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테바리스 - 료코 전용기. 장난감★이야기


기동전함 나데시코에 나오는 에스테바리스다.
코토부키야치고는 싸고 작은 맛에 발매 당시에 사봤었는데, 여태 묵혀두고 있다가 설날에 본가에서 뭐라도 장난감을 가져가야지 싶어 미개봉중에 가장 부피가 작은 에스테바리스를 가져왔다. 그리고 후다닥 만들어봄. 오랜만에 만들어본 코토부키야 킷이다. 예전엔 코토부키야 킷도 꽤 많이 샀었는데, 요즘은 코토가 걸프라에 집중하고 있어서 그다지 살만한게 없음. 예전엔 반다이에서 안나오는 비주류 애니 로봇들이 종종 나왔었는데…. 최근엔 그나마 에반게리온 정도나 살만하다.
반다이와는 다른 손맛이 너무 오랜만이라 반갑기도 하다.


생각보다 부품이 적어서 금방 만들었다. 코토부키야는 반다이보다 고지식한 부분이 있어서 초기에는 부품분할이 매우 비효율적이라 쓸데없이 부품이 많아지기도 했는데, 이건 전체적인 크기부터가 작아서 그런지 부품수가 다른 킷에 비해 적게 느껴짐.
후딱 세워보니 정말 작다. 너무 작아서 앙증맞기까지 함. 관절은 뻑뻑하고 좋다.
빨간 사출색이 강렬하다.


등 뒤로 쭉 뻗은 스테빌라이저가 걸리적거리게 생겼다. 저렇게 뒤로 길게 뻗는 구조물 별로 안 좋아하는데. 저것 말고는 대체로 맘에 듦. 발 뒷부분은 독특하게 캐터필러로 되어있다.


킷 크기가 작아서 얼굴도 굉장히 작다. 눈 주위는 가지고 있던 건담마카로 콕 찍어주니 훨씬 볼만함. 눈알까지 칠해주기에는 너무 작아서 무리.
허리가 짧은 느낌이다. 관절도 따로 없고 좌우로 돌아가기만 하는 핀으로 고정되서 허리가동은 기대할 수 없음.


부속은 이만큼. 편손은 왼쪽도 있었는데, 새벽에 고양이들의 습격을 받고 어디 갔는지 사라졌다. 토요일에 완성하고 하룻밤 꺼내놓은 사이에 새벽에 우리집 위대한 똥고양이들이 잠긴 방문을 열고 들어가서 한바탕 했다.
예전에 두어번 테러를 당하고나서는 방문을 꼭꼭 잠그고 있었는데 어떻게 들어갔는지는 모를 지경이다. 다행히 이번엔 나노블럭들이 멀쩡해서 수습이 쉬웠지만…. 어지간한 박스들은 지난번 테러 때 거의 다 구겨져서 포기했음.
사라진 손 하나가 신경쓰이긴 하지만, 와이프 말마따나 애들이 먹지만 않았다면 크게 문제되진 않음. 손 하나가 애들이 주로 먹는 사료 한 알 크기라서 충분히 먹을 수 있긴 한데… 일단 방구석을 둘러봤을 땐 보이지 않아서 어딘가 있겠거니 하고 말았다.


코토부키야 에스테바리스 시리즈가 빨간 료코 전용기 외에 녹색이랑 주황색도 나왔었는데, 미루고 미루다가 결국 못 샀네. 하나 만들어보니 작고 앙증맞고 귀여워서 색색별로 만들어두면 꽤 예쁠 것도 같은데, 아쉽다.
하나 만들었으니 같이 가져온 슈퍼 에스테바리스도 후딱 만들어야지.

덧글

  • 포스21 2019/02/10 21:24 # 답글

    코토부키야... 예전엔 슈로대 프라 몇개 샀고... 요즘은 갑자기 프레임암즈에 눈을 떠서... 근데 가격이 오히려 걸프라 보다 비싸더군요. -_-;
  • TokaNG 2019/02/11 13:32 #

    슈로대도 초창기엔 종종 샀었는데, 갈수록 디자인이 기괴해져서...
    프레임 암즈가 프암걸보다 비싼가요? 사보질 않아서 몰랐네요. 프암걸도 쓸데없이 비싸던데. ㄷㄷㄷ...
  • 바이올렛 2019/02/11 14:00 # 답글

    박스를 보니 연식이 좀... 발매한지 10년이 지났군요. 2000엔이면 코토치곤 싼편인데 역시나 가격대비 구성은 아쉬워 보입니다.^^;
  • TokaNG 2019/02/11 14:05 #

    베란다에 처박아뒀더니 세월의 풍파를 고스란히... 그래도 다행히 만드는데는 지장 없더라구요.
    코토가 가성비는 떨어져도 마이너 기체를 만지는 맛은 있으니까요.
  • 포스21 2019/02/11 15:43 # 답글

    가격 자체는 프암걸이나 프암이나 별차이 없는데.... 최근 나오고 있는 프암은 엄청 비싸더군요. -_-; 덤으로 프암걸은 하비공장에서 자주 할인행사를 해서 비교적 싸게 살 기회가 자주 있는데 , 프암은 그런게 없거나 아주 드물죠
  • TokaNG 2019/02/19 12:23 #

    프레임 암즈는 전혀 사질 않아서 가격대가 어떤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 알트아이젠 2019/02/11 22:22 # 답글

    생각해보니 이거 로봇혼도 나올법한 제품 중 하나네요. 나름 색놀이 및 한정 장난(?)하기 좋은데 말이죠.
  • TokaNG 2019/02/19 12:23 #

    어, 이게 아직 안나왔던가요? 로봇혼도 별게 다 나오긴 하더니...
    코토제 재판이나 했으면 좋겠는데 워낙 비인기라 그럴리도 없을 것 같고...ㅜㅡ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1991
836
2143058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