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G 톨기스 3. 장난감★이야기


클럽G로 나온 RG 톨기스 3다. 톨기스는 RG중에서도 만들기 쉬운 편이라 후딱 만들었다. 진작 사놓은 RG 크로스본은 여태 미개봉….


톨기스는 MG도 그러더니 RG도 1 말고는 다 한정질이다. 매번 클럽G로 내는 통에 참 모으기 힘듦.
생긴건 개중 제일 화려하긴 하다. 뿔도 달렸고 어깨뽕도 한겹 더 생겼고 실드도, 어깨에 달린 무기도 훨씬 다이나믹해졌다.
다만 색은 허여멀건해서 좀 심심함. 손발은 물론 프레임색까지 밝아져서 허연게 유령인 줄. 그나마 조금 섞인 파란색이 겨우 포인트를 잡아준다.
그래도 생긴게 핸섬한 덕에 이건 MG로도 좀 사고 싶었는데….


뒷모습은 파란색이 많이 보여서 한결 존재감 있다. 하얀색은 톨기스 시리즈가 다 그랬듯이 유광과 무광으로 나뉘었고, 파란색은 이번엔 유광느낌이 덜한 건지, 빠진 건지 색만 투톤으로 나뉜 것 같다.
부스터 오픈기믹은 종전과 같은데, 금형을 오래 써서 그런지 좀 헐거운 느낌이네.


시리즈가 거듭될 때마다 달라지는 머리통. 가늘게 쫙 찢어진 고글과 구레나룻처럼 뺨을 가린 가드 덕에 다소 비열한 인상이다. 한겹 더 둘러서 더욱 두툼해진 어깨뽕도 다른 시리즈와는 차별화 됨.


실드는 기존의 원형에서 완전히 바뀌어 아주 샤프해졌다.


톨기스 1, 2와는 다른 메가캐논. 길이도 훨씬 길어지고 군데군데의 파이프 덕에 더 정교해진 모습. 사출색도 신경써서 더 고급스럽다.


메가캐논은 당연히 설정처럼 전개됨. 딱딱 걸리는 부분이 있어서 튼튼하고 안정적으로 전개된다. 아주 멋짐.


부속품은 이만큼. 기존의 톨기스처럼 교체용 손이 5개, 파일럿 피규어와 빔샤벨 날이 공통으로 들어있고 이번엔 히트로드가 추가로 포함됐다. 실드 끝에 달린 가시(?)부분을 떼고 달아줄 수 있음. 히트로드는 리드선으로 튼튼하게 결합되어 흐느적거리지 않고 모양이 잘 잡힌다. MG 에피온도 진작에 이랬으면 좋았을 텐데.
히트로드도 흰색 온리라 사출색은 참 심심한 편이다. 너무 다 흰색이라 디테일도 잘 안보인다.


드디어 한자리에 모인 톨기스 시리즈. RG 톨기스 1, 2, 3가 나란히 섰다.
일단은 톨기스 3가 주인공이니 가운데에 세워봄.
색도 제각각, 은근히 생긴것도 제각각. 같은 금형을 쓰는 같은 시리즈인데도 분위기가 참 제각각이다. 흰색 사출색도 자세히 보면 다 다르다. 참 애써서 다르게 했다는 느낌이 든다.


뒷모습만 보면 생긴건 다 같은데 설정색이 다 달라서 자세히 보지 않으면 같은 모습으로 보기도 힘들다. 사출색은 톨기스 2가 상대적으로 채도가 높아서 아주 선명하다. 그래서 되려 너무 튐. 혼자 HD 색인 것 같다.


시리즈의 가장 두드러지는 차별점인 마스크의 변화. 다들 아주 개성넘치는 마스크다.


드디어 톨기스 시리즈를 다 모았다. 이미 용도자껄로 시리즈를 모아보긴 했지만, 역시 반다이 제품이 훨씬 맘에 듦. 특히 3는 마스크가 이제야 정상적이고.
용도자 톨기스 시리즈를 꺼내서 나란히 세워보고 싶지만, 프라를 6개나 세우기엔 책상도 좁고 용도자 톨기스는 세우기만 하는 것도 힘들어서 다음 기회에. 특히 요즘처럼 더운 때에는 세우려고 용 쓰다가 땀샘만 더 폭발할 것 같다.


만들기전엔 몰랐는데, 막상 만들기 시작하니 아주 스타일리쉬하고 멋진 시리즈다.
톨기스 시리즈를 만들고나니, 아직 시작도 안한 크로스본 시리즈가 벌써부터 걱정된다. 그것도 X1 말고는 죄다 약속된 한정이겠지. MG가 그랬듯이… HGUC가 그랬듯이….
작작 좀.

덧글

  • 바이올렛 2019/08/13 12:52 # 답글

    이젠 톨기스의 수집은 끝이 났겠군요. 첨엔 어느놈이 어느놈인지 모르겠던데 이번 기회에 어느정도 윤곽은 잡힌것 같습니다.^^
  • TokaNG 2019/08/13 13:00 #

    MG 톨기스들이 재판되면 또 시작...
    귀찮아서 중고까진 안 알아보려구요.
  • 알트아이젠 2019/08/15 00:48 # 답글

    MG와 더불어 한정으로 나온게 참 아쉬운 녀석입니다.
  • TokaNG 2019/08/15 23:39 #

    그러게요. 일반판이었으면 MG와의 비교샷도 있었을 텐데...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28180
1025
2139365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