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크로스본 건담 + CS 프레임. 장난감★이야기


SDCS 크로스본 건담을 한번 더 만들었다.
건담마커를 사서 최소한의 부분도색을 하며 만들려고 했는데, 건담마커를 언제 사러갈지 기약도 없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걸로 프라탑을 조금이나마 줄여보려고. 안타깝게도 티는 전혀 나지 않았지만.
이번에는 CS 프레임을 써서 만들었다.


스티커는 역시 나중에 붙여주려고 쓰지 않았다.
CS 프레임으로 관절이 들어가면서 키가 조금 커졌다. 그냥 애초부터 이렇게 내주지 싶은 생각도 들지만, 게임도 부분유료화 하는 마당에 프라라고 다를 이유가…. 이게 나중에는 식완이나 SD 에 그치지 않고 MG까지 번지지 않길 바라야지.


뒷모습도 키가 살짝 커진것 말고는 별다른 변화가 없다. 추가된 관절에 씌우는 외장이 더 추가되는 것도 아니고…. 외장은 그대론데 팔다리만 늘어나서 팔 상박과 허벅지는 외장 없이 그냥 프레임 그대로다. 크로스본은 흰색이라 다행이지만, 유색 킷에는 적용시키기 애매하겠다. 실제로 나이팅게일이 좀 애매하기도 했고.


노멀한 킷과 나란히 세워보면 키 차이가 실감난다. 그래봐야 자세히 봐야 겨우 알아차릴 정도지만.
발목은 노멀과 CS 프레임의 것을 서로 바꿨다. CS 프레임만 적용했을 땐 프레임쪽도 발목이 길어지고 발 부품도 발목이 길어져서 끼웠을 때 발목부분이 상당히 허전했는데다, 노멀프레임의 발목이 지나치게 짧아서 발목이 자유롭게 돌아가지도 못할 지경이었는데 서로 바꿔주니 노멀프레임 발목에도 어느정도 자유도가 생기고, CS 프레임은 보기 좋게 줄어들었다. 발목 때문에 하체만 지나치게 길어지는 느낌이었는데, 이정도가 그나마 딱 좋은 듯.


측면과 후면에서도 길어진 모습이 얼추 확인된다. 특히 다리는 외장이 스커트에 반쯤 가려질 정도로 짧았었는데 이제는 시원하게 다 드러남.


눈은 예시에서 CS 프래임을 썼을 때와 그렇지 않을 때에 눈동자 유무로 인상에도 차이를 주고 있는데, 개인적으론 눈동자가 그려진게 그리 마음에 들진 않아서 어쩔까 고민중. 기왕 두 가지 인상을 표현할 수 있는데 하나로 통일하기도 아쉽고…. 저기서 눈동자만 뺀 스티커도 하나 더 들어있었더라면….


크로스본 X1 프라들.
스케일은 제각각이지만 색분할은 얼추 비슷(…)하다.
구판 SD도 있긴 한데, 그건 본가에 있어서 다음에 같이 세워보기로.
SDCS로 크로스본 건담 X2도 나오겠지? 빌어먹을 한정판 말고.

아직 스티커도 붙이기 전인데 사진은 찍을만큼 다 찍어버렸다.(…)

덧글

  • 환유희 2018/08/05 22:52 # 답글

    모아놓고 보니 크로스본은 놀라울 정도로 색분할이 발전이 별로 없네요.
    이러다가 PG로 나와 색분할이 MG급이어도 수긍해버릴지도;
  • TokaNG 2018/08/10 17:06 #

    MG가 너무 태만한건지, SD가 너무 열일한건지...
    HG는 딱 적당한 수준인거 같은데요. ㅎㅎ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46146
1025
2139203

google ad