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판 F90 건담. 장난감★이야기


구판 F90 건담이다. MG를 만드는 도중에 먼저 완성했었다.
맨조립뿐이라 완성이랄것도 없지만.


꽤 구수한 인상, 너무나도 현실적인 프로포션이다. 요즘의 건담들은 머리는 작게, 다리는 길게 나와서 거의 모델급 프로포션을 뽐내지만, 구판은 아주 정겨운 동네 아저씨 프로포션이다. 대가리 크고 바지를 가슴께까지 끌어올린 듯 한….
스티커 하나 안 붙이고 조립만 했음에도 꽤 알록달록하다. 그럼에도 F90이라는 기체가 워낙 설정색이 요란해서 미흡한 부분이 상당히 많음. 대부분이 스티커로 재현되긴 했지만 붙이진 않았다. 구판 스티커는 비닐 재질이라 탄성이 있는데 스티커 붙일 곳이 꺾이는 면도 많고 요철도 많아서 잘 붙어있지 못할 것 같다. 구판 F91도 오랜만에 꺼내보니 스티커가 죄다 일어났던데….


뒷모습에는 빨간색도, 노란색도 없어서 상대적으로 밋밋하다. 생김새만 보자면 꽤 퀄리티가 좋음.


MG에선 기가 막히게 분할해놨던 상체에 파란색이 태반이다. 회색부분은 스티커가 있지만 저런 면에는 깔끔하게 붙이기도 힘들뿐더러, 용케 붙인다 해도 꺾인 면이 많아서…. 본가에 있는 세미나제는 스티커가 종이 재질이라 수십년이 지난 지금도 잘 붙어있던데. 그러고보니 그 오래된게 용케 안 떨어지고 잘 붙어있네.
주둥이는 빨갛게 다중사출 되었지만, 뿔 가운데는 빨간색이 없다. 저기는 스티커도 없는거 같던데….
팔이 너무 앙상하고 주먹이 가녀리다.


P 타입 옵션파츠가 동봉되긴 했지만, 원하는건 소체뿐이라 옵션파츠는 비닐도 뜯지 않았다. 구판 F90은 소체만 나온건 없고, 다 옵션파츠가 하나씩은 포함된 것 뿐이다. 옵션파츠는 거추장스럽기만 하고 가격상승의 요인이 될 뿐인데.


옵션파츠는 파란색 일색에, 다른 설정색은 죄다 스티커로 재현했다. 스티커 면적 넓은거 보소….
왼쪽의 일부는 소체에 붙는 건데, 붙일까 말까 계속 고민중. 역시 재질 때문에라도 안 붙일 것 같지만.


무장은 이만큼. MG 처럼, 딱 기본적인 무장만 들어있다. 실드랑 빔 라이플 생김새는 MG랑 꽤 비슷하긴 한데, 구판은 실드가 흰색 통짜다. S 타입, A 타입 옵션파츠가 동봉된 킷은 실드에 붙는 스티커도 들어있어서 설정색이 노란색 빼고 다 재현되던데, 여기는 실드 스티커는 없네. 아쉽.
빔 샤벨은 클리어 날에 손잡이까지 통째로 뽑혔다.


얼마전에 만든 MG F90과 함께. 프로포션 차이도 그렇지만, 아예 키부터가 차이 난다. 분명 같은 기체의 같은 스케일 킷인데 어째서….
의외로 다리길이는 비슷한데, 몸통이 짧네. 키도 작은게 머리통은 더 커서 프로포션 진짜 안습이다.
설정색 재현도 많이 떨어진다. 스티커를 붙이면 어느정도 비슷해지겠지만.


뒷모습. 종아리쪽 색분할 차이가 두드러진다.


격세지감이다. 세월의 흐름이 F90을 이렇게나 멋지게 탈바꿈시켰다. 진짜 MG F90은 감동이었다.


구판 F91과 함께. 둘 다 구수한 프로포션을 뽐낸다. F91도 다중사출이 적용됐었는데, 어깨의 F91 로고에 집중된 느낌이라 다른 부위가 크게 눈에 띄진 않는다. 아, 무릎의 덕트도 다중사출이었던가?


MG F90 발매기념으로 사봤지만, 어릴 때 만들었던 세미나제의 향수도 느끼며 재밌게 만들었다.
MG도 나왔으니 이제 HG도 기대할만 한가? HGUC F91만큼만 나와주면 좋을 텐데.
아마 스티커 지옥이 펼쳐질 것도 같지만.

덧글

  • regen 2019/09/25 05:06 # 답글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느껴지네요. 구수합니다.
  • TokaNG 2019/09/30 20:22 #

    이 맛에 구판 조립합니다. 세련된 요즘 킷도 당연 좋지만, 가끔은 구수한것도….
  • 포스21 2019/09/25 07:22 # 답글

    이건 아니고. 비슷한 시기에 나온 실루엣포뮬러 를 만들어 봤는데... 도가 지나칠 만큼 덕지덕지 스티커를 붙이더군요.
    만들면서도, 만들고 나서도 영... 시원찮았던 기억이 납니다.

    희한한 건... 비슷한 컨셉의 스티커 덕지 덕지...인 RE100 건이지 육전형은... 의외로 그게 또 그럴싸하더라는...
  • TokaNG 2019/09/30 20:24 #

    이것도 스티커 엄청 붙습니다. 안붙여서 그렇지.
    구판 킷들은 스티커 재질이 요즘과 달라서 열심히 붙여봐야 영 보기 싫을 때가 있더라구요.
  • 알트아이젠 2019/09/25 22:02 # 답글

    두 녀석을 같이 세워두니 확실히 세월이 느껴집니다.
  • TokaNG 2019/09/30 20:25 #

    그래도 각각의 매력이 있긴 합니다.
  • 잠본이 2019/09/27 02:04 # 답글

    신판과 같이 놓으니 투박함이 더 두드러지는군요(...)
  • TokaNG 2019/09/30 20:25 #

    어쩔 수 없이….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10098
672
2145397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