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 그레이트 마징가 - 인피니티. 장난감★이야기


HG 그레이트 마징가 ver. 인피니티다.
지난주에 받자마자 주말동안 소체랑 무장까지 거의 다 만들었었는데, 머리를 달지 못해 하루 쉬고 머리 만들고, 하루 쉬고 브레인 콘돌 만들어서 이제야 완성했다.
하마트면 그레이트 마징가도 오랜동안 참수킷이 될 뻔 했다.


그레이트 마징가와 브레인 콘돌. 브래인 콘돌은 부품도 몇 되지 않는게 뾰족뾰족해서 만지기 성가시다. 작기도 뉘 작은게 날카로운 부분을 뭉툭하게 깎아놓는 반다이 엣지 이딴거 없이 코토부키야 저리 가라 할 정도로 뾰족해서 이게 어쩐 일인가 싶다.
그러고보니 마징가 Z 날개도 꽤 날카로웠었네.


마징가 Z와 마찬가지로 콘돌이 없이 빈 머리도 디테일이 상당하다.


파일더 온. 브레인 콘돌도 파일더 온이었던가? 만화책을 사놓고 여태 읽질 못해서 모르겠다.


깔끔하게 합체하는 마징가 Z와 달리 브레인 콘돌의 기수부분이 남는다. 작아서 잃어버리기 딱 좋겠다. 성가시게시리.


상당히 잘생겼다. 마징가 Z보다 훨씬.
작중에서도 마징가 Z보다 임팩트 쩔었는데, 킷도 주인공 따위 짜게 절여준다. 어릴 땐 그레이트 마징가보다 마징가 Z를 좋아했는데, 취향이 바뀐 건지 인피니티에 와서 그레이트가 너무 월등해진 건지 그레이트 마징가가 짱이다. 어쩐지 마징가 Z보다 한층 성숙한 느낌이다.


뒷태도 늠름. 등짝에는 스크램블 대쉬가 꽂히는 구멍이 빵 뚫려있다. 마징가처럼 따로 장착하는게 아니라 등짝에서 펼쳐지는 타입이라 일체라는 느낌으로 구멍을 메울 덮개도 마련하지 않은 것 같다. 좀 서운한데? 날개가 접히지도 않을거면서.


그래서 빠르게 스크램블 대쉬 장착. 제트 스크랜더보다 날개가 작은 느낌이다.
일자로 평평하게 달린 스크랜더의 날개와 달리 브이 모양으로 뒤로 꺾인 날개라 더욱 작아 보임.


부스터도 제트 스크랜더보다 작긴 하다. 그래도 아주 날렵해 보이고 멋짐.


부속은 이만큼. 마징가 Z 보다는 부속이 적은 것 같다. 마징가 블레이드 두 자루와 그걸 쥐는 손 한 쌍, 썬더 브래이크용(디스코용 아님) 손, 악수용 손이랑 스탠드.
스탠드는 마징가 Z 때도 그랬고, 이번에도 딱히 만들 생각이 없었는데 런너가 너무 심하게 뒤틀려 있어서 런너째 보관하기도 애매할거 같아서 제일 먼저 후딱 만들었다. 부품은 엄청 많더니 정작 쓰이는건 반도 안되는 듯.
마징가 Z 때는 메빌이랑 비교 때문에라도 부속품을 한번씩 다 끼워줬었는데, 그레이트는 비교대상도 없고 급 귀찮음.


마징가 Z 와 함께. 제트 스크랜더는 귀찮아서 달아주지 않음. 다는 것보다 벗기는게 더 귀찮….
키 차이가 상당하다. 원래 설정상으로도 키 차이가 좀 있긴 하지만, 이렇게까지 차이가 났었나 싶을 정도로 그레이트 마징가가 크다.
디테일이 많이 추가되면서 마징가 Z와 그레이트 마징가가 크게 달라졌다. 원작도 대표적으로 머리와 가슴의 방열판, 팔꿈치와 허벅지, 무릎 등이 다르긴 했지만, 인피니티 버전에선 자잘한 패널라인과 면 분할 등으로 그 차이가 더 극심해졌다.
특히나 발 모양도 달라져서 그레이트 마징가가 더 세련되 보인다. 저 뾰족한 발은 호불호가 좀 갈리는 듯 하지만.


원작에선 별 다를게 없었던 뒷태도 조금씩 달라짐.
잘게 쪼개진 외장이 처음 접했을 땐 뜨악 싶었는데, 자꾸 보고 익숙해지니 역시 헛짓거리는 아니었다. 상당히 세련되고 멋지게 리파인 되었다.


흔히 같은 계열 로봇을 형제기라고들 말하지만, 진짜 형제 같은 모습이다. 마징가 Z가 뚜드려 맞고 울고 있으면 그레이트 마징가가 뙇 하고 나타나서 다 혼내줄 것 같다. 듬직하네.


그리고 드디어 이 장면이 연출되었다. 어쩌다가 더블 마징가의 대표적 포즈가 되어버린….


그래서 가샤폰으로도 있다.


프라와 가샤폰이 함께. 정치인 같은 악수 포즈다.


마지막은 그레이트 마징가의 히로인인 준과 함께. 사야카도 좋지만 개인적으론 기 센 누님 느낌을 물씬 풍기는 준이 더 취향이다.

프라로 마징가 둘을 세워보니 메탈빌드 그레이트 마징가가 더 절실해진다.


이미 다 만들어놓은 듯 한데 빨리 좀…. 어차피 혼웹 한정이겠지만.ㅜㅡ
프라도 멋지지만 역시 메빌은 메빌이다. 사진만으로도 벌써 묵직해 보이네.


메빌은 부속도 엄청 많네.

덧글

  • 포스21 2018/10/26 00:58 # 답글

    멋지군요. 요새 다른 것들 만지는게 많아서 구매를 미뤘는데.. 그나마 일반판이니 쉽게 구할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그나저나 건베에서 전시한 건 각종 이펙트 - 번개 - 를 사용해서 ...기본적으로 포함시키지 않은게 아쉽네요...
  • TokaNG 2018/10/29 15:46 #

    각종 이펙트 파츠는 제가 귀찮아해서 없는게 낫...
  • 알트아이젠 2018/10/28 21:47 # 답글

    멋지네요. 나중에 나올 것 같은 메탈 빌드도 기대됩니다.
  • TokaNG 2018/10/29 15:47 #

    기왕이면 구하기 쉬운 일반이면... 마징가는 저절로 손에 뙇 떨어질 정도로 흔해 빠졌던데.
  • 바이올렛 2018/10/29 14:46 # 답글

    그레이트는 메빌이 더 잘생겨 보이네요. 얼른 예약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잊고 살게...ㅋ
  • TokaNG 2018/10/29 15:47 #

    메빌이 괜히 메빌이 아니에요.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91122
1025
2139550

google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