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빌드 - 크로스본 건담 X1 장난감★이야기


메빌 크로스본 건담 X1이다. 왠지 X1을 사면 이후로 나올게 뻔한 X2도 사야할 것 같고, X2는 또 혼웹일게 당연할 것 같고, 그러면 또 구하기 힘들 것 같고 해서 웬만하면 거르려고 했지만, 속속 올라오는 망토 두른 크로스본의 사진들을 보니 나도 모르게 중고장터에서 검색을 하고, 찜을 하고, 결제해서 받았다.
표지부터 망토 두른 크로스본 건담에 금박 제품명이 멋드러진 해적냄새를 풀풀 풍긴다.


박스 뒷면. 이번 메빌의 망토 두른 모습은 암만 봐도 해적이라기 보다는 옛날 응원단장 같다. 노란 단추 같은 고정핀 때문인가… 사나이 훈련소에서나 볼 것 같은 포스….
박스가 조금 찌그러지긴 했지만, 그런것에 일일이 반응하는 스타일은 아니라 내용물만 괜찮으면 오케이.


F91만큼이나 세련된 모습에 군데군데 더해진 금색 라인이 고풍스런 멋을 더한다.
금색띠는 자칫 촌스러울 수도 있었는데, 너무 과하지 않게 적당히 들어가서 그리 신경쓰이지 않음. 사진으로 볼 때는 불만스러웠던 발목 커버도 크게 거슬리지 않고, 전체적인 이미지가 꽤 맘에 든다.


코어파이터 자리가 뻥 뚫린 뒷모습은 딱히 특별할것 없어 보임.


크게 눈에 띄는 도색 미스나 데칼 미스는 보이지 않지만, 허벅지 뒷쪽에서 가장 두드러지는등 곳곳에서 보이는 게이트 자국이 거슬린다. 다행히 가장 눈에 거슬리는 허벅지 뒷쪽은 스커트에 가려지긴 하지만, 여기저기 눈에 띄는 게이트 자국은 도색된 부품이라 칼로 다듬을 수도 없다.


종아리 뒤에는 설정대로 히트대거도 수납되고,


스커트가 전개되면서 드러나는 시저 앵커도 구현되었다.


부속품은 무려 3단에 걸쳐 들어있다.


제일 위 1단에는 각종 무장과 교체용 손 등이 들어있고,


중간에 2단에는 망토와 망토의 형태를 잡아주기 위한 고정핀과 뼈대 등이,


마지막 3단에는 베이스가 들어있다. 밝은 갈색 베이스라 노란색으로 그려진 크로스본 뱅가드 문양이 돋보이지 않이서 좀 심심한 느낌이다. 하다못해 금색으로 반짝이기라도 했으면….


부속품중에 우선 코어파이터부터. 조그마한 기수에 길게 쭉 뻗은 부스터가 인상적이다.


콕핏에는 파일럿도 조형되어있긴 하다. 캐노피는 열리지 않지만.


작은 고정핀들 덕에 금색의 버니어가 정갈하게 모아진다. 근데 고정핀이 너무 작아서 고정력은 그다지…. 가지런하게 모으는 가이드로써의 기능 정도밖에 못하는 것 같다.


MG의 코어파이터와 함께. 기수 크기는 비슷하고 동체는 메빌이 훨씬 작은데 부스터가 훨씬 커서 전체적으로는 메빌 코어파이터가 더 커 보인다. 코어파이터의 색 배치는 개인적으로 MG쪽이 더 맘에 든다. 메빌 코어파이터는 짙은 남색이 부분부분 쪼개지면서 좀 비실비실해 보인다. 생긴것도 동글동글한게 MG가 더 좋아보인다.


그리고 버스터건과 빔 잔버. 금색으로 칠해져서 고급스러워 보인다.


둘이 합쳐 잔 버스터.


허여멀건해서 디테일이 보이지도 않는 MG와는 다르다. 생긴건 너무 현대식으로 리파인되다 보니 MG쪽이 더 해적무기 같다. 크기도 더 크고. 메빌 잔 버스터는 총신이 좀 애매하네.


그리고 앵무새. 사실 이게 메빌 크로스본을 사려고 마음먹는데 가장 큰 요인이었다. 알록달록 참 귀엽기도 하다.


작은데 비해 가동포인트는 좀 된다. 날개도 펼쳐지고, 돌아가기도 하고, 발도 한쪽씩 따로 움직이고, 꼬랑지까지 세워진다. 목을 까딱거릴 수 있었으면 더할나위 없었겠지만 디자인이 그게 가능할 디자인은 아니라….


역시 해적에는 앵무새지. 어깨에 살포시 올려놓으니 간지 철철 흐른다.

외에도 시저 앵커용 쇠사슬이나 빔 잔버용 날, 히트 대거 날, 빔 샤벨과 빔 실드 등 다채로운 무장들이 들어있지만 일일이 쥐어보긴 귀찮음. 특이하게 잔 버스터에 끼우는 핵탄두도 들어잇다.


얼굴은 머리 뒤쪽을 세워서


마스크를 오픈할 수도 있다.
그런데 이 마스크가 살짝 삐뚤어진건지, 제대로 고정이 안되는건지 자꾸 틱 하고 튕기면서


틈이 벌어지는게 보기 싫음. 어차피 가동마스크는 별로 쓸 일 없어서 냉큼


고정형 얼굴로 교체. 고놈 참 잘~ 생겼다. 웹에서 사진만 봤을 땐 솔직히 아리까리한 면도 있었는데, 실물을 보니 가지고 있는 메빌중에 제일 잘생긴 것 같다.


잘생겼으니 정면샷도 한번.
가슴의 크로스본 뱅가드 문양은 너무 아래쪽에 그려져서 잘 보이지 않는다. 왜 저기다 그려놨지?


뿔을 교체해서 애꾸로 만들어 줄 수도 있다.


MG 크로스본과 함께. 메빌이 훨씬 크다. F91도 그렇더니. MG도 생긴건 썩 괜찮았는데 메빌 옆에 서니 찐따가 되어버린다.
이렇게 보니 X2가 혼웹으로 나오길 걱정하기 보다 가슴에 해골을 단 X1 카이카이를 먼저 걱정해야 하는게 아닌가 싶고…. 왠지 풀클로스 파츠와 함께 카이, 카이카이 파츠가 별매로 나오진 않을까 싶기도 하고….


뒷모습은 스커트 말고는 크게 달라진건 없어 보인다. 메빌 특유의 세련미만 더해졌을 뿐.


얼굴은 MG 풀클로스쪽이 더 닮았다. 진짜 메빌 풀클로스도 기대할만 하겠네.


지난달 F91 해리슨 전용기에 이어 9번째 메빌이 추가되었다.
시드 라인은 용도자 카피로 충분하고, 더블오 라인은 외형이 크게 달라지지 않아 별로 땡기지 않아서 넘길 수 있었는데, 그 외 메빌은 자꾸 손이 간다. 이러다가 뜻하지 않게 메빌이 주력이 될라. 더블오 라인을 제낀 시점에서 이미 주력이라기엔 무리가 있지만.
다음 타자인 메빌 에바는 벌써부터 품귀현상에 프리미엄이 엄청 붙고 있던데, 과연 구할 수 있을까….

덧글

  • 포스21 2019/03/02 22:16 # 답글

    멋집니다... 만 금전사정상 그냥 rg 로 만족해야 할듯... rg보단 2.0 을 기대했는데...
  • TokaNG 2019/03/04 15:17 #

    저도 F91을 이어서 MG 2.0이 나오길 기대했는데 뜬금없이 RG가... 그것도 물론 사긴 할거지만요.
    근데 RG 크로스본이 나오기 시작하면 또 불안한게, HG처럼 나머지 타입은 다 클럽G가 될까봐...
  • 알트아이젠 2019/03/02 23:40 # 답글

    운좋게 구입한 녀석이네요. 개인적으로 메탈 빌드 건담 엑시아 R1처럼 ABC 망토를 PVC로 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나중에 옵션 파츠 세트가 따로 나온다면 기대할만한 부분이지만요.
  • TokaNG 2019/03/04 15:16 #

    망토는 사실 거추장스럽기만 해서... 개중에 제일 나았다면 픽스쪽이겠네요.
    옵션파츠로 풀클로스가 나오기를 기대하면서도, 간만에 MG 풀클로스를 꺼내보니 그것도 거추장스럽...
    심플한게 최곱니다.
  • 바이올렛 2019/03/04 14:46 # 답글

    오~ 크봉이... 얼른 구입해야 하는데 원하는 매물이 잘 안보이네요.ㅠ_ㅠ 멋지구리 합니다.^^
  • TokaNG 2019/03/04 15:14 #

    중고장터에 보통 29로 올라오던데요. 전 건베에 풀리기 전에 찜해서 그보다 한장 더 줬습니다.ㅜㅡ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46146
1025
2139203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