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00 장난감★이야기


넘버 더블제로. 다반에서 나온 PG 아발란체 엑시아다. 최근의 다반 패키지는 아주 심플하다. 아니, 다반 뿐만 아니라 대륙제 킷 전반적으로….
예전에는 멋진 작례사진으로 화려하게 꾸몄었는데, 하비스타 아발란체 아스트레아를 시작으로 닐슨 아스트레이 시리즈, MC 메빌 시리즈에 이르기까지 그 흔한 사진 하나 없이 민무늬 박스가 주를 이룬다. 심지어 다반 킷은 이제 메뉴얼도 첨부하지 않아서 런너만 보면 모르는 사람은 이게 뭔지 상상도 못할 정도.

암튼, PG 아발란체 엑시아다. 닐슨처럼 그냥 PG급 사이즈가 아니라 진짜 PG.


이런 물건임. 박스가 너무 커서 책상에 다 올라가지도 않는다.


저 큰 박스를 열면 두 개의 속박스가 나옴.


70여장의 런너들이 두 개의 속박스에 나뉘어서


담겨있다. 하나는 너무 꽉 찬 느낌이고 하나는 좀 헐거운 느낌이지만, 상당한 수의 런너가 빼곡하게 들었다.
PG 엑시아에, 클럽G로 나왔던 리페어 1도 포함된데다, 오리지날인 아발란체 파츠까지 더해서 엄청난 볼륨을 자랑한다. 이건 좁아터진 내방에선 늘어놓고 만들지도 못하겠다. 필히 거실에서 조립해야지. 똥고양이들과 사투해가며.


소박스 안에 작은 상자 하나가 더 들어있는데,


led 유닛이다. 가격은 반다이 PG엑시아 라이트닝 버전의 반값인데, 참으로 풍성한 구성이다. 하지만 led는 영~ 써먹질 않아서 무용지물임.
led는 신기해서 한번 켜보는게 전부라 배선이 복잡한 이런 킷에는 애초부터 넣기도 꺼려진다. 차원모방 울트라맨도 led는 하나도 쓰지 않음. 심지어 그건 배선도 필요 없었는데.

신나게 런너를 검수하다 보니 우려했던 일이 하나 터졌으니,


뿔 한 쪽이 잘린 채 왔다. 1차 물량에서 뿔에 문제가 생겨서 출고를 중단하고 2차에서 수정후에 내보낸다는 말이 있긴 했는데, 그 불량에 당첨될 줄이야.
처음엔 배송중에 뿔이 부러졌나 싶어서 봉지안을 이리저리 뒤져봐도 구멍도 없는데 잘린 끝부분이 보이질 않음. 나 말고 다른 사람도 같은 상황인걸 보니 애초부터 미성형되거나 끝이 잘린 런너가 포함된 모양이다.


모든 뿔이 다 문제인 건 아니었다. 같이 구매한 사람들 중엔 멀쩡하게 받은 사람이 더 많음.
AS가 없을거라는 말이 있어서 이걸 어쩌나 싶고…. 하필이면 다른 부위도 아니고 뿔이라 처음으로 건담 웨이에서 부품이 있나 알아봤지만 역시나 뿔은 인기(?)품목이라 그런지 다른 부품에 비해 가격도 비싸고, 그마저도 품절.
이대로 강제 리페어행인가 싶음. 다행히 리페어용 뿔은 반대쪽이 부러진 모양이라 리페어용 뿔 끝을 살짝 잘라서 이어붙일까도 생각했다가, 괜한 손놀림으로 뿔이 짝짝이가 되거나 둘 다 망칠 수도 있겠다는 불안감에 감히 시도는 못해봄.
PG 엑시아를 리페어로 만들고 기존의 성한 뿔이 남은 사람이 있나 수소문이라도 해봐야지.ㅜㅡ


이제 거의 다 만들어가는 MG F 90 건담을 마무리하고 기분 좋게 PG 아발란체 엑시아를 까볼까 했는데, 골치가 아프게 됐다.

덧글

  • regen 2019/09/16 23:47 # 답글

    뿔때문에 생산 중단됐다더니... 아이고 ㅠ
  • TokaNG 2019/09/21 21:34 #

    리미티드 에디션입니다.
  • 포스21 2019/09/17 07:56 # 답글

    대륙제는 확실히 저런 문제가 있죠. -_-
  • TokaNG 2019/09/21 21:34 #

    프라로는 불량에 처음 걸려봤네요.
  • 루루카 2019/09/17 10:56 # 답글

    죽 보다가, F90 사진만 보고 순간 F90 뿔을 유용!한 줄 알고 화들짝 했네요.
    (일단 스케일부터 말이 안됨에도 불구하고 말씀이죠?)
  • TokaNG 2019/09/21 21:34 #

    저런... 사이즈 차이가 어마어마...
  • 읍읍 2019/09/20 10:13 # 삭제 답글

    정품이랑 호환된다면 반다이몰 홈페이지 유상as 진행해보셔요 저도 정품엑시아 뿔 분실해서 런너만 추가구매했습니다. 한달에 한번 몰아서 서비스진행하는듯하여 아다리 안맞으면 한달정도 걸리더라구요
  • TokaNG 2019/09/21 21:35 #

    다행히 멀쩡한 뿔을 구했습니다. 반다이에서 옵션으로 리페어 파츠를 팔아줘서 다행이었어요. 리페어를 만들고 남은 뿔을 생각보다 쉽게 구했네요.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91122
1025
2139550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