/11 14:20 #

    많은 사람들이 이번에 공개된 콤바트라가 끝이지 않을까 추측하고 있던데… 그렇게 외면당하는 라인업이었나 싶네요. 난 좋아 보이는데….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86101
708
2143610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