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인격탐정 사이코 - 완결. 만화책☆이야기


오랜 기간 끌었던 다중인격탐정 사이코가 드디어 완결되었다.
고등학생 때 이제 막 만화를 배우기 시작할 때 접했던 만화니, 거의 20년만인가…? 그때 화려한 작화에 반해서 일본어도 모르면서 원서를 사봤던 고삐리가 이제는 많이도 늙었다.
그림에 반해 사기 시작한 만화라 정발본을 모으기 시작하면서도 아직 내용을 제대로 읽은 적음 없음. 어차피 다음 권을 기다리는 동안에 앞의 내용을 홀랑 까먹을 게 뻔해서, 그리고 흐름 끊기는 게 싫어서 완결되면 차근차근 봐야지 하고 여태 아껴두고 있었다.
먼저 꾸준히 읽어왔고, 완결까지도 읽어본 와이프의 반응은 그저 한숨 뿐.
만화에 막 빠져들기 시작한 고삐리를 홀렸던 작화도 나중에 많이 망가졌다고 하더라. Aㅏ….


1권부터 24권까지 주욱 늘어본 나도 한숨 뿐.
23권까지는 통일되게 잘 맞춰왔던 넘버링이 마지막 권에서 혼자 동떨어졌다.
요츠바랑도, 최근 나온 슬램덩크 개정판도 꼭 한 권씩 표지 편집을 틀리게 하더니, 이것도….
제대로 된 디자이너가 했다면 쌍욕 먹을 사안인데, 편집부에선 그리 중요하지 않게 여기나보다. 책등의 디자인이 마지막까지 제대로 통일된 작품 보기가 생각보다 힘들다. 어느 타이틀이든 꼭 한두권씩은 튄단 말야….

어쨌든, 이제 완결됐으니 읽어봐야지.

덧글

  • 안녕하세요 2018/12/31 15:56 # 삭제 답글

    혹시 만화책 파실 생각있으시면 연락주세요 010-이사공일-1071입니다! 너무 읽어보고 싶은데 구할 수가 없네요 ㅜ
  • TokaNG 2019/01/02 09:29 #

    저런... 저도 아직 읽어보지 않았습니다.
    일단 다 사놨으니 느긋하게 읽어보려구요.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82123
903
2132123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