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데로이드 새비지. 장난감★이야기


풀메탈 패닉의 새비지다.
모데로이드 시리즈 중에 제일 먼저 까게 되는게 새비지일 줄 생각도 못했다. 조립방식이 비슷한 킷들을 만들다가 잠시 쉬더라도 아주 다른 노선으로 갈아타기 애매해서 같은 풀메탈 패닉 시리즈인 새비지를 만들어봄.


어정쩡한 자세에 두꺼비 타입의 새비지.
다리가 일반 로봇처럼 곧게 펴지긴 하지만 왠지 새비지는 이렇게 구부정하게 세워야 할 것 같다. 작례도 그렇고.

프라 재질은 꽤 부드럽다. 반다이나 코토부키야와는 또 다른 느낌. 굿스마일이라 그런지 피그마 같은 피규어 부속으로 들어있는 프라 재질의 오브젝트랑 비슷한 질감이다.
그런데 질감에 비해 조립감은 좀…. 흔히 조립식 킷을 스냅타이트 킷이라고들 하는데, 스냅이긴 하나 타이트하진 않아서 본드칠이 거의 필수다. 관절부 말고는 다 본딩했다.
관절도 폴리캡이 전혀 쓰이지 않아서 금새 헐거워질 것 같음. 일단은 헐거운 듯 다소 적당한 느낌이긴 하다.


등짝을 보자. 등이랑 어깨, 팔꿈치, 허벅지 등에 왠 구멍이 있고, 그 구멍을 막을 수 있는 눈곱만한 덮개도 있길레 일단 죄다 막았었는데, 알고보니 무장을 거치할 수 있는 구멍이었다. 일단 한번 막으면 다시 뚫기는 성가시게 생겼다. 막을 때도 힘조절을 잘못 해서 너무 깊숙히 박히면 레버 처럼 생긴 돌기가 부러져서 예쁘지 않음.


얼굴은 동글넙적한게 꽤 귀엽게 생겼다. 눈가에는 스티커를 붙이게 되어있지만 곡면이라 제대로 붙이기 어려울 것 같아서 클리어 옐로우로 대충 콕 찍어 칠해줬다. 사출색이 흰색이라 클리어 도료라도 색이 제대로 나와서 다행. 눈은 부품이 너무 작아서 스페어로 한 쌍이 더 들어있긴 하지만, 작은데 비해 끼우기 어렵진 않음.


이마에도 빨간 스티커가 붙는데, 붙일 부위가 작은 반구 형태인데다 스티커가 탄력이 있는 비닐 재질에 접착력도 그리 좋지 않아서 거의 붙질 않는다. 하나 시도해봤다가 역시 안붙어서 냅다 포기함. 저기는 사출색도 짙어서 가지고 있는 클리어 레드로는 칠해봐야 티도 안 날텐데.


작은 스티커와 함께 습식데칼도 들어있긴 한데, 그리 유용해 보이진 않는다. 굿스마일 로고를 왜….


부속은 이만큼. 무장 쥐는 손이 한 쌍 들어있지만 결합력이 약해서 라이플을 쥐어주려면 접착을 해야 할 판이다.


라이플 하나는 개머리판을 접어서 등에 거치할 수 있는데, 쥐는 손을 접착했다간 이걸 포기해야…. 손에 쥐는 것 보다 등짝에 메는게 더 보기 좋다.


반다이 아바레스트와 함께. 마침 스케일이 같아서 나란히 세워도 어색하지 않다.


둘 다 사가라 소스케 전용으로 컬러링 된 거라 색이 비슷해서 더 어울림. 새비지에 비해 아바레스트가 전체적으로 색이 좀 밝긴 하다. 새비지를 만들 땐 색이 좀 짙은게 아닌가 싶었는데, 이렇게 보니 새비지의 색감이 더 마음에 든다.


같은 총 다른 느낌.
새비지의 라이플 한 자루는 아바레스트에 들어있는 거랑 같은데, 디테일이 실짝 차이 난다.


그리고 아바레스트 부속 라이플은 개머리판이 펼쳐짐. 새비지껀 고정.

같은 스케일이다 보니 무장을 소체에 거치할 수 있는 핀 사이즈도 비슷해서 아바레스트에 들어있는 단검을 새비지에도 달 수 있어서 좋다. 쥐는 손 모양은 좀 달라서 쥘 수 있을진 모르겠지만. 일단 라이플은 손잡이 각도가 달라서 쥐기 힘들어 보임.


처음에 만들기 시작했을 땐 본딩이 필요한 헐거운 조립감에 실망했었는데, 막상 완성하니 또 좋아보이긴 하는 묘한 녀석이다. 일단 독특한 생김새가 매력적임.
앞으로 나올 그레이, 올리브, 카키색도 차례로 모을까 어쩔까….

모데로이드는 세개중에 이제 하나 만들었는데, 고드마르스는 왠지 런너만 봤을 때도 이거랑 재질이 비슷해 보였고, 마징카이저는 어떨지 모르겠다. 마징카이저는 어깨가 잘 부러진다는 말에 쫄아서 일단 묵혀두고 있긴 한데…. 개정판이 나올 줄 알았으면 좀 느즈막히 사는 건데.ㅜㅡ
마징카이저 하오우를 사서 먼저 만들어볼까.

이제 한 숨 쉬었으니 남은 건즈백을 마저 만들어야겠다.

덧글

  • 루루카 2018/11/03 10:26 # 답글

    아바레스트의 정신적 후계작이군요? 역시 로봇의 반가나 무기점과는 시작점이 달라서... 그런지...
    굿스마일 데칼은, 그 크로스보우가 작중에 받는 스폰서(...)로서 달고 있으니, 충실한 고증이 맞아요.
    좌측 가슴부 전면에 대각선으로 예쁘게 붙여주세요.
  • TokaNG 2018/11/12 18:03 #

    저런.. 애니는 3기도 반쯤 보다 말아서 4기는 시작도 못했는데, 작중에 저걸 붙이고 나오나보네요.
    트랙백 하신 포스팅도 이제야 봤습니다.
    원작 재현에 충실한 거였다니...
  • 포스21 2018/11/03 12:46 # 답글

    아... 알 주니어? 군요. ^^ 소설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했죠. 풀메탈 4기 애니도 한번 봐야 하는데...
  • TokaNG 2018/11/12 18:04 #

    4기는 폭망했다는 소식만 접했습니다.[...]
    얼마나 폭망했으면 1쿨로 서둘러 종료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10698
672
2145403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