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UC 밴시 노른 - 디스트로이 mode. 장난감★이야기


어제에 이어, 오늘도 HGUC 밴시 노른이다. 이번엔 디스트로이 모드.
유니콘 모드를 만들고 곧장 이어서 만들어서, 이것도 만든지 며칠 됐다. 같은 킷을 연달아 만들면서도 같은 느낌은 별로 안 드는….


디스트로이 모드, 속칭 발정모드 답게 곳곳이 벌어지고 길어지고 펼쳐져서 속살이 다 드러난 모습이다.
마스크가 벗겨지면서 잘생긴 얼굴도 드러나고, 다리가 엄청 길어져서 키도 상당히 커졌다. 이녀석, 성장판이 아직 안 닫혔구나.


등짐도 공작 꼬리처럼 활짝 펼쳐져서 병풍처럼 둘렀다.
아직 PG를 만들어놓고 한번도 변신해보질 않아서 어떤식으로 펼쳐지는진 모르겠다. 유니콘 모드랑 너무 다른데?


큼지막한 암드 아머 DE도 활짝 펼쳐졌다. 클리어 부품이 너무 투명하다보니 짙은 외장색이 다 비쳐서 되려 어두워 보인다.


잘생긴 얼굴. 유니콘과 달리 여러갈래로 쭉쭉 뻗은 뿔이 위협적이다.
외장이 갈라지면서 드러난 사이코 프레임의 클리어가 꽤 영롱하다. 노멀 밴시 디스트로이 모드는 사이코 프레임이 그냥 노란색으로 나와서 욕 많이 먹었었는데, 그래서인지 노른에서는 투명도가 아주 좋은 클리어를 썼다. 다만 위의 암드 아머에서도 말했지만 투명도가 좋다보니 되려 어두운 외장색이 너무 잘 비쳐서 노란색이 어둡게 오염되어 보인다. 불투명 노란색일 땐 아주 선명하긴 했다.


군데군데의 금색 포인트는 마찬가지로 금색 건담마커로 대충 칠해줬다.


빔 라이플은 유니콘 모드와 마찬가지로 리볼빙 런쳐가 달려있지만, 한가지 차이가 있다면


런쳐 한 칸이 비워져서 빔 파츠를 끼울 수 있다. 파란색 클리어가 아주 예쁘네.


부속품은 이만큼. 여분 런쳐랑 빔 라이플 에너지팩, 교체용 손이 전부다. 유니콘 모드에는 들어있던 편손은 안 들어있다.
실드는 원래 정크인데 부속품이 고스란히 남아서 한번 만들어봄. 암드 아머 DE가 유니콘 모드와 달리 기존 실드에 추가장갑을 덧붙이는게 아니라 온전히 신규부품으로만 만들어져서 기존 실드 하나가 남는다.


밴시 노른 유니콘 모드와 함께. MG, PG는 가변형이라 하나로 끝인데 HG는 각각의 모드가 따로 나와서 이렇게 나란히 세워볼 수도 있어 좋다. 각각 모드가 고정형이라 더욱 안정적이고.
같은 기체면서도 여기저기 벌어지고 키가 커져서 완전 다른 느낌. 단단해 보이는 유니콘 모드도 멋졌지만, 더 크고 화려해진 디스트로이 모드가 역시 더 멋지다.


뒷모습도 상당히 달라졌다. 등짐은 나란히 놓고 보니 더 어떤 원리인지 모르겠다. PG 한번 변신해볼까…. 어떻게 저게 저렇게 뒤집어졌지?


암드 아머 DE도 전개 전후가 꽤 차이 난다. 좌우로도 쫙쫙 펼쳐지고 위아래로도 길어져서 그렇잖아도 큰 암드 아머가 상당히 커졌다.
유니콘 모드는 채 분할되지 않은 색을 스티커로 재현해줬는데, 디스트로이 모드는 더 후에 나왔음에도 스티커가 생략되었다. 회색부분 면적이 달라지는 것도 아니고, 왜 있던 스티커를 빼버렸지?


모드가 달라지면서 사이코 프레임만 드러난게 아니라, 사출색도 좀 달라졌다.
금색 부분(뿔, 목 주변 등)이 메탈릭 똥색(?)에서 걍 노란색으로…. 사실 노멀 밴시들도 다 노란색이었는데, 밴시 노른 유니콘 모드만 사출색이 더 메탈릭하게 바뀌었다. 개인적으론 저 색이 더 맘에 드는데…. 또 왜 갑자기 잘 바꿨던 사출색을 원래대로 되돌렸지? 알 수 없음이다.


사출색에 맞춰 스티커색도 다르다. 디스트로이 모드 스티커는 그냥 노란색인데 비해, 유니콘 모드의 스티커는 반짝이는 금색이라 훨씬 이쁘다. 마음 같아선 등짐에 유니콘 모드의 금색 스티커를 븥여주고 싶었지만, 쓸데없이 네모난 구멍이 숭숭 뚫려있는 바람에 포기.
실드 스티커도 그렇고, 금색 스티커도 그렇고, 금색 사출색까지 디스트로이 모드가 유니콘 모드보다 뒤에 나왔음에도 이해되지 않게 다운된 부분이 보인다.
나란히 세워도 위화감이 느껴지기도 하고.
좀 아쉽다.


그래도 워낙 화려한 킷이다 보니, 따로 보면 이리 멋지다.
역시 사놓고 안 만들고 있는 RG 밴시 노른도 빨리 만들고 싶어진다.
하지만 암만 멋져도 너무 연이어 만들면 질리니까 일단 다른 킷도 좀 만들고….
만들게 너무 많아서 다음에 만들 킷을 고르는 것도 일이다.

덧글

  • 유카 2019/04/29 12:47 # 답글

    벤시 노른자
  • TokaNG 2019/04/29 16:37 #

    흰자는 유니콘으로 분리.
  • 알트아이젠 2019/05/01 22:55 # 답글

    기존의 유니콘과 다른 매력이 있는 유니콘 밴쉬군요.
  • TokaNG 2019/05/03 12:17 #

    자꾸 보니 유니콘보다 밴시가 더 이쁘더라구요. 처음엔 요란한 뿔이 어색하기만 했는데.
    그래서 갖고있는 PG도 밴시만 반다이 정품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46146
1025
2139203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