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도자 톨기스 1. 장난감★이야기


용도자 톨기스 1이다. 용도자 톨기스 시리즈 마지막이다. 세번째쯤 되니까 이제 메뉴얼 없이도 만들어진다. 반다이 MG까지 포함하면 벌써 네 개째네.
박스 넘버는 당연히 014.


기존 박스아트 꽤 이쁜데….


톨기스 1은 반다이 MG를 카피해서 조립이 똑같다. 2도 그랬고. 3만 반다이에서 나오기 전에 먼저 만든 듯.
역시 1이 색 배치가 제일 취향이다. 군데군데 노란색 포인트가 아주 고급스러움. 빨간 닭벼슬도 그렇고. 디자인은 몰라도 색 배치는 1이 제일 세련됐다.


뒤에 달린 부스터는 한 쪽은 역대급으로 잘 닫히는데, 다른 한 쪽은 역대급으로 안 맞아서 크게 벌어진다. 그냥 차라리 두쪽 다 어느정도 벌어지는게 나은 듯.; 괜히 양쪽 차이만 극심해지고.


마스크가 1~3중에 가장 잘 맞는다. 3는 자꾸 삐뚤어져서 바로 하느라 이리저리 깎고 순접하고, 2는 너무 툭 튀어나온 것 같아서 조금이라도 밀어넣어보려고 또 이리저리 깎고 순접했었는데, 이번엔 좀 헐거워서 순접만 했다.
사실 마스크도 1이 제일 취향임.


마스크 오프. 반다이 MG는 눈이랑 리오 얼굴의 네모난 창이 무색 클리어였는데, 용도자에선 파란색 클리어로 나와서 도색이 필요없어서 좋음.
콕핏도 당연히 오픈된다. 파일럿은 왜 안 만들었는지 모르겠지만.


시리즈를 동시에 개발했는지 눈 부품은 1~3이 한꺼번에 찍혀 나왔다. 순서대로 톨기스 1, 톨기스 2, 톨기스 3의 눈 런너. 빈 곳을 보면 어떤 부품이 몇 호기의 부품인지 알 수 있음. 클리어지만 좀 탁해서 투명도가 낮다.


부속품은 이만큼. 톨기스 2랑 사출색만 다를 뿐 무장 세트가 똑같다. 톨기스 2에 들어있던 랜스랑 도끼까지 고대로.
도바건이나 랜스의 기믹은 2랑 똑같으니 패스. 교체용 손은 1~3이 다 똑같이 생기긴 했지만, 사출색이 다 달라서 헷갈리진 않겠다.


스티커 한 장과 습식데칼이 두 장 들었다. 반다이 킷도 데칼이 그렇게 많진 않았던 것 같은데, 두 장이나 되는 습식데칼이 다 쓰이긴 하나 싶음.
스티커는 앞서 3, 2에서도 그렇고, 이번에도 딱히 붙여주진 않았다.


반다이 MG와 함께. 용도자 킷은 허리를 조금만 펴도 뒤로 넘어가서 최대한 숙여놓은 상태라 자세가 좀 다르다.
용도자 킷이 반다이 카피긴 하지만 순수한 카피킷은 아니고 쓸데없이 디테일이 좀 들어갔다. 군데군데 돌기가 생기고 몰드도 조금씩 추가되었다. 몰드는 그리 과하지 않고 꽤 그럴싸하디. 돌기도 적당한 위치에 적당한 크기로 잘 들어갔지만, 일부는 조립하는데 힘을 줘야 하는 부분에 생겨서 힘 줘 누르느라 손가락이 아픔.
사출색도 미묘하게 다르긴 하다. 반다이에 비해 용도자쪽이 흰색이 좀 누런끼가 있다. 남색도 좀 탁하고. 프라 재질이 그래서인지 사출색도 묘하게 싼티가 난다.


뒷모습도 역시 조금의 몰드와 적당한 돌기가 추가되었다. 용도자쪽이 디테일이 추가된 덕에 얼핏 더 멋져보이기도 함. 그래도 반듯하고 매끄러운 선이 살아있는 반다이쪽이 더 맘에 든다. 일단 무장을 달아도 잘 서있기도 하고.


반다이 RG까지 추가하면 톨기스 1만 득실득실. 매끈하게 잘 빠진 디자인이라 몇 번을 만들어도 질리지 않는다.


드디어 다 만든 용도자 톨기스 1~3 세트. 사출색이랑 마스크만 좀 바뀌었을 뿐인데 분위기가 제각각이다. 톨기스 3도 반다이에서 나오길 기다렸다가 카피했으면 더할나위없이 멋진 세트였을 텐데, 살짝 아쉽네.
그래도 한데 모아놓으니 뿌듯함.
이렇게 모아놓고 보니 RG 톨기스 2가 아쉬워진다. 3는 아직 안 나왔다 쳐도.
나중에 클럽G로 RG 톨기스 3를 예약받을 때 2도 재판하겠지?


미개봉으로 탑에서 썩을까봐 연달아 만들었지만 용케 질리지 않고 잘 만들었다.
이제 오랜만에 다른 킷을 깔 수 있겠다. 근데 뭘 깔지 고르는게 더 질림.

덧글

  • 바이올렛 2019/05/22 09:34 # 답글

    용도자가 가끔 반다이의 간지러운 부분을 조금 긁어주긴 했죠.^^; 그립네요 용도자...
  • TokaNG 2019/05/22 13:21 #

    디테일업도 조금씩 해주고, 반다이가 내주지 않던 제품도 내주고...
    대륙킷중엔 조립감도 제일 좋아서 애용했는데 아쉽긴 합니다.
    하지만 아직 용도자 미개봉이 5개 남아있습...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91122
1025
2139550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